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째 ..? 메카닉 하고있는 그냥 직장인인데요. 팩트부터 말씀드리자면 손이 좋진않습니다. 막 엄청 나쁜것도 아닌데, 아무래도 직장다니고 현생도 살고 하니 메이플에 시간을 엄청나게 투자는 못해요. 그래도 하루 2시간씩(?)은 가능합니다, 물론 잠을 늦게 자야하지만..
보스는 현재 카링까지 해봐서, 뭐 이런 고민을 자격이 있나 싶지만 요즘 좀 현타가 많이와서 글을 써봅니다
개인적으로 메카닉은 구조적으로는 아무 이상이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만족하구요. (나사 풀린부분들이 여기저기 있지만.. 흠;) 하지만 많은 직업들이 그러하듯 딜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자주받아요. 장인분들 플레이를 보면, 무호흡 딜로 평딜을 극대화 해서 클리어 타임이 준수한걸 많이봅니다.
제가 할때도 그렇고 다른분들이 하는거 볼때마다, 진짜 이 직업 극딜은 쓰레기구나 라고 매번 느껴요. 저도 장인분들처럼 보스 숙련도가 높고 손이 좋으면 평딜을 꾸준히 넣으면서 재밌게할텐데, 손도 안좋고 현생때매 일퀘, 사냥등 하고 나면 보스 연습할수있는 시간도 많지는 않아서 상위 보스들 할때마다 매번 현타가 와요. 익스우같은 놈도 많이하지만, 매번 데카 1로 간당간당하게 클리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카링도 아는 지인이랑 이지 카링하고있는데, 노말 카링 파티들어갈 데미지는 충분한데 민폐끼쳐서 욕 먹을까봐 생각조차 안하고있습니다.
손이 안좋으면 메카닉을 하면 안될까요 ?
메카닉 자체 직업 난이도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제 고민이 오로지 보스 숙련도 문제일까요 아니면 다른것들도 있을까요 ?
주변에 메카닉도 없고 현타는 매번 느끼고, 징징거릴때가 여기밖에 없어서 글 올려봅니다. 조언이나 아무 답변이라도 달아주시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