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단축키 개수가 부족하다, 비스트테이머 처럼 모드 전환 같은 거 필요함(제논의 멀티모드), 또한 유니온 프리셋 같이 키보드 셋팅 1 2같은것도 필요하다.
답: 단축키 부족에 대한 문제는 본사에서 논의중이며 개선방안을 찾고 있음. 프리셋 같은 방안도 좋다고 생각하고 개발할때 참고 하겠음.
2. 차원의 도서관도 블헤, 히오메처럼 다시 그 스토리 체험할 수 있으면 좋겠음.
답: 차원의 도선관은 팬던트를 주는 컨텐츠이며 부캐를 여렷 키우다보면 스토리를 반복하게 되있다보니 그런 기능을 넣지않았다. 하지만 이 의견 또한 참고 하겠다.
3.캐시 보관함의 자리가 부족함.
답: 보관함의 최대치는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있으며 확장할 필요가 느낄 경우 확장할것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유저들의 불편함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고 한번더 확인해서 검토하겠다.
4.캐시장비와 일반 장비 칸이 따로 있었으면 함.
답: 이번 견담회에서 말씀드렸지만 우선 캐시보관함의 검색 기능을 도입할 생각이며 나중에 더 개선하도록 하겠다.
5. 해외 전용 테마던전인 미래 도쿄가 유저들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으며 보스도 화려한편에 속한다, 그런데 버섯신사( 던전의 자세한 내용 나무위키 참조) 에서 떡밥을 남긴뒤에 후속작이 없는데 이에대한 기획은 있음?
답: 이 두 테마던전을 사랑해주신 유저분들께 감사하다, 그런데 이 두 테마던전에 대한 기획은 아직 없는 상태, 그러나 본사에서 계속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나중에 기회되면 다시 검토하겠다
6. 세계여행 맵의 리멬해서 출시할 생각은 있으신지
답: 세게여행의 경우 각 메이플을 운영하고 있는 국가의 특징을 그려낸 컨텐츠인데 오랜 시간이 지나서 유저들이 그에 대한 호기심이 떨어진다고 판단, 더욱 나은 컨텐츠를 유저에게 보여주기 위해 일시적으로 폐쇄함, 종류와 즐기는 방식이 다소 달라질 수 있지만 다시 개방할 의향은 있다.
7. 동성 결혼 해줄거냐, 좀 색다르게 메이플 결혼 시스템을 즐기고 싶다.
답: 동성결혼의 경우 메이플의 시스템 한계상 힘들다. 허나 결혼 시스템을 대해 의견을 수렴해서 검토해보겠다.
8. 스탯창에서 드롭률과 현재 겸치 획득량을 보여줘라
답: 본사에서 이는 좋은 의견이라고 생각한다, 이 의견에서 제시한 드롭률과 겸치 뿐만 아니라 유저들을 더욱 편하게 할수있는 ui를 만들겠다.
9. 아케인리버 보스에 이지모드 추가할 생각이 있음?( 루시드,윌 , 진 힐라)
답: 요즘 출시한 보스는 올드비들 위해 출시했다, 뉴비와 복귀유저에게 추천하지않는다, 그러나 올드비만 이런 보스를 처치하다보면 뉴비들은 그 보스에 얽힌 스토리를 모르게 될 것이기에 전용스토리를 가진 보스를 내놓는 것이다, 더 많은 유저들이 메이플에 더 흘미롭게 플레이하기 만들기위해 보스쪽에 더 보완할 예정이다.
10. 해외직업군이 많은데캐릭터칸 43개 밖에 없다, 더 늘릴 생각 없는가
답: 캐릭터칸은 신직업 출시할때마다 확장할 예정이며 tms의 직업군수도 고려하겠다.
11. 길드 원정 퀘스트 다시 내놓을 생각이 있는가
답: 현재 길드원간의 결속력을 다질수 있는 기획은 있지만 질문에 대한 기획은 없다
12번은 길드 게시판에 대한 내용이지만 kms에 해당하지 않는다.
13.'진짜' 뉴비와 복귀유저는 현타올때가 있는데 그들에게만 해당하는 출첵이나 혜택 줘야한다.
답: 좋은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지 못해 죄송하다, 그들을 위해 해피데이, 스텝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유저들은 만족하지 못함, 형평성을 고려해서 그들을 위한 이벤트를 하겠다.
14번도 kms와 상관없음
15. 투명도 시스템 개선(ex. 스킬투명도), 투명화 가능한 항목들을 분리(ex. 봄봄프젝의 스킬효과음 분리)
답: 좋은 의견 감사하다, 편의성 패치 할때 고려
16번은 tms에 있는 소환수 시스템에 관한 내용이므로 kms와 관련 없음
원문:
https://tw.event.beanfun.com/MapleStory/eventad/EventAD.aspx?EventADID=4910지적 환영, 부분마다 의역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