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25. 04. 13. (패치 전)
3분 주기 헥환 101364
익스트림 스우 - 남은 시간 16:48 (13:12초 클리어)
[3분 주기]
2) 2025. 04. 20. (패치 후)
2분 주기 헥환 100520
익스트림 스우 - 남은 시간 17:08 (12:52초 클리어)
[2분 주기]
* 환산이 왜 내려갔는지 모르겠지만 일딴은 최대한
동일 스펙 으로 비교함
(신규 이벤트 보약도 일부러 안찍고 비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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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1. 주기 변경
3분주기 일때에는 애매하게 남은 체력은 처치하기 곤란했음
극딜을 쓰기에는 너무 오버딜이고,
평딜을 쓰자니 다음 극딜이 돌시간 까지 평딜을 한참 박았음
이제는 그냥 지르면 됨. 어차피 극딜은 1분뒤에 다시 돌음
이것이 2분주기의 최대 장점인듯
유튜브 1.5배속 시청 같은 느낌
잠깐 정신 팔면 다음 극딜 타이밍이 돌아있음
템포가 빨라져서 정신이 없지만 컨티 유저는 금방 적응할거임
문제는 리웨 유저임
시드링 교체 이게 참 사용감 JOAT임
그래서 그런지
"리레만끼고 굳이 웨폰 스위칭 안하면 안되나요?"
라는 질문이 참 많았는데
전체 딜지분에서 한 5%정도 약해진다고 생각하면됨
근데 그럴바에는 그냥 컨티 끼시는걸 매우 권장함
웨폰까지써도 컨티가 더 좋거나 비슷하다고 생각함
2분 주기 통합으로 모든 직업에서 시드링 교체 불편함에 대해 아우성이 들려올꺼임
그래서 빠른시일내에 시퀀스 시스템급으로 시드링 교체 시스템이 나올 것을 기대하고있음
캡틴은 기존 플레이로 대부분을 파훼할 수 있음
(돌진 없던 시절 3분 주기 영상 3페 참고)
캔슬 기능없고, 후딜이 심하기 때문에 사용 비중은 낮음
하지만 적재적소에 돌진이 정말 필요한 시점이 가끔 옴
없는거보단 있는게 났다 이건 팩트임
3. 데스트리거, 불릿파티, 에르다노바
1) 데스트리거 후딜
데스트리거 후딜이 너무 짧아졌기 때문에
이제 사용감이 너무 좋아졌고 증발도 많이 안하게됨
따라서 30초마다 쏘는 것에 대한 부담은 없음
2) 불릿파티 압축
불릿파티는 기존에 서버렉을 받고 평균 6~10초 가는 것에서
정확한 3초(그마저도 20타로 제한)로 내린 것은
주기 2분화에대한 퍼뎀감소 중에서 가장 큰 수치의 너프가 아닐까 싶음
하지만 넥타의 멱살 캐리로 현상유지가 가능했기 때문에
오히려 잘된 패치라고 생각함
서버렉에 대한 불확실성 해결과 딜 압축 아주 좋은 패치임
3) 에르다노바 자유로운 사용
에르다노바가 스킬중에도 사용가능해짐(오리진때는 사용불가)
따라서 노바를 쓰고 불릿파티를 써야한다는 강박증이 없어짐
위 3요소의 개선으로 쿨밀림이 많이 줄어들었음
4. 쿨 밀림
참고) 필자는 스텟뚝임 (쿨뚝 0초)
아래 사진은 위 영상에서 각각 두번째/세번째 오리진이 돌았을때
스킬들의 잔여 쿨타임으로 얼마나 밀렸는지 확인해본 결과임
[2번째 오리진]
- 오리진이 쿨돌았을때 넥타(극딜버프) 17초 남음
[3번째 오리진]
- 오리진이 쿨돌았을때 넥타(극딜버프) 13초 남음
빠릿빠릿하게 쓴다면 생각보다 많이 밀리지 않음
저정도밀림이면 마지막 29분대에 오리진을 한번 더 쓸 수 있는 극최소컷 빌드도 가능함
5. 쿨 뚝
캡틴은 10~20초사이의 스킬이 없기 때문에 (스트레인지봄버 ㅋㅋ)
쿨뚝으로 인한 딜적인 상승이 전혀없음
오로지 편의성 하나만 보는것이지만
가볍게 2초뚝 정도 낀다면 쿨밀림에서 여유가 생길거임
직접 해보니 생각이 많이 바뀌었음
쿨2초도 추천함
3분 - 잔여체력 : 62.0% (38.0%)
2분 - 잔여체력 : 68.8% (31.2%)
3분 대비 ▼17.9%
하지만 다음 오리진 까지 패면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