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스킬하고 쓸만한 스킬하고
근본적으로 일반스킬이 더 좋은게 정상이고
"쓸만한" 스킬은 말 그대로 쓸만한 스킬임
기존 스킬보다 당연히 성능이 안좋아야 하는게 맞고
당연하게도 다른 쓸만한 스킬들은 수치가 기본스킬의 수치보다 떨어짐
근데 바이퍼,스커의 윈부 효과는 "공속2단계 증가"
쓸만한 윈부의 스킬 효과는? "공속 1단계 증가"
이렇게만 보면 문제될게 없음. 논란거리 생길일도 없지
문제는 공속평준화 한답시고
모든 직업이 1단계 추가 공속만 있으면 풀공속이 되도록 패치해서
공속 2단계증가의 메리트를 아예 박살내버리는 바람에
사실상 2단계 효과를 받는 직업이 "아예" 없었음
그래도 그땐 그냥 넘어갔음.
물론 얘기가 안나온건 아니지만
결과론적으로 공속평준화가 나쁜것도 아니고
남들은 쓸만한 스킬 넣어서 공속챙기는거고
바이퍼는 자버프로 풀공속 챙길수 있는거니까
근데 지금은 상황이 아예 다르다니까?
바이퍼 스커가 윈부를 가짐으로서 메리트가 있던건 딱 하나임
"쓸윈부를 안만들어도 됨"
근데 쓸윈부를 패시브화 해버리면 말이 달라지는게
어쨋든 윈부는 액티브 스킬인데 쓸윈부는 패시브네?
게다가 공속도 2단계 필요없고 1단계만 있으면 되네?
그럼 누가 윈부를 씀? 죄다 쓸윈부쓰지?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봐라.
누가 일반스킬 있는데 굳이 나서서 "쓸만한", 즉 성능이 열화된 스킬을 만들어서 써야한다는 생각을 함?
다른 쓸만한 스킬들을 예시로 들면
비숍이 쓸어블 쓸심 만들어서 써야하고
보마 신궁이 쓸샾 만들어서 써야하고
팔라딘이 쓸오더 만들어서 써야한다면 이게 맞는거임?
님들이라면 쓸심 쓸어블 쓸오더 쓸샾 있다고
찐심 찐어블 찐컴뱃 찐샾 안받을거임?
세이람 영약 안살거임?
당연히 효과가 더 좋으니까 있으면 받잖아요.
없어도 찾아서 받는게 "파티버프" 인데
윈부는 현재 받을 필요 자체가 애초에도 없었지만
아예 유일한 파티버프였던 스킬을 쓰지도 말라고 패치해놨다니까?
단순하게 성능을 떠나서 이건 걍 상식적인 문제인데
기존 스킬의 호용성 < 쓸만한 스킬의 효용성
이름부터 "쓸만한" 스킬이라는 근본적인 구조 자체가 박살난걸 비판하고 있구만
꼬였네 징징대네 하는새끼들은 진심으로 하는 말인건지?
사람 머리에서 어떻게 저런 빡대가리식 긍정마인드가 샘솟지
걍 밸패도 하지말라하지 왜?
적어도 쓸윈부가 패시브화 될거면
무언가 부가적인 효과나 개선은 못줄지언정
최소한 윈부도 패시브로 바꿔줘야 된다고 생각하는게 상식적으로 맞다는 생각이 안드나?
진짜로 이해가 안가서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