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jhe_OpP_WKk?si=POVYhoqoNjIbt2kd
헥사 강화를 좀 해주어 이제 가호를 안쓰고도 확클이 나오게 되었네요. 배율은 110%인데, 개인적으로 엔버치고도 배율 대비 클탐이 잘 나오는 보스라 생각합니다.
빌드를 깎으며 얻은 몇가지 팁을 공유드립니다. 체력 비율이 다른 하드카링 제외 이지, 노말카링 솔플을 비슷한 배율로 도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1. 쿨관리가 절대적으로 중요
카링에선 쿨밀림의 요소가 정말 많습니다… 1페 혼돈 폭주, 궁기 비행 및 그림 숨기패턴, 도올 코일 연결, 2페 카링 비행 등 안그래도 쿨밀림 이슈가 심한 엔버인데 최적화 없이는 제 기준 3초뚝을 쓰는데도 막오리진이 겨우 들어가거나 못 쓰는 경우도 종종 생기더라고요.
1-1. 1페 흉수 입장법
혼돈 처치 후 도올, 궁기를 남은 쿨타임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 영상에서 저는 준극 쿨타임이 20+@초 남아, 궁기 첫 비행을 쓴 뒤 준극딜이 딱 돌아 혼-궁-도 순서로 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도올을 갔다면 코일을 연결하다 준극이 밀렸을 것입니다.
다만 쿨타임이 30+@초 남은 경우엔 도올 입장 및 코일 연결을 실수없이 했을 때 시간이 딱 맞아 혼-도-궁 입장이 맞다봅니다. 도올 처치 이후 배리어도 안나와 실질적인 최소컷에 가깝기도 하고요.
1-2. 혼돈 쿨밀림 최적화
혼돈의 폭주패턴은 1분마다 반복되기에 쿨밀림에 큰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5초뚝을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은 준극이 돌자마자 박으며 첫 폭주인 28:56에 바인드를 걸어주면 쿨밀림을 최소화해줄 수 있습니다. 제가 쓰는 3초뚝의 경우에는 쉽지않아, 폭주를 2번만 보도록 어센트를 한번 혼돈에서 써주었습니다. 결론적으로 3번의 폭주를 보기 전(26:56) 혼돈을 처치할 수 있도록 어센트를 분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2페 딜 최적화
우선 오리진 극딜의 경우 오리진 바인드 + 에르다 노바로 리레 5렙을 사용히더라도 다 박을 수 있기에 비행을 기다리기보다 되는대로 박아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5차 극딜의 경우 비행을 빼고 하되, 비행을 따라가 텔포를 쓰지 않도록 해주는게 좋습니다. 비행 쿨이 18초인데, 텔포 오는 시간 기다리면 바인드를 최적으로 걸기 까다로워지고 리레를 다 박지 못하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따라서 저는 비행을 따라간 뒤 바로 시퀀스 - 리레 - 에버무적 - 끝날쯤 바인드로 리레를 전부 털어주었습니다.
3. 3페 딜 최적화
저는 도올 극딜, 궁기 평딜을 넣어주며 도올-혼돈-궁기 순서로 흉수를 처치하였는데, 도올을 처치하는 극딜 전 도올 체력이 얼마 남지 않아 혼돈 석상을 켜주어 혼돈에 시커를 유도해주었습니다. 이렇게 흉수의 남은 체력에 따라 시커 유도를 최적화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껴졌네요. 그리고 슈퍼노바, 에버는 2흉수 타격이 가능하니 두 흉수 사이에서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에버는 궁기, 도올 구역 안쪽에서도 맞긴 하지만 슈퍼노바는 안맞습니다). 마지막으로 위 영상에선 말려서 실패하였지먼 적절하게 게이지를 터트려 게이지 관리하며 나는 딜로스를 최소화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이들 아실만한 내용이었겠지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