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 끝나고 내 딜이 얼만지, 페이즈별로 어떻게 변했는지 궁금한데, 영상 돌려보면서 일일이 계산하기 귀찮았지?
이거 뭐 하는 거냐면?
간단하게 말해서, 게임 영상에서 전투분석의 "총합 데미지" 숫자만 쏙 뽑아서 엑셀로 정리해주는 프로그램임.
어떻게 뽑아내는지 간단하게만 알려드림!
영상만 있으면 됨!
전투분석을 켠 보스전 영상과 python 환경만 있으면 준비 끝임
대충 코드 저장해둔 깃허브 링크 https://github.com/hyunq0812/battle-analyzer
사용한 영상 링크 https://youtu.be/difblQXp_yI?si=iw85A2m-dUSAzFuB
영상 제공해주신 낫들기님 감사합니다.
숫자를 얘가 알아서 읽음!
전투분석 창을 어디에 두는지는 유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관심 영역을 지정함
이후 '조' 단위, '억' 단위 딜량을 프로그램이 알아서 읽어줌.


관심 영역에서 뽑아낸 위 숫자들을 AI가 읽어주는 방식임!
보스 페이즈 넘어가도 문제없음!
보스 페이즈 바뀌면서 다시 시작하는 경우 있지?
이때도 프로그램이 똑똑하게 '아, 이거 초기화구나!' 하고 감지해서, 이전 페이즈 딜량을 다음 페이즈 딜량에 자동으로 합쳐줌. 하지만 잡몹을 때린 데미지는 분리할 수 없었음.. 이거 개선해줘라 신창섭!!

또한 영상에 따라 앞 부분 프레임은 Start Frame Number 지정을 통해 사용하지 않을 수 있고, Interval을 통해 프레임 주기 바꿀 수 있음!
분석 끝나면 엑셀 파일이 짠! 하고 만들어짐.

프레임별 딜량, 총 누적 딜량(조 단위로), 그리고 구간별 딜량 변화까지 보기 좋게 정리됨!

가로축은 시간(초)을, 세로축은 구간별 데미지 변화량을 나타냄
그래프의 높이가 높으면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딜을 넣었다고 해석할 수 있음. 근데 더 중요한 건 그래프의 면적, 즉 총 누적 딜량이라는 점 인지하길 바라고, 가장 높게 튀는 저 구간은 여명의 잡몹에 오리진 극딜을 넣은 순간임을 영상 보고 확인했음.
처음 인벤에 글을 써보는 거라 사진 첨부나 글 구성이 조금 어색할 수 있어요. 본문 내용 또한 AI의 도움 받아서 급하게 정리한 거라 말이 좀 어색할 수도 있어요. 그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궁금한 거나 혹시 분석해보고 싶은 영상 있으면 댓글에 링크 달아줘도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