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에 와서 박제글을 쓰는건 처음이네요.
저는 오늘 새벽 3시 50분경 친창에 있는 클라도니아님과 독을 뿌리는 호문스큘러를 등록하고 있었습니다.
오늘만 4시간, 이전까지 합치면 약 14시간을 진행해서 겨우 첫번째 독을 뿌리는 호문스큘러를 띄웠습니다.
그런데 이 엘리트몬스터를 띄우자마자 갑자기 '신토끼신모찌' 라는 닉을 가진 사람 한명이 와서 스틸을 해서 두명 다 몬컬 등록 시도를 못했습니다. 이건 아래 첨부한 링크를 타고 영상을 확인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등록을 시도하던 두명 다 화가나서 즉시 고순돌을 사서 추적을 했고, 추적해서 물어본 결과, 이 사람은 독을 뿌리는 호문스큘러가 등록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화를 더 진행해본 결과 이 사람이 고의로 엘몹을 스틸한 것이 아니고, 채널이동을 하다가 습관적으로 사용한 스킬에 독을 뿌리는 호문스큘러가 처치 된 것이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스틸을 한 사람이 얼마전에 메이플을 시작한 사람이기도 하고, 몬스터컬렉션이 뭔지도 모르는 사람이기도 하니, 저희 두명 모두 화가 많이 났지만, 그냥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욕설은 전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분은 사과를 하지 않고 오히려 몬스터 한마리 잡은건데 그걸가지고 뭐라뭐라한다고 저희를 이상한 사람으로 만들었습니다. 저희가 아무리 독을 뿌리는 호문스큘러가 엄청난 노력을 통해서 나온 몬스터고, 그걸 혼자서 가로챘다는 것을 설명을 해도 알아듣지도 못하고, 최소한 인터넷에 검색 한번 해보라는 말도 무시당했습니다.
그 당시 매우 화가 나있어서 채팅 스샷은 찍지 못했기 때문에 이를 뒷받침할만한 근거는 없으나, 아무튼 이런식으로 진행이 되었고, 어이가 없어서 약 30분간 아무것도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기에 '신토끼신모찌' 이분을 박제하고자 합니다.
https://youtu.be/93q4vQolcrE
3줄요약
1. 새벽에 노력해서 독뿌호문 띄움
2. 독뿌호문 잡기 직전에 갑자기 나타난 메린이가 스킬박고 스틸함
3. 사과를 요구했으나 사과받지 못함
+스틸박은걸 점디라고 쓴거는 스틸의 대명사가 점디라서 그렇게 썼습니다. 댓글을 보고 문제점을 찾았고 수정했습니다.
아델 유저분들께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