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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아이템 드랍퍼가 젬스톤에 어떻게 적용되는지에대한 가설

감마07
댓글: 24 개
조회: 47277
추천: 16
2018-07-22 00:13:06
<게임 관련>
1.   아이템 드롭률 증가 아이템의 로직이 변경됩니다.


-       아이템 드롭률 증가 잠재능력의 최대치 제한을 공유하는 소모품/스킬과 공유하지 않는 소모품/스킬이 혼재되어 있는 상황이라 해당 로직을 알기 쉽게 정리하려고 합니다.


-       잠재능력 : 최대치 제한 300%에서 변경 없음


-       스킬, 어빌리티, 프리미엄 PC방 혜택, 리부트 추가 드롭률, 재물 획득의 비약 : 최대치 제한 없이 적용


-       재물 획득의 비약을 제외한 소모품 및 이벤트 : 최대치 제한 100%까지 추가 적용, 소모품 및 이벤트만 추가 최대치 공유


원래는 더 안쓰려 했는데 자유 게시판의 글을 보고 다시 작성해 봅니다.
최근 패치 7월5일 패치에서 적용된 아이템 드롭률 공지입니다.
여기에 따르면 잠재능력만 300%까지만 적용을 받습니다.


7월 22일 0시 18분 추가
하지만 과거 패치 이후 이 드랍률이 전부 적용되는것이 아니라 일부만 적용되는것이기 때문에
그일부가 얼마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글을 적었습니다.


그리고 아이템 드랍률이 없을때에는 30만마리를 표본으로 삼았을때 코젬이 95개가 나와서
30만 마리를 95로 나누면 3157.XXX가 나옵니다.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304&l=10310&iskin=maple


그리고 그 후 측정한 아이템 드랍퍼120% + 쓸심17%에서는
22만5천마리 표본에서 99개의 코젬이 나와서 대략 2270마리마다 코어 젬스톤이 뜹니다.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304&l=10501&iskin=maple


그리고 판단능력님이 작성하신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9/911937 이글에서 보면 
드랍률은 잠재능력, 심, 어빌, 재획비, 농장 모두 포함 320~330%입니다.
800만마리 이상을 표본으로 삼았을때 1483마리마다 코어젬스톤이 1개씩 뜹니다.


이것을보면 드랍률 137%에서는 같은 마리수를 잡았을때
드랍퍼 0%일때보다 대략 1.5배에 가깝게 젬스톤이 떳고
드랍률 220%+ 재획비에서는 2배이상 젬스톤이 떳습니다.


저는 이것을 보고 드랍퍼가 코어젬스톤에 적용되는것이
코어 젬스톤이 떨어질 드랍률 100%에다가 드랍퍼를 더하고 루트를 취한것이 아닌가라는
가설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그 가설을 적용해본 결과
2.37의 루트는 1.539
4.2의  루트는 2.04가 나온것을 확인했습니다.


가설검증을 위해 계산해보면
2270*1.539 = 3493
1483*2.04 = 3025 가 나옵니다.


분명히 처음에 계산한 
3157마리와는 차이가 있지만 상당히 유사한 값이 나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가 제시하는 가설은
어빌리티이든 재획비이든 아이템드랍률에 곱적용은 없으며
젬스톤이 떨어질 드랍률 100%에 드랍률을 전부 더하고
거기에 루트를 취한다 입니다.
그리고 가설인 이유는 이것을 확인할 방법기 없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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