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뽀뽀딜을 하던 멀리서 딜을 하던 딜이 똑같이 들어가는 직업에게나 해당되는 말이죠.
캐슈는 코코볼을 최대한 맞추기 위해 코코볼의 몸체만큼 멀리 떨어져서 딜을 해야합니다.
가까이서 날리면 10몇타 때리고 지나가는데 멀찍이서 때리기라도 해야 타 직업 만큼의 극딜 성능이 나오죠.
코코볼은 10초 극딜에 점유율이 30이 넘을 만큼 중요한 스킬입니다.
그만큼 중요한 스킬이 가까이서 때리면 딜이 안나온다는 단점을 가진겁니다.
특히 윌 이후의 보스에서 그렇죠.
윌 1페 안경 모션이나 2페 밀격 모션을 보고 윌의 앞뒤로 이리저리 움직이며 피하는게 정석이잖아요?
캐슈는 멀리서 극딜하다가 극딜이 끝난 직후 윌 밀격맞고 거미줄 걸리기가 쉽습니다.
하필이면 주력기 딜레이도 최악이라 모션을 보고 피하기도 쉬운게 아니거든요.
진힐라는 어때요.
바인드 극딜 때마다 실 안맞는 오른쪽 구석에 모여서
진힐라가 텔포해오면 실 안맞고 안전하게 바인드를 걸고 극딜하는게 정석이잖아요?
캐슈는 오른쪽 구석에서 붙어서 극딜하면 딜이 안나와서 한칸 떨어져서 딜을 해야해요.
당연 프레이는 못받는거고요
전원이 어그로를 끌어야하기에 오른쪽 구석에 붙어야 하고 텔포하자마자 잠시 떨어져서 극딜 날리는 그 시간 동안에도 바인드 지속시간은 흘러가는데
보통 이렇게 하면 코코볼 하나 정도는 바인드 시간안에 다 못맞추고 딜 손실이 나죠.
검마는 어때요.
1페 바컷하려는데 프레이 받기 쉽지도 않고요
2페는 솔직히 검마 몹집이 큰 덕분에 수월하긴 한데
3페에서 캐슈는 그냥 슬로우 묻히는 서포터로 전락해요
존 시스템 때문에 검마 발 밑에서 딜해야하는데
코코볼은 밖에서 날려야하니 극딜 준비하는 것조차 시간 손해가 나고 쉽지 않죠.
'뽀뽀딜을 해서 안 좋다' 라는 논리는 나로처럼 별다른 무적 유틸이나 회피 유틸이 없는 직업에게 해당되는 말이죠. (물론 닼사가 있지만 그건 낙하물 한정이니까요)
뽀뽀딜을 강제하는 직업들 대부분은 그만한 회피 유틸이나 무적기를 가지고 있거나 피흡, 방어막 등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오히려 캐슈는 뽀뽀딜을 못해서 손해를 보는게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