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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 재사용 어빌은 재사용 어빌대로 문제가 있음..

Leff
댓글: 4 개
조회: 181
2025-09-30 01:09:43
장점은 고점이 조금 오르고 연계가 빌 확률이 낮아진다는 것

실제로 재사용 20퍼+아티팩트 재사용 10레벨을 맞춰 본 결과
연계 스킬 4종류 중 하나도 안 터지는 경우는 드물어서 연계가 거의 비지 않았음(3초뚝에 메르250)

단점은 내가 원하는 스킬이 재사용이 안 터진다는 것
재사용 빌드 채택 목적은 혼돈이 1순위 굶주림이 2순위임
근데 막상 해보니 혼돈은 해봐야 2회정도? 터지는 경우가 많은데
그보다 살짝 아쉬운 굶주림이 많이 터지거나
상처/충동만 계속 초기화되거나

그리고 초기화가 잘 되어도 문제인 것이 변신 게이지 한계 상 무조건 인피스펠과 함께 풀어야 함.
즉 강제로 고점을 포기하게 됨..

원하는 것만 터지지는 않음+설령 원하는 대로 터져도 강제종료해야 함

그래서 이론상 고점을 보려면 게이지 관리를 끝없이 하면서 혼돈/굶주림이 쿨일때 변신을 풀어버리고 쿨돌면 다시 변신해야하는데
레프폼에서 스펙터 평딜기 쿨 볼 방법이 없음..
변신 쿨 3초랑 합쳐서 환상적인 콜라보를 이루는 중

그 외에도 재사용이 터질때 무심코 연타하면 원하지 않는 이동이 된다거나

평딜기 외에 유의미한 지표를 내면서 재사용이 터지는 스킬이 없다는 점

그냥 고점이 조금 오른다(직업 평균 체급이 바뀔 정도는 절대 아님)는 장점 외에 사실 구조적으로 도움이 되는 상황이 아닌..


재사용 빌드가 메인으로 올라온다면 미래가 너무 암울할 것 같네요
안 그래도 고칠게 많은데 더 많아졌어요..
무지성으로 흉몽-혼돈 혼돈 혼돈 혼돈 연타한다고 제자리에서 연계 판정으로 써지지도 않는데..

Lv29 Le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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