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은 제쳐두고 이펙트만 말하는 거임!!!#
첫 째, 바다와 상어 그리고 번개의 임팩트가 리마스터 이후로 너무 약해져버림. 깊은 바다를 떠올리게 하던 진한 색감이 모두 형광 떡칠되면서 연안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만듦 대표적으로 파도..
그래서 오리진 스킬로 출시된 뇌명벽해파 이펙트가 진짜 맘에 들었음. 짙은 색의 망망대해로부터 발현되는 여러 갈래의 용오름과 작지만 하늘에 보이는 번개 줄기가 스커 할 맛 끓어오르게 만들었음.
그리고 이번에 탄지로 키우면서 물의 호흡 스킬들 보니까 색감이 진하고 역동적이고 진짜 맘에 들었음. 그런 색감으로 만들어주면 좋겠음.
둘 째, 스킬 이펙트가 네이밍에 한참 못미치고 활용을 잘 못하는 듯함
예를 들어..
승천 - 상어 한마리 폴짝
해파 - 공 굴러가유
섬멸 - 못생겨진 상어 와앙 (마코도 변경점 눈에 안 띔)
벽력 - 왜 닻 내리찍는건지 모르겠음 (벽력섬도 눈에 안 띔)
해신강림 - 통통한 고래 한 마리 몰고 가세요
낙뢰 - 찌리릿
벽력섬 - ? 잘 안보임 스킬 아이콘이나 해파 나가는 걸로 판단함
같은 것들인데 위 스킬들만 개인적인 소망대로 수정해보자면
● 승천 - 번개의 힘을 주먹에 실어 도약함
● 해파 - 물결치는 수면 (+위로 상어 지느러미)
섬멸과 벽력은 뇌신창격의 삼지창을 활용해보면 어떤가 함.
● 뇌신창 : 벽력 - 번개의 기운을 두른 뇌신의 삼지창을 아래로 내리찍음
● 뇌신창 : 섬멸 - 번개의 기운을 두른 뇌신의 삼지창을 전방으로 내지름
● 해신강림 -> 뇌신강림으로 변경 - 뇌신이 직접 강림해 사방으로 번개의 기운을 방출함 (해신강림이랍시고 고래가 등장한 시점부터 굉장히 잡탕이 된 느낌을 지울 수 없음)
● 낙뢰 - 처음 나왔을 때 왜 섬멸로 묻히는게 번개가 아닌 상어의 낙인인지도 모르겠고 나오는 낙뢰는 섬벽에 묻혀 보이지도 않음. 다행히 거대 번개가 나왔으나 색감 좀 진했으면 함
● 벽력섬 - 이게 얼마나 존재감이 없냐면 쇼케 때 마코 영상보고 그 누구도 벽력섬의 존재를 눈치채지 못함 걍 벽력 범위 늘어났구나~ 하고 끝냄 이번 벽력일섬 막타 보니까 벽력섬 이펙트로 아~주 적합한 것 같음 (이름도 비슷하니까 좀 해 줘)
마치며, 위와 같이 생각한 이유는 개인적으로 스커의 특성은 '번개, 바다, 인파이터'라 생각하기 때문임. 운영진이 만들었던건 엄연힌 번개의 기사이지 상어의 기사가 아님.
상어는 샤크웨이브의 계보를 잇는 교아탄만 있어도 충분함.
그런데 시그너스 패키지 호크아이 이펙트로 상어 넣어놓고 섬멸vi로 묻히는게 상어의 낙인인거 보면 운영진이 상어의 기사로 인식하는 것 같아서 아쉬움이 매우큼. 그럼에도 낙뢰나 거대번개 만들어준 건 감사함.
추가로 이번 마코로 태풍VI가 나온다면 이펙트는 크게 기대하진 않음
태풍은 지금 그 자체로 크기도 크고 예쁜 스킬이라( 초창기의 번쩍임이 없어져서 아쉽지만) 아마도 섬멸VI처럼 색감만 살짝 바뀔 듯
해파/파도 VI가 나오면 그건 어우 나도 모르겠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