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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혼자 보려고 만든 진 힐라 공략 정리

유나와체스
댓글: 106 개
조회: 27281
추천: 50
2022-02-01 20:10:41



각 정보들은 인벤, 나무위키, 유튜브(빛값, 기타 개인 플레이 영상), 위컴알을 참고하였음을 밝힙니다.

틀린 정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영혼파편 위컴알에서 아무리 찾아도 안 보이는데 혹시 아시는 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실 패턴(MobSkill-246.img), 낫베기(247.img), 독구름(248.img)은 찾았습니다 알려주신 섣버님 감사합니다)

(파편도 찾았습니다(Mob8880401.img) 알려주신 커맨드크리퍼님 감사합니다)


가. 세부정보

하드모드 - HP : 176조(노말 : 132조) *해방Q : 132조(2인시 최종뎀 50%감소)

※ 페이즈별 체력바 색(빨분연초)

1페이즈 : 빨강

2페이즈 : 분홍

3페이즈 : 밝은 연두

4페이즈 : 짙은 초록

  • 전속성반감

  • 물마방 300%

  • 아케인 포스 1350 = 최종뎀 1.5배

  • 상시체력회복 봉인 : 물약, 회복계열 스킬, 모전링크 사용불가


나 . 중요 패턴

1. 데스 카운트

   해골 비활성화 : 데카 -1(hp가 0 또는 붉은해골인채로 낫베기)

: 데스 카운트

: 봉인 카운트(남은해골 모두빨강=아웃)

  • 초록색 해골 = 데스카운트

  • hp가 0이되면 해골이 파괴(회색)되면서 데카 -1

  • 실에 맞으면 해골이 봉인되면서 빨강색이 됨

         (낫베기 패턴까지 초록색으로 되돌리지 않으면 봉인된 수만큼 데카 -1)

  • 남은 해골이 모두 봉인=아웃처리


2. 붉은 실

: 붉은 실은 플레이어의 영혼을 빼앗아 촛불에 임시로 봉인하고,

영혼의 크리스탈 파편을 날린다.


◀(파편 생성 이미지)

◀(생성된 파편 3개)

  • 붉은 실 하나 = 촛불 하나(파티공용적용) &

  • 붉은 실 하나 = 임시 해골 봉인 하나


  • 붉은 실을 맞으면 2초간 바인드가 걸리며

플레이어의 영혼이 뺏기면서

영혼의 파편(N: HP20% / H:HP30%피해) 3개 날아옴

  • 남은 데스카운트 갯수만큼 실을 맞으면

즉, 남아있는 모든 해골이 봉인되면 아웃처리 됨


  • 판정 : 다중 판정이 되지 않음, 파티원끼리 서로 다른 실을 맞아야 함

  • Tip : 의지 사용 시 실을 경직 없이 2개 맞을 수 있음

(실을 빠르게 맞아야 하거나 HP가 없어 경직되면 위험한 상황에서 사용)

3. 촛불 

: 플레이어의 영혼을 봉인하는 역할, 모든 촛불이 켜지면 제단이 나온다.

◀(실에 맞으면 영혼이 봉인되며 촛불이 켜짐)

※ 촛불의 갯수 = 파티전체 데스카운트 수 / 2(소숫점 반올림)

  • 6인 : 30 / 2 = 15개

  • 5인 : 25 / 2 = 12.5 > 13개

  • 파티 전체 데카가 17개 남았을 때 : 17 / 2 = 8.5 > 9개

※ 낫 베기 패턴 때 모든 초가 잘려나간다(영혼 즉, 데스 카운트 소모됨)


4. 제단

: 영혼회수와 HP를 회복할 수 있는 수단(실을 맞아 모든 촛불을 켜야 생성된다)


  • 모든 촛불을 키면 제단이 나온다

(설명이 누락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영혼을 바쳐 제단을 깨운다는 설정 같음)

  • 채집키를 사용해 부수면 된다.

  • 제단을 부숴 영혼회수 성공 시

빨>초 해골 문양이 되고

5초 동안 무한 물약 사용이 가능해진다.

(보스 입장 전 HP물약 설정 최대한으로 해놓자)

  • 물약사용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체력소모하는 스킬을 사용해주는 타임

: 스인미, 쓸만한스킬 등

사용후 물약 꼭 먹기! 풀피유지!

  • 제단에 힐라가 와서 부딪히면 제단이 없어짐

 

▼(제단 풀기 성공시 아래와 같은 이펙트)



▲제단 해제시 6초간 최종뎀 15퍼 상승

(▼실험 영상) https://youtu.be/O3mLkDe15_0


5. 모래시계(0~8단계)

012345678(0~8단계별 모래시계 상태)

각각 시간을 재어보면

1페이즈에선 단계별 약 19초(=150/8단계 약 18.75초)

7단계가 되면 낫베기까지 약 19초 남았다는 의미이므로 실을 맞으면 X

6단계에서 제단을 풀어주고 존버


2페이즈(분홍40퍼 남았을때부터는) 15.625초 (125/8)

7단계가되면 낫베기까지 약 15초 남았다는 의미


3페이즈(밝은연두20퍼 남았을때부터는) 12.5초로 (100/8)

7단계가 되면 낫베기까지 약 12초밖에 안남아서

6단계부터 실관리 및 제단 해제에 집중


6. 낫 베기 패턴(영혼 베기)

  • 영혼을 뺏긴 상태라면

데스 카운트가 소모되는 패턴으로 가장 신경써야 하는 패턴
(빨간 해골이 회색 해골이 되고 켜진 초들이 베어지며 빨간 해골 개수만큼 데카 -1씩)

  • ※ 주의 : 무적기를 사용해도 뺏긴 영혼은 무효화되지 않음
        (빨간 해골인 채로 낫 패턴을 맞으면 무적을 써도 빨간 해골 개수만큼 데카 -1씩)


▲(낫베기 직전 힐라 모션. 유저와 힐라 모두 무적 판정)



1) 하드모드 주기
  • 입장후 : 150초

※ 27분 14초 첫 시전(입장 2분 46초 뒤)

입장시간 빼고 29:44 시작이라

150초 2분 30초를 적용하면

27:14에 첫 낫베기(섭렉 고려하면 바뀔수 있음)

  • 2페이즈에서 낫베기 후(낫베기 기준)

분홍색이 40% 남았을 때 : 125초 주기가 적용

  • 3페이즈에서 낫베기 후

밝은 연두 20% 남았을 때 : 100초 주기가 적용


※ 1920*1080 바탕화면에 1280*720 메이플 창 체력바 (다운 받아서 사용해도 됩니다)

※ 위컴알로 본 진힐라 체력 바 비율 이해(참고만)
JinHillah.img>soulCripple>0(hp100)>1(hp60)>2(hp30) *노말도 동일
100% 176조
60% 105.6조의 hp가 남아 있고 70.4조를 깠을 때
30% 52.8조 남, 123.2조를 깠을 때

1 44(172조가 남음) 빨                                                                                                                   
2 44(172-44=128조 남음) 분 / 70.4-44= 26.4 / 26.4/44=0.6 > 60%                                                        
1줄이 44조, 
                              hp를 깐 기준 : 70.4-44(1페 체력바)=2페에서 26.4조만큼 깜(비율 : 26.4/44=0.6 → 60%)
hp 남아 있는 기준 : 105.6-88(3,4페)=2페에서 17.6조만큼 남음(비율 : 17.6/44=0.4 → 40%)
3 44(172-88=84조 남음) 밝연
                                   hp를 깐 기준 : 123.2-88(1,2페)=3페에서 35.2조만큼 깜(비율 : 35.2/44=0.8  → 80%)
hp 남아 있는 기준 : 52.8-44(4페)=3페에서 8.8조만큼 남음(비율 : 8.8/44=0.2  → 20%)
4 44(172-132=40조 남음) 둠초                                                                                                        

2) 노말모드 주기
  • 입장후 180초

  • 150초

  • 120초


※ 운영 팁

: 낫베기 전까지 40~50초 여유를 두고 제단을 운영하자

  • 20~40초 전에는 제단을 풀고 “초록해골+hp회복”을 하고

  • 0~20초 전에는 실을 맞지 않도록 유의


나. 세부 패턴

1. 욕망의 현신
◀(욕망의 현신 소환 모션)

  • 액티브 공격 : 최대 체력 20% 데미지


  • 시체 더미 : 최대 체력 10% 지속 데미지(fixedBodyAttackDamageR)

→ 지속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극딜 타임에 방해되지 않도록

     극딜을 할 지역에서 떨어진 곳에서 잡아주자



2. 독구름
  • 초당 최대 체력 10% 데미지

  • 생성된 지역에 바로 데미지가 들어오진 않음(극딜 시 조심)


3. 순간이동
  • 텔포 후 다른 공격 스킬 사용하므로 조심



4. 파란 속박 & 넉백


  • 파란색 바인드(디스펠 해제 가능), 잠시 후 넉백(맞으면 캐릭터가 날아감)

  • 각각 최대 체력 10% 데미지

  • 윗점으로 회피 또는 진힐라 후방으로 이동


※TIP : 넉백을 맞을 시 날아가며 실을 맞을 수 있지만,

날아갈 때 더블점프나 텔포 사용이 가능해서 실 회피 가능

(내성이 높으면 경직 후 넉백 전에 텔포가 가능하다고 함)


5. 낫 휘두르기
  • 1페이즈 : 앞쪽으로만 휘두름, 최대체력 10%데미지


  • 2페이즈

- 두방향으로 휘두르지만 앞쪽만 최대체력 10%데미지
살짝 뒤에서는 안맞음
- 양방향 해골 구체 소환(일명 고근패턴 / N : 20% / H : 30%)

구체는 진힐라와 겹쳐서 살짝 뒤에 있거나

윗점프/텔포나 엎드리기로 회피 가능 (단, 엎드리기는 실맞음 주의)




(해골 구체 N : 20% / H : 30%)
* bulletspeed : 300?

(휘두르기 피격 시 캐릭터 이펙트)

6. 낫 찍기
  • 1페이즈 : N(최대 체력 10%), H(20%)


  • 2페이즈 : 낫을 찍으며 뼈파동을 일으킨다.

- N : 최대 체력 40%

- H : 최대 체력 50%

캐릭터 초앞

캐릭터 보뒤


※ 일명 “초앞보뒤” 패턴으로 불린다.

- 초록색 낫 =  힐라 앞으로 와서 피하고(힐라 중심으로 파동이 높아짐 )

- 보라색 낫 =  힐라 뒤로 가서 피해준다(파동이 힐라 줌심에서 점점 낮아짐)

파티원의 브리핑 해주며 피하는 것이 중요하고

피할 수 없을 경우 무적/뎀감기 사용

※ 힐라와 먼 거리에 있다면 파동의 제한 거리 밖으로 피해도 됨)

※ TIP : 뼈 파동과 제단이 동시에 나올 때 자신의 HP가 90% 이상일 경우는

파동을 무시하고 풀어주자

TIP2 : 초록 낫의 경우 힐라 중심에서 높아지는 파동이기 때문에

힐라 뒤에도 작은 부분이지만 피할 수 있는 자리가 있음 링크 참고

(힐라 낫의 눈 부분)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28035



▲낫 찍기(일반, 초/보 모두) 캐릭터 피격 이펙트

7. 스우, 데미안 사령 소환

◀(소환 모션)

  • 스우 : 슈퍼넉백(최대체력 20%), 에너지 구체소환(초당1%)

  • 데먄 : 슈퍼넉백(최대체력 2.2%), 다이브(10%)

  • 빠르게 잡아주자



다. 붉은 실/안전 위치

  • 중앙 5자리 외워주고 양끝(왼포탈/오구석)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24571



라. 요약 / 운영 팁

0. 입장 전 HP 설정을 최대로

1. 극딜 전 잡몹, 독구름 위치에 주의

2. 파티로 입장 시 오른쪽 구석에서 바인드 후 극딜해주는 것이 좋다.

3. 극딜 후에는 HP와 해골(실) 관리를 꾸준히 해주고

4. 낫 패턴 체크 후(첫 낫베기 27:14, 150/125/100초 주기)

HP관리와 제단 운영

5. 낫 패턴 이후 바로 극딜

(HP가 적은 경우에는 제단을 풀고 극딜)

6. 낫베기 주기 계산과 모래시계를 참고하여,

낫베기 40초 전부터는 실을 맞으며 제단 관리를 해주고

(HP회복, 봉인된영혼해제에 중점)

20초 전쯤부터는 실을 "절대 맞지 않도록" 주의하자.

7. 파바/넉백은 윗점, 후방이동으로 회피

8. 2페이즈 낫양쪽휘두르기(고근패턴)은 점프, 엎드리기로 회피

(진힐라 살짝 뒤쪽 머리카락 부분? 정도 위치하면 앞휘두르기와 고근 둘 다 회피 가능)

9. 2페이즈 낫찍기 패턴 : 초앞 보뒤!


※ 하나빼고 모든 해골이 봉인 되었을 때 TIP

- 실을 맞으면 데카아웃함

차라리 데미지를 주는 스킬에 맞아 hp가 0이 되어 죽어서 데카를 -1 까면

파티원이 제단을 풀어주면 다시 부활가능


■ 데미지 요약


1. 영혼의 파편 2. 욕망의 현신 3. 독구름 4. 파란 바인드&넉백 5. 낫 휘두르기 6. 낫찍기 / 2페=뼈파동 7. 스우 8. 데미안 
N: 20% / H: 30%
Active스킬 : 20% / 시체더미 : 10% 지속뎀
초당 10%
각각 10%
1,2페 : 앞방향 10% / 2페 : 두방향고근 N=20%, H=30%
1페 : N(최대 체력 10%), H(20%) / 2페 : N=40%, H=50%
슈퍼넉백(최대체력 20%), 에너지 구체소환(초당1%)
슈퍼넉백(최대체력 2.2%), 다이브(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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