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에서 아크는 레프와 스펙터모드 둘다 연계속도(액션딜레이)가 빨라지는 개선을 받았고 바인드 돌진 온오프화, 무적기 체력소모 삭제, 다가오는 죽음 패시브화, 전투광란 패시브화 등의 패치가 들어온걸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평딜스킬들의 액션딜레이를 감소하는 개선과 동시에 평딜들의 퍼뎀도 올려버려서 그것만큼을 인피니티 스펠의 지속 시간 감소, 영원히 굶주리는 짐승의 타수와 퍼뎀을 너프(이 부분은 문제가 있는거 다들 아실겁니다. 영굶짐의 타수는 다가오는 죽음과 깨어난 심연의 사출량에 비중을 차지했는데 타수를 반토막을 냈으니 단순히 타수와 퍼뎀만 너프가 아닌겁니다.) 하는 식으로 평딜의 비중을 올리고 극딜의 비중을 감소시키겠다는 의도의 패치가 들어온 것 같습니다.
그 와 동시에 제일 문제인 돌아오는 증오를 강화하는 '증오의 연쇄'라는 스킬 때문에 준극딜타임때 이걸 안쓸수가 없어서 엔버링크와 오버드라이브를 1분마다 써줘야하는데 조금만 늦어도 중요한 2분 극딜때 엔버링크와 오버드라이브 쿨타임이 밀려버립니다. 이게 몇번씩 누적되면 몇초씩이 쌓이고 쌓여서 스노우볼처럼 커지는 격입니다.
게이지 관리의 문제도 있습니다.
또 돌아오는 증오는 순간이동을 하는 보스나 이동하는 보스에 온전히 적중하지도 않는데 왜 이런 스킬을 강화하는 버프스킬을 주시는 건지 초고스펙부터 저스펙까지 그 어떤 아크유저도 만족할수 없고 납득할 수가 없습니다.
아크유저들이 지금 바뀐 괴랄한 딜 구조 방식을 시간이 지나면 수용하고 적응하고 그럴것 같나요!!?? 그런건 이 아크라는 직업에 투자한게 너무 많으신 분들이 억지로 꾸역꾸역 할수나 있는거지 그것마저도 적응한다는게 아닙니다!! 지금의 괴랄한 딜 구조 방식은 절대 시간이 지나도 수용하고 적응하고 그럴수 없는 차원의 문제입니다!!
***차라리 딜을 좀 가져가고 기존의 구조를 되돌려주시고 증오의 연쇄 스킬을 삭제해주세요. ***
레프와 스펙터모드 둘다 모든 평딜의 연계속도(액션딜레이) 감소라는 편의성 패치도 들여주신걸로 알고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냅둔다는 가정하에 기존 구조만이라도 롤백한다면 딜을 조금은 너프해도 솔직히 할말이 없을 것 입니다.
바인드 돌진 온오프화, 무적기 체력소모 삭제, 다가오는 죽음 패시브화, 전투광란 패시브화 등의 편의성 패치 등도 냅둔다는 가정하에 아크 유저분들 차라리 인피니티스펠 50초였던 근본메타로 돌아오길 바라고 있습니다.
그러니 제발 롤백좀 해주세요!! 진지하게 본캐릭터 였던 아크를 접어야 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고집을 내려주시고 이 직업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말을 수용해주세요.
***지금 아크 유저들 가볍게 농담으로, 장난으로 하는 말들 아닙니다. 단 한명의 아크 유저도 지금 들여온 패치를 만족한 사람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