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은 8, 9, 10월 전직업 전투 경험 개선 작업 예정에 대비해서 개선안 작성 하였습니다.
포맷은 캡틴게시판의 온월님이 작성하신 캡틴 개선안을 참고하였습니다.
추가할 내용있으면 좀 말씀해주세요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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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코코볼 구조 문제
- 코코볼은 1분마다 사용을 해야하는 스킬로, 2분 극딜 타이밍에는 바인드 덕분에 안정적으로 사용 가능하지만, 1분 준극딜 시에는 바인드 부재로 인해 보스의 사이즈와 움직임, 회피로 인해 풀로 딜이 들어가지 않아 딜 효율이 크게 하락함. 이로 인해 캐논슈터의 보스전 딜 효율이 하위권으로 고착화되고 있음.
[개선 방안]
- 보스에게 시전시 즉발로 구조 개선
- 혹은 캐릭터보다 뒤에서 시전, 자동추적/타격형, 경직효과 개편
2. 오크통 룰렛 버프 고정 기능 요청
- 현재는 보스 입장 시 기존 버프가 초기화되어 매번 랜덤으로 뽑아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
- 충전 횟수가 5회 제한이라 원하는 버프(특히 크리티컬 데미지)를 얻지 못하면 장시간 재시도해야 하고, 그 과정에서 심각한 딜 손실이 발생함.
- 크리티컬데미지와 슬로우를 제외하면 사실상 쓰이지 않는 버프
[개선 방안]
- 버프 선택 기능 추가
- 원하는 버프 고정 기능 제공
- 충전 횟수 무제한으로 개선
- 랜덤으로 유지할시 슬로우와 크리티컬 제외 모두 삭제
- 고정후 펫버프등록 가능
- 혹은 패시브화
3. 풀메이커 · 스페셜몽키 에스코트 시퀀스 등록 개선
- 두 스킬은 극딜 타이밍에 필수적이나, 긴 시전 시간(수초)으로 인해 딜로스가 심각하게 발생함.
- 무조건 땅에서 써야하는게 공중컨트롤이 많이 필요한 요즘 보스에선 맞지 않음
-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의 경우 공격을 하지 않는 상황이 지속적으로 발생, 허수아비 딜과 실전 딜의 괴리가 발생함.
- 풀메이커의 경우 사망시 버프 사라짐
[개선 방안]
- 두 스킬 모두 스킬 시퀀스 시스템에 등록 가능하도록 개선
- 두 스킬 모두 공중에서 쓸수 있도록 개선
-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 사용시 버벅거리지 않고 즉시 공격
- 풀메이커 사망시에도 버프 유지
4. ICBM 기능 개선
- 최신 보스전은 공중 패턴이 많아 회피 + 무적기 병행이 필수적임.
- 그러나 캐논슈터의 무적기(ICBM)는 여전히 지상에서만 사용 가능하여 활용도가 크게 제한됨.
- ICBM은 딜링기와 무적기가 혼재되어 무적으로 사용시 딜로스 사용, 딜링기로 사용시 무적기능 낭비
[개선 방안]
- ICBM의 딜량을 다른 스킬로 이관 (무적기로 유지시 키다운과 키를 땠을때 사이 무적효과 지속)
- 혹은 무적기능을 노틸러스나 타스킬로 이관후, ICBM은 딜링기로 유지
- ICBM을 공중에서도 발동 가능하도록 개선
- 발동 후 즉발형 사용 방식 적용
5. 파이렛 플래그
- 상시 유지를 위해 지속시간 30초 마다 반복적으로 설치 -> 딜로스야기
[개선 방안]
- 지속시간 증가 30초 → 60초
- 펫 버프에 등록 가능하도록 변경
- 혹은 패시브화
6. 몽키퓨리어스
- 40프로 데미지 증가 디버프인데 후딜도 길고 곡사로 날아가서 맞추는데 조건이 필요함. 지속시간도 60초라 너무 짧음
[개선 방안]
- 지속시간 증가 or 패시브화 or 자동사출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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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매일 건의사항을 올릴 계획입니다.
혹시 추가하거나 수정해야할 내용이 있으시다면 부탁드립니다.
내용 괜찮으시다면 [본문]만 그대로 복사해서 건의 문의 올리셔도 좋습니다.
[문의방법]
1. 넥슨 아이디 로그인 먼저
3. 구분 - '건의사항' 으로 변경
4. 제목, 내용 입력후 확인 -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