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사냥] 레벨 100~140 구간 개인적으로 써본 모든 사냥터 정리 및 후기

Prayercard
댓글: 23 개
조회: 53712
추천: 16
2018-03-18 19:15:29
*글 읽기전 주의사항 - 레벨에 맞춰 컨텐츠맵 활용하는 방법은 리부트 분들이거나 혹은 링크, 유니온조차 없는 쌩 메린이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이며, 100레벨 이후부터는 버닝필드, 스타포스 사냥터라는 변수들이 존재합니다. 혹시나 유니온, 링크와 함께 육성용 아이템이 준비되신 분들이면 적정 레벨에서 +10~20정도로 잡아주시면 될듯 합니다.
+ 앞의 1~100 구간에선 직업군별로 사냥터가 달라 레벨별 사냥터가 아닌 직업군별로 사냥터를 일부 나눴고, 이후에 사냥터가 비슷해져서 사냥터 위주로만 구성이 되어 다소 난잡한 부분이 있었습니다만, 이 구간부터는 모든 직업군들이 사냥터가 비슷하기 때문에 레벨별로 묶어서 작성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00~110 구간
리프레 초입 지역의 공통점 - 일부의 일반 몬스터들이 상태이상 공격(가장 대표적으로 기절과 허약이 있습니다)을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사냥 빌드를 짤 때 골치아픈 부분들이 있습니다. 사냥하실 때 이런 상태공격으로 인해 젠이 꼬이거나 하는 불상사가 생기기 때문에 상태이상 공격에 대한 부분도 표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일부 필드의 경우, 유저의 맵 이동 섹터와 몬스터가 젠이 되는 섹터로 분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사냥을 하실 거라면 스킬 사운드가 들리거나, 미니맵에 빨간 점(나 외의 다른 유저의 위치)가 있을 땐 다른 채널로 이동해주어 서로서로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합시다.

리프레 서쪽 숲  
동선이 아주 가깝고 지형이 단순해 생각보다 많은 유저들이 여기서 사냥합니다.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는 만큼 버닝이 생각보다 부족해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 필드입니다.

심술쟁이의 숲(호브(몸이 회색인 놈)-독 약점, 핀 호브(몸이 초록색인 놈)-독 반감)
젠이 되는 지역이 총 5개의 직선 섹터로 나뉘어진 특이 지형의 맵입니다. 기동성이 좋은 직업 분들이 여기를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버닝은 본섭에선 높은 편, 리부트에선 다소 낮은 편에 속합니다. 불독의 경우 독속성 사용 시 몬스터가 지멋대로 죽기 때문에 이 점 감안하고 사냥하셔야 할 듯 합니다.

가파른 언덕(기절, 독 반감)
개인적으로 이 레벨대 일반 필드에서는 가장 지형도 좋고 사냥하기 편한 지역 같습니다. 다만 이놈이 시시때때로 기절을 시전해 상태이상 지속시간 감소가 40% 이하일 경우 무한 스턴으로 사냥이 아예 안될 수 있으니 원킬이 안나고 내성이 낮다면 가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늘둥지 2(얼음 약점, 불 반감, 기절, 허약 ,스타포스 5 이상)
빅뱅 전 썬콜의 하둥쩔 성지, 출시 당시부터 지금까지 지형이 그대로인 정말 유서깊은 사냥터입니다. 직업을 많이 타지 않고 본섭 기준으로는 스타포스 사냥터이기 때문에 경험치도 많이 얻고 여러모로 많은 이점이 있는 사냥터입니다만, 이 좋은 사냥터를 아쉽게도 불독과 플위는 이용하기 상당히 까다로울 것 같습니다.

하늘둥지 3(하늘둥지 2와 동일)
2016년 초입쯤? 해서 새로 추가된 스타포스 필드입니다. 하늘둥지 2에 비해 상당히 넓은 필드이기 때문에 꽤나 괜찮은 몬스터 개체수를 자랑하나, 지형이 하둥2에 비해 다소 불편합니다. 엔버같이 x,y축이 골고루 넓게 분포되어 있는 사냥기를 가진 직업들이 유리한 사냥터입니다. 역시나 불독과 플위는 이 지역을 이용했다간 데미지가 반토막나 눈물을 흘리고 자리를 떠야할듯 합니다.

차원의 도서관
메이플 전체적인 스토리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이 컨텐츠를 안할 수가 없을겁니다. 보상으로 마스터리북과 펜던트 슬롯 증가 쿠폰 등 보상도 꽤 짭짤해 베이스가 없는 메린이 분들은 꼭 해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110~120 구간
기계실(로보토이 - 불, 얼음 반감)
이 구간 국민 사냥터중 하나입니다.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는 사냥터이니만큼, 자리경쟁이 매우 심한데, 전체 필드가 Y축으로 엄~~~~~~~~~~~~청나게 넓어 필드 맨 위의 포탈로 왔다면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조차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이 사냥터의 특징이라면, 프로즌 링크처럼 3층 지형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직업을 타지 않는(속성타는 2직업 빼고...) 엄청난 범용성을 자랑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워낙 인기가 많은 사냥터인 만큼, 자리도 찾기 힘들거니와 버닝도 없어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희한하게 100렙 구간부터는 일부 인기 사냥터가 참 불독과 플위한테 눈물을 머금게 하네요.

하늘테라스5
대체사냥터. 근데 대체 사냥터 치고는 꽤나 괜찮은 경험치 획득량, 높은 버닝, 속성도 없어 기계실보더 더 좋은 범용성을 자랑합니다. 기계실 자리 구하기 힘드시면 차라리 이쪽이 사냥하기에는 더 좋습니다. 특히 y축이 넓은 사냥기를 가진 직업은 더할나위 없이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필드입니다.

삐뚤어진 시간(불 약점, 얼음 반감, 스타포스 26이상)
엄청나게 넓은 탑 지형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사냥터입니다. 지형도 빅뱅 전 사냥터 모습 그대로 남아있어 빅뱅 전에 시작하셨더라도 익숙한 지형이기 때문에 빌드를 짜는데에는 어려움 없이 진행이 가능하실듯 합니다. 인기가 많은 만큼 버닝이 다소 낮은 것이 단점입니다. 리프레의 인기 사냥터와 기계실에서 피토하던 불독과 플위 분들은 오히려 여기서 꿀을 빨 수 있겠네요.

사라진 시간(빛 약점/얼음, 전기, 어둠 반감, 스타포스 26이상)
비숍과 팔라딘 전용 삐뚤어진 시간이라고 보면 될듯 합니다. 팔라딘은 플레임차지와 디바인 차지를 활용해서 최대한 속성활용을 통한 차지 스택 유지, 그리고 비숍분들은 그냥 여기서 사냥하는게 가장 이상적인 그림이 아닌가 싶습니다. 지형도 괜찮고 맵이 넓어 삐뚤어진 시간에 자리가 없다면 여기를 활용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버닝도 삐뚤어진 시간에 비해 높은편에 속합니다. 주의사항이라면 썬콜분들은 여기를 거르시는게 좋습니다.

120~130 구간
잊혀진 회랑(빛 약점, 얼음 반감, 어둠 반감, 스타포스 28이상)
이 레벨대에선 역시 최고 인기 사냥터죠. 2층의 가로축이 넓은 지형으로 구성된 맵이라 범용성도 나쁘지 않고 히든 포탈도 굉장히 좋은 위치에 있어 동선낭비가 없습니다. 캐논슈터같이 가로축이 굉장히 넓은 사냥기를 가진 직업들은 그야말로 천국. 단점이라면 인기도가 워낙 높아 버닝이 낮은편에 속합니다.

날카로운절벽3(불 약점, 얼음 반감)
엘나스 폐광지역 최강의 사냥터. 스타포스 사냥터는 자리 하나도 없고 경험치 꿀은 빨고 싶다면 날카로운절벽 3,4를 이용합시다. 저레벨대의 스올길 개념의 사냥터입니다. 하나의 세트몬스터(예티와 페페)가 죽을 경우 경험치만 지급되고 이 몬스터는 둘로 분리되는 이른바 분리형 몬스터라 메이플에서 사냥은 질보다 양이 왜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전형적인 사냥터입니다. 맵은 전형적인 좁은 탑 지형이고 몬스터 물량빨이 엄청나 일반 필드임에도 불구하고 오르는 경험치가 스타포스존을 능가하거나 혹은 스타포스존과 비비는 급의 엄청난 양의 경험치가 수급되어 개인적으로 엄청난 추천을 주고 싶은 사냥터입니다. 날절3의 경우 불독과 플위분들이 웃으면서 사냥하실 듯 하네요.

날카로운절벽4(빛 약점, 어둠 반감)
날카로운절벽3의 흑화버전. 지형은 날절3보다 약간 더 좋아 아시는 분들은 여기서 사냥하시는 분들도 더러 본적이 있는듯 합니다. 설명은 날카로운절벽3에서 다 드렸습니다. 진짜 꼭 와보세요. 정말 몬스터의 양이 왜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전형적인 사냥터입니다. 비숍분들은 여기서 사냥하는게 좋겠네요.

사자왕의 성 테마던전
반레온 보스 선행 퀘스트와 고피아 반지를 먹기 위한 장미정원 일일퀘스트를 위해 거쳐가야 할 구간입니다. 길뚫이 생각보다 까다롭고 힘들지만, 뚫어놔서 손해보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는게 맞습니다. 후반부의 캐슬골렘이 꽤 괜찮은 지형을 가지고 있어 사냥하기 괜찮습니다만, 위에 있는 3개의 사냥터가 워낙 사기적이라 잘 이용하지 않아 버닝이 높습니다. 자리 없을땐 여기를 활용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하급 수련장
위의 필드가 전부 사람이 꽉꽉 들어차서 정말 자리가 없을 때를 대비한 대체 사냥터입니다. 지형은 무난한 복층형 사냥터. 다만 위의 사냥터 및 컨텐츠가 아예 사람이 없을 때나 가면 좋지 몬스터 개체수가 적어 사실 그다지 좋은 사냥터는 아니에요.

130~140
폐광 1,2,3,4 전체(빛 약점, 어둠 반감, 독 면역, 스타포스 50 이상)
버닝도 무난하고 지형도 무난하고 그냥 정말 무난한 사냥터입니다. 몇몇 분들이 스타포스존이라 가끔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네개를 묶어서 설명하는 이유는 이 두 맵의 지형차이, 몬스터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시련의 동굴 2,3(불독 - 속성 없음, 파이어독 - 얼음 약점, 불 반감, 스타포스 55 이상)
지형이 다소 어렵고 불편하나, 스타포스존이라는 측면 때문에 반강제적으로 갈 수밖에 없는 사냥터입니다. 몬스터 개체수가 많다는 측면 때문도 있죠. 꽤나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버닝이 다소 낮은 편에 속합니다. 플위와 불독(여기선 직업입니다) 분들은 여기를 거르셔야 합니다.

아랫마을 테마던전
안한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한 사람은 없는 전설의 테마던전입니다. 베이스가 없는 메린이 분들은 필드 곳곳에 있는 퀘스트를 진행햐여 메소도 먹고 경험치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있습니다. 필드 지형도 괜찮은 편에 속한 데다가 테마던전이기 때문에 일반 필드에 비해 몬스터의 경험치 책정값도 높은 편입니다. 리부트 분들은 이른바 펜살파밍이라 하는 도깨비집 무한 파밍 맵도 있기 때문에 안갈 수가 없겠죠?

크림슨우드 성채 테마던전
위의 사냥터가 자리가 없을 때 꽤나 유용한 지역이고, 마스터리북을 지급해주기 때문에 메린이 분들은 마북값을 아끼기 위해 한번쯤은 진행해도 좋을만한 테마던전입니다. 심지어 퀘스트가 1년전 리프레 지역 필드 개편 당시 퀘스트가 간소화되어 미니게임 부분을 거를 수 있게 되어 귀찮은 부분도 최근에는 없습니다. 엔버처럼 4차때부터 이미 광역기 다수를 가진 직업분들은 빨간 박쥐를 쓸어담으셔도 되겠네요.



저레벨 구간에 비해 확실히 레벨 100을 넘기니 사냥터도 다양해지고 꽤 많은 컨텐츠를 해보고 다양한 맵들을 이용해 레벨업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4차 성장구간이기 때문에 스킬도 다양해지고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는 맵들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정말 재밌는 구간이 이 구간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개인적으로는 유니온 혹은 링크 작업을 뛰실 때 획일적이고 빠른 육성 진행 보다는 차라리 이 레벨대 컨텐츠맵에 있는 모든 테마던전 컨텐츠를 이용해 다양한 루트로 육성해서 유니온작업의 따분함을 조금이나마라도 해소하여 소소한 즐거움을 찾는게 훨씬 낫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많은 분들이 제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140부터 200구간은 제가 아직 많이 이용하지 않았고, 많은 분들이 이 구간에 대한 공략글도 많이 남겼지만 개인적으로 활용해봤던 맵들을 토대로 사냥터에 대한 이야기를 나름대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나 제가 지향하는 쪽은 빠른 육성이 아니라 다양성을 가져서 인기 사냥터 쏠림현상을 조금이나마 방지하기 위함이니까 많은 관심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니수집가

Lv64 Prayercard

블래스터 살려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