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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이커] 스트라이커 개선안

리부트조아
댓글: 27 개
조회: 5222
추천: 118
2020-08-29 22:32:52
현재 스커 접는다고 아델에게 모두 투자중이지만 역시 애정캐는 완전히 손놓고 버릴수는 없기에 개선안을 다시 쓰기로 했습니다
항상 써왔지만 개선이 반영된적이 거의 없기에 이번에는 직접 공홈 1:1문의를 1주일 간격으로 보내기로 했습니다
제발 제대로된 성의있는 밸런스패치가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보기에 앞서 여기서 언급되는 타직업을 까내리려는 의도가 없습니다 비교를 위해 언급한점 이해해주세요

1. 후딜레이

1-1. 스킬 시전후 경직

스트라이커의 후딜은 그 어느 직업도 따라오지 못할만큼 심합니다
본인은 현재 스커를 제외한 후딜이 심하다는 데슬, 엔버를 다 해본 유저로써 왜 스커만 특히 더 심하게 느껴질까 생각해본결과 스트라이커는 연계 도중 연계를 제외한 그 모든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이였습니다
데슬, 엔버는 후딜 자체는 분명이 심각하지만 스커와 다릅니다


데슬의 어웨이크닝 시전중 이동하는 모습입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중간에 스킬을 끊으면 점프가 됩니다
하지만 스커의 경우 연계를 시작하면 이동키는 물론 점프도 아예 불가능이죠
여기서 불가능이라는 점은 실전보스에서 패턴을 피하는 정도의 시간에서 불가능이라는겁니다

스커의 스킬은 하나하나가 이상할 정도로 시전 후 경직이 매우 깁니다
단독 스킬이 쓰던 연계중 멈추던 경직이 있습니다
딜레이를 줄이면 간단히 해결될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스킬전체의 딜레이가 줄어버린다면 그만큼 연계속도도 빨라질것이고 피로도가 심해질 것입니다
그래서 스커 후딜에서 개선되어할 딜레이는 스킬 시전후 경직시간입니다
스킬 이펙트 시전은 똑같이 하면서 시전후 느껴지는 경직을 줄여야합니다

예를 들면 벽력 캔슬이 있습니다
그냥 벽력을 쓰면 후딜이 엄청나지만 벽력+파도를 누른다면 시전후에 짧은 시간내에 다시 움직일수 있습니다
벽력 캔슬처럼 벽력, 섬멸, 태풍의 경직시간을 줄여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한다면 연계도중 스킬을 끊고 점프나 방향키가 빠르게 반응하게 될것이고 최소한의 해결책이라도 될것입니다

개선안 : 벽력, 섬멸, 태풍의 시전후 경직 대폭 감소(ex. 벽력 캔슬), 연계공격속도는 이전과 동일

1-2. 캔슬기의 부재

스트라이커가 패턴 대응에 더 힘든 이유는 캔슬기가 없기때문입니다
소울마스터의 '솔루나 슬래시', 메르세데스의 '스피릿 이스케이프' 아델의 '페더', 은월의 '후방 이동' 등 많은 순간 회피기가 있지만 스트라이커는 패턴이 날아오면 파도로 빨리 끊고 이동하거나 승천,뇌성 연계를 쓰거나, 무적기를 쓰는 상황이 매우 많습니다
위의 캔슬기보다는 매우 느립니다

아레나에서도 전직업중 유일하게 연계공격을 하는 직업은 스커뿐이며 뇌신창격, 창뇌연격 설명을 볼때 연계직업으로 완전히 컨셉을 잡았습니다
그렇다면 연계스킬이 없는 직업도 받는 순간 회피기가 스트라이커에 없다는 것은 차별이라고 느껴집니다
저번에 모험가 전사에게 윗점을 주는 패치가 있었습니다
그것처럼 스트라이커도 따로 순간 회피기(캔슬기)가 매우 필요합니다

개선안 : 메르세데스의 '스피릿 이스케이프'와 같은 캔슬기
(스킬 설명 : 몸에 번개를 휘둘러 위험에서 재빠르게 회피한다. 공격 스킬 중에 방향키를 누르며 사용하면 즉시 사용중인 스킬을 취소하고 해당 방향으로 이동한다 재사용 대기시간 : 5초)

2. 스탠스

지금은 '연계공격이 적중해야만' 스탠스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스가 숨는다던가 연계공격을 적중하지 못한다면 스탠스가 아예 없습니다
루시드,윌같이 탄알 공격이 쉴새없이 나오는 보스의 경우 연계시 스탠스로는 버티기는 힘들고 결국 미하일 링크를 강제적으로 써야합니다
여기서 링크 1칸을 손해봅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스트라이커는 기본 크리스컬확률이 35%로 낮은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어빌리티 보공,크확은 필수입니다
이미 2줄이 정해져있는 상태에서 미하일 링크를 유지하기위해 버프지속증가도 뽑아야합니다

궁수는 기본 크확이 높아서 어빌 자유도가 높으며 모법 또는 루미는 딜량 증가를 위해 법지가 필수지만 스트라이커의 경우 '생존에 필요한 미하일 링크만'을 위해 어빌리티 1줄을 더 강요받는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자체 스탠스를 패시브로 줬으면 좋겠습니다


3차스킬중 하나인 극갑입니다
날카롭고 단단한 갑옷이라는 설명이 스탠스와 잘 어울리기도하고 자체 스킬성능이 매우 낮은점을 생각했습니다

개선안 : 극갑 1레벨당 스탠스 10%, 10레벨시 스탠스 100%

3. 신뇌합일

지속시간중 번개 자동 발동+최종데미지가 증가하는 버프가 발동되는 스킬입니다
창뇌연격이 나오면서 최대한의 극딜성능을 내기위해 최종데미지 버프가 있는 신뇌합일을 창뇌연격에 맞춰 써야합니다
그래서 신뇌합일 쿨타임이 돌아도 바로 쓸수가 없어 신뇌합일이 낭비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창뇌연격 외에도 글로리 오브 가디언즈, 천지개벽, 시그너스 여제의 축복도 각각 쿨타임이 2.4분으로 2분 딜사이클이 이상적입니다
오버드라이브의 경우 쿨타임이 65초이나 모자 쿨감이 필수나 다름없는 스트라이커는 메르세데스 200렙 유니온 효과인 쿨타임 감소 5%+모자 쿨타임 감소 2초로 60초까지 쿨타임을 감소시킬수 있어 더욱 2분 딜사이클이 좋습니다
따라서 혼자서 쿨타임 105초로 따로노는 신뇌합일을 맞춰줬으면 좋겠습니다

개선안 : 쿨타임 105초, 지속시간 45초 -> 쿨타임 120초, 지속시간 60초

4. 창뇌연격

이번에 받은 신규5차스킬 창뇌연격입니다
나눠서 쓸수있고 후딜도 없으며 쓰기도 쉬워 구조는 매우 만족합니다
처음에는 키먹통 오류, 번개 연쇄 미적용 등 많은 오류가 있었으나 해결되었습니다

하지만 극딜기치곤 딜량이 부족합니다
단순 전후 딜량비교를 해보면 높은 수치처럼 보이지만 그 전까지 극딜이 최하위권이였고 타직업들도 최소한 평딜기를 받은 상황에서 결코 높은 수치가 아닙니다

개선안 : 일반 연계 공격시 각각 5,4타 --> 최소한 6,5타로 변경

5. 뇌신창격

뜬금없이 오류수정을 명목으로 너프된 스킬입니다
아직까지도 왜 오류수정한건지 이해가 안됩니다
정말 오류가 있었던 것이라면 공평하게 오류수정을 해야되는거 아닌가요?
듀얼블레이더의 스킬인 카르마 퓨리, 블레이드 토네이도도 캐릭터 위치 기준입니다
그런데 이 스킬들은 멀쩡히 내비두고 뇌신창격만 너프한것을 보고 대놓고 직업차별을 한다고 느꼈습니다
말하고자하는건 듀블도 너프해라 이 말이 아니라 뇌신창격을 롤백해야 된다는 말이죠

애초에 전격은 창이펙트와 별개로 캐릭터 위치에서 발동되는 정상적인 스킬입니다
도대체 왜 2년동안 멀쩡히 쓰던 스킬은 이제와서 갑자기 바꿔버린건지 이해를 할수없습니다
패치후 뇌신창격의 증발이 심해졌고 결국 평딜 손실로 이어졌으며 사냥 또한 너프당했습니다

듀얼블레이더의 카르마 퓨리는 광역기도 되면서 발동조건도 없이 편하게 쓸수있는데 비해 스트라이커의 뇌신창격은 연계스택과 쿨타임 모두를 만족시켜야 발동되는 까다로운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이 조건때문에 사냥에서는 원하는 타이밍에 발동할수없어 활용할수도 없습니다
최소한 롤백을 하고 원하는때 사용가능하게 활용도를 높여줬으면 좋겠습니다

개선안 : 우선 롤백 필수!!
은월의 '진귀참'와 비슷하게 변경, 불가능하다면 발동조건 완화
1번 개선안) 7초마다 섬멸 발동시 자동으로 뇌신창격 발동(사냥시에도 원하는 타이밍에 발동가능 -> 활용도 증가)
2번 개선안) 연계스택 4회마다 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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