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커 문제점
- 이번패치중에서 -
1. 뇌신창격 타격범위가 캐릭터기준에서 발생지점으로 고정되는것은 안그래도 저조한 스트라이커의 사냥능력을 늦출뿐아니라 자동발동이기때문에 보스에서 또한 성능이 나빠졌고 끊임없이 이동하는 보스들티 다수인 지금 고정위치에 생성되는것은 상당한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안그래도 평딜직업이라 극딜타임외의 시간에서도 더욱 많이 때려야 본전을하는 직업특성상 더욱 약해진것이죠. 더욱이 루시드의 경우 보스특성상 골렘들을 처리해야하는 상황이 대부분인데 이러한 고정판정은 골렘의 처리면에서도 엄청난 너프가 발생합니다.
2. 창뇌연격의 추가번개로 생성되는 뇌전스택이 막힘으로써 중간에 교아탄이나 태풍을 섞을때 방어율무시의 감소로 딜로스가 더욱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안그래도 부족한 극딜딜량에서 더욱 낮아진것이죠.
3. 섬광의 너프는 다른 일반적인 추격기능만 있는 스킬과 다르게 추격할 몹이 없을경우 전방 300만큼 순간이동하는 텔기능 또한 있었습니다. 이를 이동섬광이라 부르는데 이러한 이동섬광은 전방에 타격할 몬스터가 없어야 발생합니다. 따라서 몬스터의 타격지점위에 있을경우 다른 타격할 몬스터가 없기때문에 이동섬광으로서 사용이 되어진것인데 이번패치에서의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분명 취지는 추격후 타격하는 위치를 정확하게 하기위함인데 그 타격을 하는 위치뿐아니라 타격을 하기위한 인식 범위도 추가로 변경하면서 취지에서 넘어가 과도하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섬광의 너프로인하여 보스에서 후딜과 선입력으로 인해 패턴을 피할때 용이했던 섬광을 쓰지못하게되어 생존유틸이 더욱 감소하였으며 이는 패턴을 피하면서도 달을 빡세게 넣어야하는 평딜직업 특성상 더욱 치명적입니다. 특히 스우의 경우 1페이지에서 레이저를 피해야하는데 텔이 있는직업은 전깃줄을 넘어가고 없는 직업은 빙빙 돌아야하는데 섬광의 패치로 인하여 타이밍이 빡세져 선입력으로 인해 사용이 사실상 어렵고 빨리질경우에는 더욱이 그렇습니다. 더불어 타직업은 후딜이 적어 돌면서 공격이 가능한갓에 방해 스트라이커의 자체적인 후딜레이때문에 레이저 속도가 빨라질경우 공격한번 하지 못하고 계속 돌기만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 근본에서의 문제 -
1. 스트라이커는 기본적으로 후딜이 길고 선입력시스템이 존재하여 보스에서 패턴을 피할경우 더블점프로 피하기 어려워 이동스킬로 피하야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고로 이동스킬을 피할때 거리를 잘 재고 있어야한다는 것인데 다른 연계직업은 이동기 사용후 캔슬을 이용하여 이동거리를 줄이는등의 유연한 회피가 가능한 반면 스트라이커는 고정된 거리를 이동해야하는만큼 그만큼 패널티가 존재합니다. 더불어 후딜의 문제는 사냥에서도 발생하여 그 특유의 경직때문에 사냥능력이 많이 뒤떨어집니다.
2. 스트라이커는 평딜직업으로 밀고가는 경향이 보이는데 그로인해 안되겠는지 이번에 극딜기로서 창뇌연격이라는 스킬을 제시하였지만 초반에 나온 적절한 극딜기로 선보였던모습과 달리 현재의 창뇌연격은 일반적은 평딜과 크게 차이가 없는 커다란 하자를 보이고 있으며 사냥적인 면에서도 번개가 내려치는 위치가 애매하여 사용하기가 애매합니다. 때문에 타수의 증가나 추가번개가 한곳에 내려치게하는등의 개선의 여지가 필요해 보입니다.
3. 스트라이커의 이동기인 승천뇌성파도의 연계시 평지맵에서 몬스터들을 쓸며 이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치명적인 오류로 승뇌파의 연계사용시 중간에 몬스터가 잡히지 않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는 분명한 치명적인 오류이며 고쳐야 할부분입니다.
4. 스트라이커의 2번째 5차스킬은 교아탄은 30랩기준 2200%의 데미지로 7번 타격하는 스킬입니다. 따라서 2200%퍼뎀의 특성상 맥뎀이 막히기 쉬워 한계치가 굉장이 낮은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뇌전스택을 2소마하는탓에 방어율무시 18%가 감소하여 섬벽태에서 딜로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교아탄이라는 스킬의 쿨이짧아 실전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이는 만큼 이러한 한계치의 문재는 유저들 스펙에 대비한 효율이 크게 감소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교아탄은 듀얼블레이드의 카르마퓨리와 같이 타수분할을 해줘야 마땅한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5. 스트라이커의 평딜이 쌔다는것은 편견입니다. 평딜이 약하다는것은 아니자만 이번 신5차를 계기로 평딜이 늘어나는 직업이 대거 나오면서 전체딜량이 10%가량 상승한 직업도 다량존재합니다. 이러한면에서 봤을떄 허수아비로 측정하는 dpm상 10위 언저리에 있는 스커에서 이것또한 이론적인 예기입니다. 평딜을 아무리 박아도 10위에 위치하는 스커인데 다른직업은 극딜타이밍에 몰아넣고 스트라이커는 계속해서 넣어야합니다. 이는 보스에서 더욱 큰차이로 번진다는 말이고 고로 나오는 결론은 스트라이커의 평딜은 엄청썐것이 아닌 그냥 좋은축에 속할 뿐이고 그게다다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이는 직업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하면 차라리 이번에도 평딜위주의 스킬을 주던지 극딜기라고 주고선 영 말이 나오지 않네요.
일단 이렇게 정리 하였으니 스커분들 적어도 위에 이번패치내역만이라도 복붙해서 리포트합니다. 많은 스트라이커여러분의 상소가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