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게시판 (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엘리시움 MAXIMUM 길드(여왕벌길드)부마 > 여신시이 < 내로남불,인신공격 박제

끝짱
댓글: 68 개
조회: 15571
추천: 82
2022-04-04 21:53:36
사건내용은 이렇습니다.


저는 길드없이 무길드로 지내려다가 미궁중심부6에서 사냥도중 Applephone8 님의 길드가입권유로 길드가입을
하게되었습니다.


저는 처음에 길드노블포인트가낮아서 거부감이들었지만 가입권유자가 매우 친절하고 길드는 현재 빠르게
성장하고있고 가입제안을 받은 제가 만족할수있다고 확신하여 고려하는중 저는 길드가입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렇게 길드에 들어갔는데 신생길드이다보니 뉴비분들이 거의 대부분이고 길드내에 인원이 많이없었습니다.
저는 노블스킬을 선호하는편이라 길드원이여도 길드발전에 기여하고싶었고, 길드컨텐츠를 즐길수있게
환경을 만드는 분위기를 조성하였습니다.
물론 받아들이는사람들이 아니라고할수도있겠지만 저는 제가 직접 수로와 플래그를 치면서 길드원분들께 
치는 방법을 어느정도알려주니 관심을가지고 하는분들을 위주로 알려주고 부탁을했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부마들의 추천으로 부마라는 직위를 얻게되었습니다.


그렇게 길드발전을위해 노블스킬을 위해서 노블포인트에신경을 쓰게되었습니다.


처음에 길드에들어왔을때에는 길드 노블포인트가 35P 였습니다.


주간점수는 200/200  = 10P
수로같은경우는 길드내에서 23P가 나오는상황이엿고,
플래그는 2P 였습니다.


플래그가 너무 참여율도낮다보니 수로보다는 플래그가 우선이되는게맞지않나싶었습니다.
그렇게 33P의 주가 지나고, 저는 플래그에 신경쓰려고 평일엔 저녘에 게임을할수있다보니, 매시간 30분마다 플래그입장이가능한 시간에 참여할수있다고 알리기 시작했었습니다.
알리고나서 관심을가지고서 하시는분들도있고 안하시는분들도있어서 그당시 월요일에 플래그점수가 1점정도가나왔었습니다.
이렇게 점수가 너무낮다보니 걱정이생겨서 안그래도 저는 유니온 9000을 목표로두고잇어서 200짜리를 210까지 키울겸 길드에 가입시켜서 부캐를  본캐까지합쳐서 총 6개로 플래그를하여 캐릭당 약 300점으로 1800점을 채우게되었습니다.
이렇게 계속하다보니 플래그에대해 관심을 가지는 분들도 조금씩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주말을 맞이하게될때쯤 플래그점수가 5000점까지 오르게되어 정말 노력한 보람을 느끼기도했었습니다.
그런데 주말에 길마님께서 회의를 제안하셔서 부마직급위로  디코방에  5명이 모여서 회의를 하게되었는데


첫번째는 어떤분이 현질을 크게하는데 템을맞춘다고 약속을잡아놓고 약속을지키지않아서
그당시 피해를입으신분들이많아서 추방에대한 이야기를하였고


두번째에는 노블포인트에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만.
첫번째는 이내용과 관련이없으니 생략하도록하겠습니다.
두번째 노블포인트에대해서 이야기를 시작할때 내용은 이렇게되었습니다.


Applelphone8 님께서 제가 너무 길드원들한테 플래그를 강요하는거같다고 주장을하셨었습니다.
분위기는 그렇게 서로 티격태격이아닌 중립적인분위기였고, 저는 그내용에 반박을하였습니다.
저는 부탁으로하였고 관심을 가지고자하는분들께만 매시간 30분에 플래그 참여가능시간을 알린다. 라고 전달했습니다. 그렇게 이내용또한 반박이되었는데, 길드가 자유로운길드인대 그런건 안했으면좋겠다. 그렇게하면 길드원들이 나갈거고, 주간포인트마저 신경을 써야한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래서저는 조금 자제는하겠지만 플래그를 해달라고했다고 기분이나빠서 나가는사람은 그사람이 문제일거고
흥미가있는사람만 말하고있다고말했습니다. 
애초에 길드에서 길드원이 나갈까봐 두려운거자체가 저는 좋은시선으로 보이지않기도했었습니다.
그렇게 이야기가나온후 이야기가 점점 길어졌습니다.
길어진내용을 요약하면 Applelphone8님께서  플래그점수를 수로로 매꾸자고 말을했엇는대
수로점수가 저희는 23P 고정이며 길드는 뉴비분들이 대부분이고, 무슨짓을해도 수로 등수가 바뀔수가없는 위치인데 무슨수로 플래그 점수를 매꾼다는것인지 저는 이해가되지않았습니다. 플래그점수는 5점이 부족했고 수로로 매꾼다는것은 28P는없으니 29P를 하겠다는것인데, 이는 노블포인트 정산에대해서 이해가되지않고, 무작정 내뱉은말이라고 해석이되었습니다.
저는 플래그를 어느정도빨리끌어모아서 수로는 23p에서 올라가는것이 불가능하니깐 주간미션 10p와 플래그 10p 를 채워서 43p로 어느정도 스펙이갖춰져있는 인원을 희망을 했기때문에 수로는 플래그 다음순위로 주장을하였으나, Applelphone8님은 수로만 강요를 해서 이야기가 계속길어지는 상황이였습니다. 
그래도 길드발전에대한 의견하나하나가 중요하기때문에 경청으로 듣긴했습니다.
그렇게 중립적인 위치로 이야기를 듣기만했던 길마님께서는 둘다 맞는말이니깐 고려해보고 길톡으로 공지를해준다고하고 이야기가 끝났었습니다.


그렇게 몇일이지나고 저희는 38P로 마무리가되었고, 저는 타길드에있을때 해본적없는 플래그를 계속해서 연습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런대 생각보다 재미있어서 시간이나면 플래그를 유튜브를 통해서 연습을 여러번해나가고있었습니다.


그런데 길챗으로 길드원분들과 대화도중 한분이 제게 "길드원에게 관심이없다." 라고 저격글을 적었었습니다.
저는 그말을듣고 기분이 살짝나쁘긴했습니다만. 싸우기보다는 무시를할지말지 결정하던와중
다음날인 오늘  Applelphone8님의 현생에서 여자친구인  여신시이 라는분께 저분에대해서 물어보게되었습니다. 길드내에서 여성유저가 몇이없다보니 눈에띄게되는건 당연한거고, 조금만 사교성을 열어도 길드원들과 쉽게친해질수있기때문에 신뢰감이 제일높은 여신시이님께 물어보게되었습니다.


아래사진은 물어볼 당시입니다.





닉네임은 Lozumi 이며, 저분이 원래 까칠해서 남들에게 말을원래 함부로하는것인지, 아니면 제가 순간적으로오해해서 기분이나쁜건지 물어보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게


 


이렇게답장이왔었습니다. 저는 뒷담의도가 아니고, 그분에대해서 잘모르다보니 관리자톡방에는 괜한오해로 저분에대해서 이야기하다가 일이 크게벌어질수도있는 상황이 생길거같아서 
사람들과 잘어울린 여신시이라는분께 물어본게된것인데 본인은 그전에 제게 "전당포카인"이라는분 말투 싸가지없다고 욕한적이있었는데 본인은 아예쌍욕을하고 저는 욕도아니고 그분이 원래어떤분인지 물어본거에대해서 저런 대답이나오니 내로남불이 심하다는것을 확신으로 짓게되었습니다.  물론 비밀대화한것도 잘못이지만 그전에 상담식으로 다른분을 욕하면서 제게 톡한적이있어서 저또한 똑같이 카톡을햇었던것입니다.





저렇게 그런부분이있으면 관리자방에말하라고 적어놓으셧는데 위에적었다시피 문제가 크게일어날까봐 갠톡드린거구 본인또한 전당포카인님 욕할때 제게 개인적으로이야기로했었습니다. 그래놓고 내로남불식으로 저한테 대하였으며, 반복적인 감정이 실리게되었는데 이유는 따로있었습니다.


제가 Applelphone8 님과 회의도중 이야기가 길어지다보니 그옆에있던 여자친구인 여신시이님이 기분이나쁘셧는지
제게 감정적으로 행동한다는것을 확신하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건 에플님과 길드발전에대한이야기였고, 다짜고짜 남자친구편드는건 무슨행위인지 도저히 이해가되지않았고,  할말이없으셨는지 길드에서나가라고하여서 일단 저도기분이나빴지만 침착하게 대화로 해결하려고하였으나 답변은 이랬습니다.




이게 대화도중 할말인지 살짝 납득이안되었고 대화가 통하지않다라고 판단되어 길마님께 처음부터끝까지 캡처를 전부하고 사진을 보내면서 일일이 설명까지 합리화없이 보내고 길드를 탈퇴하게되었습니다.


그런데 길드에나가고서 대화메세지가왔습니다.


 

인벤에 사진이 5개로한정되어서 글로적게되었습니다.
처음 메세지가왓을때 첫말이 사과하라는 말이였으며 , 어차피 볼사이도 아닌데 서로 잊고살자라고 제안했습니다.
그런데 제게 사과를하지않으면 인벤에 박제를하겠다고 협박을하셔서 저는 풀것이아니면 대화방에 나간다고하였고, 이야기를 하자는 뉘앙그로 이야기를 좀더들었는대 내용들 전부들어도 이건 풀으러온게아니라 협박이라고 말을하니깐. 제게 인신공격을하였습니다.


저는 현생에서 딱히 문제없이 잘지내고있으며 카톡교환까지 하신상태면 인간관계 누가 더 좋은지 사실상 바로알아볼수있기도하며, 25살에 여자가 메이플 메소팔면서 생계꾸려가는 사람이 제게 저런식으로 인신공격하는건 정말 인상이 찌푸려지게 만들어지는 대화였습니다. 인벤에 박제한다고 협박을하셨었는데 아무리기다려도 안올려와서 귓말보내니간 무시하셔서 제가 올리게되었습니다.







세줄요약
1. 무길드로 지내려고 조용히 유튜브보면서 사냥하는대 신생 MAXIMUM 길드에서 함께 노블포인트도 올리고 잘해보자고 하여서 친절함으로 인해 길드에들어감.


2. 들어가보니 기존에 길드소개받았을 당시의 권유자의 내뱉은말이 지켜지지않아서 혼자서 자율적으로 부캐라도 돌려서 노블포인트올리는데 여기서 부캐돌리는것에대해 반박을당함


3. 여신시이 라는사람이 길드발전에대한 회의에서 제가 본인의 남자친구랑 대화할때 의견충돌이일어났다라는 이유로 내로남불,인신공격을함

Lv6 끝짱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