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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 아크가 개선 받기를 원하는 것은 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아이콘 메이프르르
댓글: 11 개
조회: 628
추천: 1
2025-09-30 15:46:35
연쇄와 돌증 패치 받아서 편해지면 좋죠. 그런데 연쇄는 의도가 명확해서 사라질지 회의적이고 돌증의 오토는 수 년간 부르짖어도 해주지 않았습니다. 최선이 안된다면 차선이라도 받아야 합니다.

1. 게이지 문제

현재 패치를 하고 보스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가장 큰 문제가 있습니다. 게이지 문제입니다.

이 게이지 문제에 더 집중해야 한다고 봅니다.

아크의 게이지가 부족해진 것은 혼돈+굶주림의 엄청난 퍼뎀 상향과 딜레이 감소입니다. 그만큼 더 많이 써야 하고 더 많은 변신을 요구합니다. 그런데 보스 하시면서 체감이 되실 겁니다.

2연계(혼돈+굶주림)까지 하고 변신을 풀고 싶은데 안 풀립니다. 이는 쓸데없는 게이지 감소가 발생합니다.

잠식제어의 쿨타임에 대해 목소리를 더 높여합니다.

2. 원기의 효과

원기의 효과 중 스펙터 상태의 정신력 면역이 있습니다. 이는 오리진의 정신력이 천천히 감소하는 효과랑 상충됩니다. 

그렇다고 원기를 미뤄서 써야 하나? 빌드 연구를 해봤지만 결국 오리진 없을 때 인피 풀 가동을 하기 위해서는 써야 합니다. 

이거 바꿔야 합니다.

원기의 효과를 스펙터 상태에서 정신력 회복으로 바꿔야 합니다.

3. 차앰의 시너지 발동조건

불편합니다. 차라리 시너지 삭제가 좋을 정도로.

4. 연쇄

연쇄 어차피 써야 한다면 개선 받아야 합니다. 

연쇄 사용 시 기존 잔여 돌증 스택 초기화 및 쿨타임 초기화로 변경하고 돌증 생성량을 2배로 변경해야 합니다.



연쇄와 돌증이 그대로 유지 되고 접는 유저분들이 있더라도 남은 아크 유저분들은 계속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저 또한 아크가 더 좋아지길 바라는 마음에 연구하고 계속 공유하는 겁니다.


*추가로 도움이 될 지 모르겠는데 게이지 운영에 참고 하실 분은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버프 없는 평딜 게이지 운영에서 돌증의 쿨은 바로 바로 안 써도 됩니다. 

돌증의 지속시간이 20초 쿨타임(2초 뚝)이 10초 입니다.

어차피 평딜에서 12 풀 스택은 불가능하니 생성하고 20초 안에 미뤄서 씁니다. 사용하고 나면 쿨타임 10초를 빼면 10초의 여유가 생기는데 마찬가지로 돌증 스택을 쌓고 20초 안에 다시 사용하면 됩니다.

그러면 돌증의 쿨이 밀리는 것이 아닌가? 연쇄를 시퀸스에 넣으시면 쿨초가 됩니다.

싸이클은 혼돈+굶주림만 하고 나머지는 스펙터 풀어도 된다고 봅니다. 이렇게 해도 게이지는 빡빡하긴 합니다.

아크가 좋은 패치를 받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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