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캐논슈터] 한때 진캐님 팬이였던 사람으로써 글써봅니다

학교부
댓글: 17 개
조회: 6206
추천: 7
2024-12-12 21:27:34
이번에 마코 패치 공개되면서 캐슈 직게에서 난리가 났죠 처음에는 그냥 정보가 없으니 타직업과의 성능차이가 얼마나 심한지 그런건 몰랐기에 잠잠했었고 진캐님도 나름 준수하게 받았다고 하셨습니다. 
근데 문제는 30추에  패치적용 8.8표가 나오고서 불이 탔죠. 저 밑에 캐마(캐슈)가 쳐박혀 있었으니깐요
캐논마스터의 체급이 밑바닥에 있다는걸 아실겁니다. 그래서 아마 많은 캐마 유저분들이 좀 목소리를 내주길 바랬겠죠. 직업에 대한 만족이 아닌 캐릭터에 대해 강하게 어필을 바라는 겁니다. 
물론 진캐님께서 말했다시피 밸패는 본인과 관련없다 라고 하셨는데 '반은 맞고 반은 아니다' 라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진캐님도 그렇고 캐마유저분들이 거의 같은 것을 요구했으니깐요 (오크통, 상자위치, 주기 180초or120초) 하지만 전부 무시당했죠. 하지만 결국 현 디렉터님 본인이 거의 모든 메이플 방송인들을 챙겨본다고 얘기하신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김수호님이라든가 목소리를 내어 실제로 패치를 받은 케이스가 있습니다. 또한 꽤 과거긴 하지만 검마 솔플 가능성이 보이자 진캐님이 저격패치를 당한적도 있죠. 즉 영향력이 꽤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사실 저같은 일반유저들 그냥 돈 몇억쓰지도 않는 일개 유저들보단 당연히 방송인이 영향력이 높을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결국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먼저 뜨는건 유튜버니깐요. 

추가로 이번에 불타게된  또 다른 이유가 진캐님의 "캐논슈터는 올라운더다"라는 발언때문으로 보입니다. 저도 거기에 대해선 의문이기도 했구요. 사실 다수의 선발대가 아닌 저 같은 일반 유저는 90초라는 주기가 올라운더라는 것이 좋은것이지 모르겠습니다. 괜히 체급이 낮은게 더욱 부각된다고 보여지니깐요 쉽게 말해 족쇄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물론 선발대 입장에선 또 다를 수 있겠죠.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뭐냐? 캐논마스터 대표 방송인으로써 어떠한 발언을 하실 때 주의해주셨으면 합니다.  그게 서로에게 좋을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물론 직게에서 막 패고싶다는 등 그런 거의 매장할려는 강한 워딩들은 저도 잘못됐다고 봅니다. 저도 막 바이퍼로나 갔으면 좋겠다고 했으니깐요. 그 부분에 대해선 저도 죄송합니다... 제 글을 읽어주실진 모르지만 방송 승승장구하시고 다 잘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