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20초동안 조준 가능한 포톤을 최대한 째서
1레투다+엔버+시드링에 포톤을 2번 넣는 2포톤 딜싸이클이 있는데,
이게 포톤이 30초 쿨타임 그대로 즉발로 바뀌면
2포톤 딜싸이클이 사라지는 것 뿐만이 아닙니다
그 외 극딜 버프(오버로드,옵드)가 30초 지속이기 때문에
제논이 오버로드,옵드가 지속될동안 쿨감 상관없이
원래 포톤 2번 박던 것이 즉발로 바뀌면
이마저도 1번밖에 못박아서 추가적으로 딜손실이 일어나게 돼요
그나마 고쿨감이면 어떻게 30초 버프들에 포톤 2번은 넣을 수 있겠으나, 저쿨감은 아무래도 힘들겠죠
그냥 그만큼 포톤 계수를 높히면 되지 않냐?에 대해선..
올해 제논의 밸패 기조를 보았을때,
보완패치를 잘 안해줍니다
- 저격 계수 일부 롤백 대신 스매셔 너프
- 더블홀로 막힌 후 융합 재설치x
- 스매셔 무적 삭제, 새로 생긴 키다운 족쇄
- 오리진 추가타 계수 소폭 올려줬으나 빨라진 저격과 추가타가 박자가 안맞아 발동횟수가 줄어들어 오히려 오리진 점유율 하락 등등
포톤 역시 즉발 변경으로 인한 딜손실을 커버할 보완패치를
운영진들이 낼리가 없다는 걸 많은 제논유저 분들이 알기에..
포톤 즉발과 계수 증가는 동시에 들어오는게 아마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