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DPM(분당 대미지) 상향 필요성
엔젤릭 버스터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퓨어딜러 포지션임에도 불구하고
대미지 측면에서타 직업에 비해 부족함이 느껴집니다.
출시 직후 엔젤릭 + 버스터 가 아닌 '엔젤릭' 만이 남은 상황입니다.
4차마스터리 코어의 데미지 상승폭이 너무나도 작습니다.
'피니투라 페투치아'라는 시너지 스킬도 있지만 엔젤릭 버스터의 순수 대미지에
초점을 더 맞추어야 하므로 전체적인 대미지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 극딜 쿨타임 밀림 문제
엔젤릭 버스터의 오리진 스킬인 그랜드 피날레는 기존 사출 스킬인 소울 시커를 강화한 응원 풍선을 생성합니다.
이때 하이퍼 스킬 소울 익절의 소울 시커 생성햘 증가 효과가 적용되어서 극딜 시 아래 순서를 따라야 최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소울 익절트 → 그랜드 피날레 → 패밀리어 마스코트]
이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소울 익절트와 패밀리어 마스코트는 김창섭 디렉터님이 강조한 1분 준극딜 스킬인데,
극딜 루틴 중간에 그랜드 피날레의 컷신이 8초 포함됩니다.
이로인해 다음 1분 준극딜의 쿨타임이 밀리는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김창섭 디렉터가 이야기 한 빠르고 강력한 극딜 사이클이 아니라 느리고 불쾌한 극딜 사이클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러한 구조적 문제를 개선하여 극딜 사이클이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조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헥사 스킬 강화의 효율
엔젤릭 버스터는 4차스킬인 트리니티와 소울시커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캐릭터입니다.
5차스킬은 주력기 보조 스킬 2개(트리니티 퓨전, 마스코트 패밀리어)
최종데미지 증가 스킬 1개(스포트라이트)
10초 무적기(에너지 버스트)
이렇게 4개가 있는데 헥사스킬 강화로는 최종데미지 증가만으로 끝나버리니 강화효율이 뒷전이 되었습니다.
다른 효과를 부여하는 방법이나 강화수치를 수정하여 헥사 스킬 강화의 필요성을 끌어올려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4차 사냥 스킬의 경우 vi코어로 강화하게되면 x축 y축 범위가 증가하는데,
프라이멀 로어vi의 경우 범위 차이를 알 수 없을 정도로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범위를 좀 더 증가시켜주세요.
5.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다른 노바 직업군들은 고유효과를 받는 반면 엔젤릭버스터는 재사용을 사용하지 않고 고유효과도 없습니다.
타 노바 직업처럼 엔젤릭버스터만의 고유효과를 추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재사용이 물론 없는거보다 있는게 나은건 맞지만 확정적인게 아니라는게 문제입니다.
만약에 재사용이 안 터졌다고 하면 다음 준극딜을 그만큼 약하게 박아야 되는데,
준극딜이 나름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니까 이게 딜로스가 적지 않다는 점입니다.
개선 좀 해주세요.
6. 윗점 후 추가 이동기
엔젤릭 버스터는 전 직업 중 몇 안되는 윗점 후 이동기가 아예 없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장거리 트점 가지고 있으면서 추가 이동기가 웬말이냐 하시겠지만,
트리플 점프로는 세렌 검기도 최대한 피해봤자 끄트머리에 걸리는 수준입니다.
또한 윗점 후 체공을 할 수 있는 스킬이 블링크 또는 레조넌스 뿐이라
보스의 패턴 회피 기동에서 타직업과의 차이가 심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동기가 답답하다는 모험가 전사를 예로 들자면 윗점과 더블 점프가 별개의 스킬이라 가능하다지만
추가로 리프 어택까지 보유하여 공중에서 다시 땅으로 내려오기가 수월합니다.
같은 트리플 점프인 나이트 워커를 예로 들자면 윗점 후 옆으로 더블 점프가 가능한데
엔젤릭 버스터와 나이트워커의 점프 스킬 설명을 봐도 왜 엔젤릭 버스터는 윗점후 더블점프가 불가한지
차이를 알 수가 없었습니다.
7. 시커 증발
엔버는 스킬을 쓰면 (트리니티,슈퍼노바,마스코트 패밀리어 등) 시커가 사출 됩니다.
하지만 시커가 사출 되어도 바로 바로 안 박혀서 보스가 이동을 하거나 텔을 타면 나왔던 시커가 보스에게 다 안들어가고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발 이 부분 좀 개선해주세요. 가뜩이나 딜도 약한데 시커도 증발해버리면 너무 딜로스가 심합니다.
특히 텔포를 많이 하는 보스면 보스 잡을 때 마다 피로도, 스트레스가 증가합니다.
즐겁게 게임 하고 불편한 것들은 없어져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엔버 살려주세요 !!
우리 엔버 예뻐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