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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 돌증이 더 불쾌해진 주관적인 이유

아미니스트
댓글: 2 개
조회: 282
추천: 2
2025-09-21 13:14:46
패치 이전에는 인피 50초+a 동안만 기량껏 돌증 유도하면 적당히 맞출 수는 있었고(사실 그래도 빗나가기 쉬움)
남은 60초 동안 1~2스택 터뜨려봤자 쓰나마나한 스킬이라 안 맞아도 불쾌하지는 않았는데(쉬는 타임)

이제는 연쇄가 돌증 쿨초도 시키고 돌증 스택 수를 늘려버려서 무조건 연쇄 전에 돌증 1번 + '20초 안에' 풀스택 돌증 2번을 박아야하는 타임어택 딜링 루틴이 생김.

그런데 얘가 20초 지속/60초 쿨이라 2분 극딜 땐 마지막 15스택 돌증을 노바인드로 맞춰야하고 준극엔 '20초 안에' 쌩노바인드로 풀스택 돌증 2번을 넣어야함. 또, 이러다보니 준극 타임에 스펙터 연계를 더 무리하게 해야하고 돌증 열심히 쌓아서 썼더니 빗나가면 진짜 게임 끄고 싶음.

그리고 플레이적으로만 봐도 전에는 60초 집중/60초 휴식 루틴이었는데, 패치로 인피 지속을 30초로 줄였지만 다른 버프들는 여전히 같아서 똑같이 60초 집중 + 다음 준극 20초까지 하면 80초 집중/40초 휴식 루틴으로 더 바빠짐.

요약 : 돌증 누를 타이밍 제한 + 빗나갈 가능성 상승 + 빗나갔을 때 손해 상승 + 무리한 겜플 요구 + 제성능을 내기 위해 투입해야하는 기여도 상승 + 불쾌감 상승

Lv1 아미니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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