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캡틴] 캡틴 개선안_251019

아이콘 온월
댓글: 5 개
조회: 448
추천: 12
2025-10-19 21:43:41

10월 전투 경험 개선 [1.2.194] 테섭 패치를 기준으로 작성 하였습니다.
이미 얼마 남지 않은 시간에 모두 반영되기 어렵겠지만
앞으로 꾸준히 개선 받아야 할 내용으로 하여 작성 하였습니다.

[본문]
------------------------------------------------------------------------------------------------------------
 
1. 봄바드 템페스트
  1-1) 데미지 상향
- 현재 신규 구조인 봄바드 템페스터는 기존의 배틀쉽 - 배틀쉽 - 시즈 봄버(이하 '배배시') 보다 약 25% 정도 낮은 효율을 보입니다.
이는 개선된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역행하여, 기존의 불편한 수동 방식을 다시 사용함이 기준이 되는 것이 우려됩니다.
- 봄바드 템페스터는 기존 배배시 봄버 시스템의 번거로움을 개선한 편의성 패치이지
편리성에 따른 딜 효율 하향이 정당화 되는 밸런스 조정 대상이 아닙니다!!
- 또한, 최근 편리성 패치의 딜효율 증가에 대한 일부 너프 논란 대한 반발로 큰 화두가 되어 데미지는 유지하는 방향으로 전체적인 상향 평준화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전의 방식 배배시 대비 동일하거나 최소한 유사한 효율을 유지해야 구조 개선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 헤드 샷
  2-1) 범위 오류 수정
    - [1.2.194] 버전에서 Y축 상단, 하단 범위가 비정상적으로 좁아지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기존 범위로 복구 필요
 
  2-2) 사용 편의성 개선
    - 사용 빈도가 매우 높은 스킬에 대하여 속사기와 반복적인 교차 사용에 대한 번거로움
    ▶ 래피드 파이어 키다운 중 헤드 샷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
         *ex) 플레임위자드 - 오비탈+블비탈 : 오비탈 키다운 중 블비탈 사용 가능 개선 [1.2.193]
               윈드브레이커 - 천노+아이들 윔 : 천공의 노래 키다운 중 아이들 윔 사용 가능 개선 [1.2.193]
               와일드헌터 - 발칸+커맨드 : 발칸 키다운 중 커맨드 스킬 3종 사용 가능 [1.2.194]
 
 
3. 래피드 파이어
  3-1) (일반 모드) 성능 개선
      ① 사용 중에 더블 점프, 윗점프 사용 가능
      ② 기본 X축 사거리 증가, (하이퍼 스킬 - 에드 레인지 삭제)
      ③ 몸쪽/후방 범위 추가
      ④ Y축 범위(몹 인식 유도 범위) 증가
      ⑤ 엎드린 상태에서 사용시 기본 공격 발동 제거
         *ex) 렌 - 선참 : ①~⑤ 위 모든 기능을 포함
 
  3-2) (난사 모드) 가동률 증가
      ① 난사 모드 사용에 필요한 클립 획득 증가
      ② 허공 사용시(미적중시) 클립을 소모 하지 않도록 변경
 
 
4. 서먼 크루
  4-1) 보우타 미적용 오류 수정
    - 크루들의 공격이 컨티뉴얼 에이밍 적용 대상을 우선 공격하지 않고,
    단순히 사정거리 내 최대 체력이 높은 대상만을 공격합니다.
    소환된 선원들의 목표 지정 컨트롤도 못하는 무능한 선장으로 남았습니다.
    ▶ 컨티뉴얼 에이밍이 적용 중인 적을 우선 공격 하도록 수정 및 툴팁 보강 
 
  4-2) 지속 시간 증가
    - 대부분의 스킬이 온/오프화 진행중이며, 일부 온/오프가 부적절한 스킬의경우
     지속시간을 대폭 늘려 편의성을 해결 해주는 방식으로 개선 되고 있습니다.
    ▶ 지속 시간 증가 2분 → 5분
         *ex) 모험가 법사 - 이프리트, 엘퀴네스, 바하뮤트 : 지속 시간 대폭 증가 270초 → 600초[1.2.193]
 
 
5. 스트레인지 봄
  5-1) 스킬 개편
- 하이퍼 스킬로 분류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전에서 거의 사용 되지 않는 '버려진 스킬' 입니다.
다른 스킬과의 연계 할 수 있는 식으로 플레이를 해치지 않으면서 직업의 컨셉을 더욱 강화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 현재 캡틴의 부족한 딜량을 보완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구조적 개선 대상 스킬 입니다. 
 
 
6. 전함 노틸러스 / 노틸러스 어썰트
  6-1) 노틸러스 스킬간에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삭제
    ▶ 전함 노틸러스, 노틸러스 어썰트 스킬 사용간에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적용 삭제
 
  6-2) 액션 딜레이 감소
 
 
7. 데드 아이
  7-1) 불필요한 대기 시간 삭제
    ▶ 정조준을 기본 사양으로 변경
 
 
8. 파이렛 플래그
  8-1) 지속 시간 증가
    - 상시 유지를 위해서 지속 시간인 30초 마다 반복적으로 갱신하는 번거로움 해결
    ▶ 지속 시간 증가 30초 → 60초
 
 
9. 오버 드라이브
  9-1) 리스크 삭제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공격력 감소 디버프 삭제
 
 
10. 불릿 파티
  10-1) 사용 편의성 개선
    ▶ 불릿 파티 사용 중 다른 스킬 사용 가능
         *ex) 렌 - 섬무+망혼검 : 섬무 중 망혼검 사용 가능
 
  10-2) 극딜 밀림 완화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57초
 
 
11. 풀메탈 자켓(패시브 스킬)
  11-1) 수치 조정(순수 체급 상향)
타직업들의 주력기들이 딜레이 감소를 통해 DPS를 상승시키는 추세에서
고정 공격속도의 속사기 구조인 캡틴은 이러한 상향을 체감하기 어렵습니다.
발생하는 데미지 간극화에 대한 보완책으로
최종 데미지 증가를 통해 체급 보정이 필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ex) (공통)전직업 공격 스킬 딜레이 감소 진행 중 [1.2.406], [1.2.193], [1.2.194]
 
 
 마치며,
후 순위로 밀려 오래 기다린 만큼 10월 뿐 아니라 11월 12월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으로 완성도 있는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

 넥슨 문의를 위해 글로만 작성하였습니다.
내용 괜찮으시다면 [본문]만 그대로 복사해서 건의 문의 올리셔도 좋습니다.

[문의방법]
1. 넥슨 아이디 로그인 먼저
2. https://maplestory.nexon.com/Testworld/N23BugReport/Create   (테섭-버그리포트 링크)
3. 구분 - '건의사항' 으로 변경
4. 제목, 내용 입력후 확인 - 완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