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은 바로 코코볼로 인한 극딜 시 원거리 공격 강제이다.
??? : "엥? 코코볼 그거 완전 개사기 스킬아니냐? 딜 조온나조온나 쎄던데?? 그리고 원거리 공격이 되면 패턴 피하기 쉽고 좋은거 아님???"
절대로 아니다.
코코볼은 캐슈에게 없어선 안될 스킬이긴 하지만
전체 캐슈의 스킬 중 이것만큼 병신같은 스킬도 없다.
병신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방무 문제,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렉 유발 등등)
가장 큰 이유는 보스 가까이서 날리면 딜이 안나온다는 것이다.
시그너스 팔랑크스마냥 방향도 못바꾸고
썬콜 썬브처럼 지형을 이용한 인위적인 딜압축도 못하고 (썬브는 최근 패치로 완화해줬긴 했지만)
그렇다고 딜이 뒤지게 쎈것도 아닌데 (극딜 dpm 최하위권)
그나마 다른 직업들 만큼의 극딜 성능을 내려면 보스에게서 한 두걸음 멀리서 코코볼을 날려야 한다는 것이다.
코코볼의 진행시간동안 한정된 보스의 히트박스 내에 최대한 맞춰야 하기 때문에.
멀리서 날리면 dpm표에서 흔히 봤을 지표인 27히트 정도를 치고 지나가지만 (몸집이 큰 보스, 예를 들어 수로 아르카누스 같은 경우에는 36~40히트가 나온다)
가까이서 날리면 12~15히트 정도 밖에 안친다.
가장 중요한 극딜기의 딜이 반토막이 나버리는 것이다.
운영진은 코코볼의 최대 히트를 40히트로 너프시켰지만
그건 고사하고 일반적인 보스한텐 30히트도 넘기기 어렵다.
바인드 극딜때 극딜 준비하는데도 시간걸려서 코코볼 3개 다 쓸때쯤엔 바인드가 끝나서 보스가 패턴쓰거나 이미 다른 자리로 텔포해있음 ㅋㅋ (코코볼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게다가 바인드 없는 극딜타임엔 보스가 돌진기 쓰고 텔포하며 이리저리 움직인다 ㅋㅋ
그 이동하는 시간만큼 코코볼 딜은 날아가고 유도컨이 안되는 이상 27히트를 넘기는 것은 불가능하다.
맥뎀 해제 전에 유도컨으로 100억맥뎀 존나게 뽑아댔으니까 사기같아 보였겠지만
맥뎀 직전에 너프 처맞고 맥뎀이 풀린 지금은 딜도 안나오는 병신스킬이 됐음.
솔플보스에서는 유도컨 하려고 해도 잘 안되고
파티보스에서는 프레이 잘 못 받고 유도컨도 불가능한 극딜구조.
이 병신직업이 왜 퓨어딜러인걸까?
근데 멀리 있어서 패턴을 피하기가 쉽나? 그것도 아니다.
보스전 주력기 캐논버스터의 딜레이가 690ms.
엔버 트리니티 3번, 스커 벽력 다음으로 긴 딜레이.
위 두 직업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긴 0.69초라는 시간.
이 씹팔롬의 딜레이 덕분에 떨어지는 운석을 보고 피하기도 어렵고
광범위 패턴을 밥먹듯이 쓰는 보스의 경우 (윌 혼란 안경, 진힐라 가시, 듄켈 돌진 화살, 검마 녹스 사슬 레이저 등등)
백스텝을 이리저리 섞으며 항상 긴장하고 보스의 행동을 예측해야 한다.
그나마 무적기라도 있고 회피유틸이 있어서 망정이지 이것마저 없었음 진짜 힘들었을거임.
이 장애있는 극딜 구조를 달고 사는 캐슈들이 원하는 건 단 두가지임
1. 코코볼 딜압축 (OR 캐릭터의 약간 뒤쪽에서 생성하도록 변경)
2. 주력기 딜레이 감소
진짜 이것만 해주면 소원이 없음.
이거 해준다고 dpm이 떡상을 하나?
이거 해준다고 맥뎀 해제 전 패왕 시절로 돌아가나? 절대 아님
주력기 딜레이 감소하니 몇방 더 때린 만큼만 올라가겠지
나도 파티보스에선 프레이 풀로 받고 극딜하고 싶고
솔플보스땐 바인드안에 딜 전부 욱여넣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