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게시판 (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스탯 환산기(Ver 3.0)

쿠제스
댓글: 182 개
조회: 19841
추천: 153
2022-02-19 19:40:32
링크는 댓글로 남깁니다.(본문에 링크 시 의도치 않은 링크로 타지는 이유로)



Ver 2.1 대비 변경사항

1. 환산 방식 변경
기존 환산 방식 = 각 직업의 스펙 계산 -> 아델로의 변환 -> 환산 주스탯 계산
변경된 환산 방식 = 기준 템셋을 이용하여 각 직업 마다 환산식 생성 -> 환산 주스탯 계산
-> 각 직업 별로 보공, 크뎀, 방무 등 효율이 아델로 변환되면서 효율이 달라졌던게 보완

이 때문에  타직업과의 비교 시 환산 주스탯 그 자체로도 괜찮지만 ~~ 스펙 대비 몇 %



위 사진 부분이 좀 더 명확하게 나타납니다.


2. 기준 스펙 변경
레전 둘둘부터 2여명을 채용하면서 기준 스펙의 스펙을 상향 시킴
이로 인해 기존 환산기(Ver 2.1) 대비 고스펙에서 환산 값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해당 기준 스펙은 링크의 "템세팅 정리" 시트를 통하여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방패 사용 직업은 레전둘둘 이상 시 기본적으로 20성 방패를 추가하였고
9칠흑 2여명의 세팅 시 놀12방패를 추가하였습니다.

듀블의 경우 무기와 비슷한 수준의 보조 수준으로 기준 스펙에 추가하였음을 참고바랍니다.


3. 방어율
기존에는 방어율 50%만 채용을 하여 상대적으로 "방어율 무시" 옵션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를 보완하고자 직업들의 방깍 및 추가 방무를 조사하여 계산 시 추가하고
방어율 또한 50, 100, 150, 200, 250, 300과 새로 그란디스 보스들에서 채용되는 380%도 추가하였습니다.


4. 링크, 어빌리티, 농장, 유니온, 하이퍼 등 기존세팅 보완
위 언급된 내용들 모두 스탯창에서 나타나는 스펙중에 
각 직업마다 더 극한으로 가져갈 수 있는 직업( Ex. 어빌리티 보공, 상추뎀, 공격력 사용)이 있고
덜 가져가는 직업( Ex. 어빌리티 벞지, 보공, 크확 사용)이 있으므로 
그 차이를 직업마다 최적의 세팅을 고려하여 기준 스펙에 추가하였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