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스트라이커] 이번 챌섭에 스커 처음 키우시는분들!

Sprumin
댓글: 2 개
조회: 227
추천: 1
2026-06-23 12:05:08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8/219731?my=post

지난 챌섭에서 스커 챌린저 달았던 후기임니다.

대부분 보스 배율에 많은 질문 주신거 같은데, 너무 최소컷으로 하기엔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깎으면 깎는만큼 잘깎이는 직업이고 컨트롤 하는 맛이 있어서 좋습니다!

---

위 글에 적힌 내용 이외에도 생각났던것들

1. 필터키써요?
-> 선입력 기반의 연계직업이라 유의미하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2. 극딜 사이클
-> 시퀀스 - 창뇌1타 - 섬멸 - 교아탄 - 오리진 - 창뇌11타 - 섬멸+태풍+교아탄+벽력섬 반복
-> 리레가 3렙일 경우에는 오리진 이전에 섬멸+교아탄을 쓰면 창뇌 막타가 아슬아슬하게 들어갑니다.
-> 이번 챌섭은 리4컨3이라는거 보니 벽력섬까지 쓰고 오리진써도 될 것 같습니다.
-> 창뇌 1타를 쓰는 이유는 첫 타 사용기준으로 쿨이 돌기에 시퀀스(극딜버프)랑 주기를 맞추려고 미리 써놓습니다.

3. 카엔슬 이거 어떻게 잡나요?
-> 여태 한 모든 보스중에(하세,이카까지) 손가락이 제일 아픈 친구입니다.
-> 같은 층에서 맞딜하시면 됩니다. 파도로 모든패턴 다 피해집니다.
-> 레이저, 밀격은 뒤잡아서 때리고 점프찍기는 타이밍맞춰서 파도쓰면 체공판정이 있어서 피해집니다.

4. 듄켈 이거 너무 힘든데요
-> 듄켈은 사실 보스 자체 숙련도가 중요하긴 해서 때리고 피하는 타이밍 외우는게 우선 같습니다.
-> 엘보중에 멀리서 화살쏘는건 승천으로 피해지니까 연계하다가 승천하시면 딜누수없이 피할 수 있습니다.

5. 세렌 미친놈인데요
-> 선입력 연계직업이다보니 찌르는 타이밍 맞춰서 숙이기가 좀 느립니다.
-> 숙이기보단 타이밍 맞춰서 혹은 어느정도 예측해서 파도로 뒤잡으면서 잡으면 조금 더 쉽습니다.

6. 이지 칼로스 텔포 없이 어떻게 해요?
-> 해보니까 그냥 맞딜하시면 됩니다.
-> 불뿜는거 선딜이 길어지기도 해서 모션보고 턱밑에 있으면 안맞습니다.
-> 나머지 패턴은 파도로 피할 수 있습니다.

7. 검마는요?
-> 1,2,4페는 사실 어렵지 않아서 타직업 공략과 동일하게 딜만해주시면 됩니다.
-> 감자/땅개 같이 올 땐 사이드에서 가운데방향으로 2단점프+해신강림으로 씹으면서 넘어오면 편합니다.
-> 3페는 벽섬 3번하고 숙이면 싸대기 타이밍 딱 맞습니다.
-> 3페 윗권능패턴에서 해신강림 없는데 발판도 없으면 섬광+파도 쓰면서 반대쪽 발판 밑에 숨으러 갑니다.
-> 3페 아랫권능패턴을 블링크로 파훼 이후 검마가 너무 붙어있어서 싸대기에 맞을 수 있습니다. 승천 뇌성 + 필요시 회축 잘섞어서 검마 반대로 넘어가면됩니다.

스커 본캐로 키우고 다른 직업해보니까 해신강체의 체감이 생각보다 너무너무 큽니다.
해신강체 실드로 한방에 죽을거 포션빨게해주고, 짤딜은 무시하면서 맞딜이 가능하게 하니..

이번 챌섭은 레테 키우고있는데 텔이 좋다는걸 느끼면서도 스커가 확실히 재밌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커 할때는 어떻게든 딜 우겨넣으려고 유틸로 피해가면서 연계했는데, 레테는 너무 정반대의 캐릭터라 좀 이상한 기분이네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