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일명 '코코볼')
문제점
- 이 스킬은 캐논슈터 딜 사이클의 약 30%를 차지하는, 캐논 버스터보다도 중요한 스킬로 현재 60초마다 강제로 2발씩 발사해야 해 일명 60초 딜을 해야하는데 바인드 등 보스를 고정할 방법이 없어 이론상 딜과 실전 딜이 매우 다름
해결방안
1안) 렌의 예인 스킬처럼 초근접해서 스킬을 쓰더라도 공격이 전부 들어갈 수 있도록 공격 간격을 줄임
2안) 최대 4개까지 준비할 수 있게 하여 리레 극딜만 할 수 있도록 함
3안) 즉발 기능을 만들어 딜 누수가 최대한 줄어들 수 있도록 함
2. 오크통 룰렛
문제점
- 이 스킬은 1/4의 확률로 "얼음"의 크리티컬 데미지 5%만 유효할 뿐 다른 버프는 거의 사용하지 않음
- 극히 일부의 경우에 슬로우 버프를 사용하나 최근 상위 보스는 슬로우 면역임
- 다른 버프(해골, 번개)는 사실상 딜링에 큰 의미가 없는 일명 "꽝" 인 버프임
해결방안
1안) 펫 버프 등록 가능, 4가지 모든 버프 사용됨
2안) 크리티컬 데미지의 패시브화 및 해당 스킬 사용 시 3가지 버프 중 하나를 선택하여 부여 가능
3. 캐논버스터
문제점
- 6차 강화 이후로 관통형으로 바뀌면서 캐논슈터 특유의 시원한 타수가 계단식 데미지로 변경됨
- 아직까지 캐논 버스터 단독 사용 시 5차 특수코어인 "일격필살" 등이 발동하지 않음
해결방안
- 6차 이전처럼 타격 스타일 변경
- 일격필살 발동 안되는 버그 수정
4. 풀메이커
문제점
- 스킬 사용 중 사망 시 남아있는 데미지 증가 버프 및 포격 횟수 모두 사라짐(버그인 것으로 추정)
- 선딜레이가 매우 김
- 파티원에게 부여하는 보급품이 맵에 랜덤하게 떨어져서 파티원에게 멀리 떨어지는 경우 먹으러 가는 것 자체가 딜로스 유발임
해결방안
- 사망하더라도 데미지 증가 버프 및 포격 횟수 유지되도록 수정
- 선딜레이 감소 또는 후술할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 스킬과 같이 스킬 시퀀스에 등록될 수 있도록 변경
- 사용 즉시 파티원 머리 위에 보급품 떨어짐. 또는 파티 시너지 효과 삭제 및 캐논슈터 본인의 데미지 증가 수치 버프
5.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
문제점
- 간헐적으로 세 소대원의 공격 주기가 겹치면 몽키 봄을 사용하지 않음
- 선딜레이가 매우 길어 보스 패턴과 겹칠 시 무조건 맞을 수밖에 없음
해결방안
- 몽키봄이 사용되지 않는 버그 수정
- 선딜레이 감소 또는 상기한 풀메이커 스킬과 같이 스킬 시퀀스에 등록될 수 있도록 변경
6. 마그네틱 앵커, 전함 노틸러스
문제점
- 선딜레이가 길고 데미지가 약해 보스에서도 사용하지 않는데 사냥에서도 쓰이지 않는 스킬임
해결방안
- 앵커의 데미지 증가 및 선딜레이 감소
- 후술할 ICBM 의 무적 효과를 전함 노틸러스로 이관, 전함 노틸러스는 전체 공격기+무적기로 사용
7. ICBM
문제점
- 극히 짧은 시간(키보드 놓았다 바로 떼기)에 입력 시 ICBM스킬 자체가 나가지 않음
- 무적기에 딜량이 상당해(캐논슈터 딜 사이클의 6%를 차지) 무적기로 사용하기도, 딜링기로 사용하기도 애매함
- 땅에 붙은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
해결방안
-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
- 극히 짧은 시간에 입력하더라도 스킬이 나가도록 수정
- 딜 비중을 이관하여 순수 무적기로 사용하게 하거나 무적기를 전함 노틸러스로 변경하고 딜량 수치 대폭 상향
8. 파이렛 플래그
문제점
- 30초마다 사용하는 버프 스킬로 30초마다 주기적으로 스킬을 눌러주어야 함
개선방안
- 스킬의 지속시간을 30초에서 60초로 변경
9. 캐논 점프
문제점
- 공격 판정의 윗점 스킬로 일격필살이 터짐, 시드링 교체 불가(추후 패치로 이건 개선될 것으로 보임)
해결방안
- 공격 판정 삭제
10. 벅샷
문제점
- 게임 켜자마자 사용하는 스킬로 안 쓰는 경우가 소리 켜고 게임할 때 시끄러워서 끄는 경우임
해결방안
- 벅 샷 패시브화
전체적인 딜량 자체는 최근 유저들의 실험으로 낮은 편이나,
딜량은 다른 직업간의 차이가 있으니 따로 언급하지 않았고
단순 개편이 필요한 스킬만 써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