시작하기에 앞서서 글의 문제점이 있다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일러스트와 보이스
둘 다 취향 타는 영역이긴한데 글 같은거 조금만 찾아봐면 알겠지만 불호가 더 극심하다.
2.60초극딜
60초마다 5개의 스킬을 사용하는것이 파티격에서는 극딜의 밀림으로 이어지고 이것은 엔버의 고질적 문제점이 그대로 남아있다는 소리, 또한 60초 극딜로 변경됨에 따라 익절트의 지속시간이 20초로 감소된 것이 가장 큰 문제점
2-1.익절트에 대하여
익절트는 시커의 생산량을 늘려주는 엔버의 핵심 버프
그러나 이번 리마로 20초로 지속시간이 감소하였고
그에 따른 찐 극딜시의 가동률이 감소하였다.
2-2 해결법
120초로 변경을 해주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 그러나 운영자는 60초로 미리 확정을 시켜둠 그러니 이 방법을 제외하면 익절트의 지속시간을 30초로 연장 시켜주는 것이 가장 베스트
3.오리진
엔버의 오리진은 매우 좋은 버스트딜을 제공하였지만 그에 따른 리스크로 7.5초라는 매우 긴 컷씬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이번 오리진 너프와 마패,익절트 패치로 인하여 오리진 사용시 남은 익절트 지속시간은 10초 남짓 마패는 쿨이 따로 돌아가게되는 기형적인 구조를 가지게 되었으면 운영자가 말하던 버스트딜 경형이 오히려 감소하였다.
3-1.해결법
마패를 사용 후 한번 더 사용하였을시에 딜이 들어가게 패치 또는 마패의 쿨을 50초로 감소
4. 운영자
4-1.운영자가 게임에 대한 이해력이 없다.
그러나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이 가장 큰 문제
단조로운 직업을 싫어했으면 엔버를 안 했겠죠?
60초 극딜이 과연 데,진,칼,카에서도 재미있을까요?
오리진이 너프 먹었는데 버스트딜에 대한 경험이 좋아 질까요?
4-2. 쇼통과 통보
기자가 리터치가 공식이라 착각할 정도로 엔버의 새로운 일러는 최신식 치고는 저퀄이다. 그러나 미리 굿즈 제작 후 일러 변경 불가라 통보하였다.
또한 60초 키다운 극딜은 이미 은월이 가지고있는 불합리한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60초 극딜 재밌다,니들이 게임의 변화를 막아선다고 조롱하였다.
게다가 분명히 유저들이 화날만한 발언을 젊은 패기(?)라는 이름으로 덮고 무마하였다
4-3. 테스트서버의 존재이유 부정
테스트 서버에서 60초 극딜의 불편함,일러의 문제점을 지적 그러나 60초는 본섭에서 써보면 생각이 달라질 것 본섭에서 도 사용해보고 불편하다면 고쳐준다며 테스트 서버의 존재이유를 부정하였다.
이런거 고쳐준다고 말하고 고쳐주는거 본적이 없다.
번외). 그대신 딜량 좋아졌잖아? 라는 분들에게
엔버는 5차보다 오리진의 강화가 먼저여서 대부분의 유저분들에게는 딜량은 현상유지 그런데 보스가 텔포로 준극을 피한다? 그러면 클탐 리마전보다 안 나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