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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 아크 구조개선 개인적인 의견

타나곤
조회: 112
2025-10-13 22:29:23
초보긴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의견을 적어봅니다.

1.돌증 삭제
제 체감상 평딜 연계는 할만한데 돌증까지 스택쌓이는거 보고 터트리고 패턴피하고 하는게 힘들더라구요. 다른분들 의견을 들어보면 자주 순간이동 하거나 빠르게 돌진할때 돌증이 터지면 안맞을수도 있다고 하네요? 다루기 어렵고 문제가 많은 돌증을 왜 증오의 연쇄라는 새 스킬까지 줘가면서 부담을 끌어안고 하는게 왜 전투개선인지 모르겠습니다. 돌증삭제하고 차지드라이브 스킬 4개에 나눠서 딜버프 해주고 굳이 증오의 연쇄를 안지운다면 증오의 연쇄 효과를 사용중 평딜연계 스킬들 딜레이 감소, 최종딜 버프, 방어력 증가 정도로 바꾸고 평딜연계를 강화시켜주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2, 변신시간 대폭 증가 or 무한변신

카이저 변신개선, 일리움 변신개선 했는데 아크는 증오의 연쇄라는 변신시간이 필요한 스킬을 넣고도 변신시간에 대해서는 변한게 없습니다. 변신을 사용해야되는 상황이 늘었는데 그에 대해 맞춘게 없는 실정이죠. 마치 아크는 폭딜넣을때만 잠깐 변신하도록하는 시스템인거 같은데 아무리 그래도 조금이라도 개선해줬다면 말이 덜 나오긴하겠죠? 1번에서와 이어지는 의견인데요 돌증 삭제 후의 상황에 변신개선이라면 최소한 변신시간을 늘려서 극딜외의 딜타임도 보장해주던지, 변신은 무제한으로 바꾸고 게이지를 1번에서 말한 증오의 연쇄용 시간제한 게이지로 바꾸고 차지드라이브 버프를 변신풀고 넣는건 유지시킨 형태라든지 이러면 개선과 제약의 균형이 맞는게 아닐까요?
#:아크의 극딜몰빵캐의 특징을 밸런스형으로 바꾸자는건 아닙니다. 극딜외의 딜넣는 난이도가 너무 어렵다보니 전투개선이라고 하니깐 생각해본겁니다.

3,굶짐이 사용 중 캐릭터 사망시 딜증발

이거는 듣자하니 돌증과 함깨 오래전부터 개선해달라고 꾸준히 말해온 사항이었다고 들었습니다. 해보다보니 굶짐이가 상당히 쌔긴하드라고요? 이 강력한 스킬이 죽는다고 딜증발이라니...... 이건 개선사항이라기 보다는 오류수정? 이 아닐까 싶지만 어쨌든 개선해 주었으면 합니다.

아크 초보로서는 여기까지가 한계네요. 그저 제 시점에서의 소망을 끄적여봤습니다. 저는 20000

Lv1 타나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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