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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 아크 테섭 후기 및 개선안입니다

사량침선
댓글: 4 개
조회: 429
2025-09-13 11:01:11
아크 테섭 후기 및 개선안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테스트서버에 아크의 딜레이 패치가 있었습니다. 
해당 스킬 변경사항에 대해 매우 아쉬운 느낌이고, 본섭 넘어올 때 추가 패치가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번 테스트서버에서 변경된 구조에 대한 내용과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개선안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테스트 서버 후기
선행 작업된 직업들에게 공통적으로 보이듯 딜레이 패치로 인하여 키입력 횟수가 늘어났고 극딜타임 중 '돌아오는 증오'가 5초 쿨타임이 되어 매우 바빠진것 같습니다
굶주림과 혼돈의 데미지가 크게 증가함과 동시에 딜레이도 크게 감소하여 해당 스킬들이 재사용초기화가 되었을 시 유의미한 딜량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연계가 중요하였으나 패치 후론 연계에 따른 고저점차가 더 커질것으로 보입니다. 

■ '인피니티 스펠'의 30초 그리고 '증오의 연쇄'

아크는 강력한 버프스킬인 '인피니티 스펠'의 지속시간인 50초동안 스펙터 게이지를 모두 소모하여 전투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신규스킬인 '증오의 연쇄'가 추가되면서 준극딜 20초를 위한 게이지를 따로 준비해야 하며, 이를 위해 다른 강력한 버프스킬들이 남아있어도 레프상태로 게이지를 보존한 채 전투해야합니다.기존에는 극딜 때 사용할 스펙터게이지만 고려하였으나 변경 후에는 극딜 및 준극딜 모두 스펙터 게이지를 신경쓰게 됩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개선사항을 건의드립니다.

 ① '증오의 연쇄'의 지속시간 30초로 변경 및 재사용대기시간 120초로 변경
 ② 'HEXA 인피니티 스펠' 강화시 상승하는 '다가오는 죽음'의 데미지 증가

'증오의 연쇄'를 사용하면 '돌아오는 증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약5.0초로 감소됩니다. 해당 시간은 오리진 스킬인 '가장 오래된 심연'의 시전시간 7초보다 짧습니다. 따라서 오리진 스킬의 시전 중 짧아진 '돌아오는 증오'를 사용하지 못하는 구조적 충돌이 발생합니다. 또한 확률적으로 징표를 생성하는 방식은 해당 스킬을 최대스택으로 사용하기 위해 생성기댓값보다 더 많은횟수를 타격해야 하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개선사항을 건의드립니다.

 ③ 다른 스킬 시전 중에도 '돌아오는 증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및 '증오의 연쇄'의 징표생성확률을 100%로 변경

'돌아오는 증오'는 이전에 개선을 받았음에도 스킬의 선딜레이와 좁은 타격범위로 아크의 운영난이도를 높이는 스킬입니다.  

 ④ '돌아오는 증오'의 선딜레이 감소 및 타격범위 증가 


해당 내용 외에도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여럿 존재합니다. 다른 분들께서 작성하신 개선안과 원하시는 개선안을 반영하여 테스트 서버에 문의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 서버 패치때 좋은 소식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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