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사냥] 버닝서버의 메린이분들을 위한 팁

아이콘 Raindroped
댓글: 24 개
조회: 21355
추천: 8
2020-01-23 06:25:12
자리개념을 설명하는 글입니다.
메이플의 자리라는 개념을 잘 아시고 계시다면 안읽으셔도 됩니다.

본 서버보다 버닝서버에 압도적으로 "자리요"하기 전까진 사냥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버닝서버라고 제목에 적었습니다.
메이플에 처음 들어왔을때 보통 자리라는 개념을 모르시고 사냥하시다가 욕먹은 경험이 대부분 있을겁니다.

메이플이 사냥터에 자리라는 개념이 있는 거의 유일한 게임인데요. 일단 왜 메이플에 자리 개념이 생겼는지 알아봅시다.

메이플은 대부분의 맵이 좁고 스킬의 범위가 넓은 직업이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한 캐릭터가 한 맵을 쓸어버릴수 있죠.
죽인 몬스터가 젠이 되기 전에 맵안의 모든 몬스터를 죽인다는 뜻의 원젠컷이라는 단어가 자주 사용될 정도죠.
이 때문에 같은 맵에서 두명 이상이 사냥을 하게 된다면 렙업 속도가 급감합니다. 
따라서 한 맵을 한명이 차지하는 자리라는 개념이 당연시화되었죠.

여기까지가 자리라는 개념이 생긴 이유입니다. 다음은 자리의 개념을 좀더 자세히 알아보죠.
1. 맵에 누군가 사냥을 하고 있으면 그 사람의 자리이다.
2. 현상금 사냥꾼, 불꽃늑대, 경뿌 등 뭘 하던 사냥터의 자리를 비운 순간 그 사람의 자리가 아니다.
3. 200렙 이전의 사냥터에선 잠깐의 잠수는 몰라도 장시간 잠수하면 자리를 비우는 거다.
4. "자리요"할 때만 자리가 아니다. 사냥하고 있으면 자리이다.

단, 특수하게 30~60레벨의 테마던전에서는 자리라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엘리넬 골드비치 리에나해협 엘로딘)
이 맵에서는 몹들은 링크화 되어 자기 자신만 몹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 이외의 모든 맵들은 자리라는 개념이 존재합니다. 

메이플의 미니맵은 자신의 캐릭터에서 일정거리 이하의 정보만 표시하는데요.
대표적으로 180~200에 가시는 버려진 발굴지역 4 같은 큰 맵에서는 위쪽에서는 밑의 사냥하고 있는 사람이 미니맵에 보이질 않는데요. 이를 확인하기 위해 한번 맵 전체를 캐릭터를 움직여 둘러보고 사람이 없다면 사냥하시는게 좋습니다. 
반대로 210렙때 가는 츄츄의 격류 맵에서는 인식 범위는 충분한데 미니맵이 맵의 일부만 보여주어서 사냥하는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가 잇습니다.
미니맵의 최소화 버튼 옆에 확대 버튼이 있으므로 눌러서 확인하시면 편하게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맵을 이동할때에도 사냥하고 있는 사람이 있으면 스킬을 쓰지 않는게 매너입니다.
거기서 사냥하고 있는 사람은 보통 온갖 경험치 버프를 쓰고 사냥하고 있어서 최대한 많은 몹을 잡아야하는데
노도핑인 지나가는 사람이 치고 가면 열받겠죠?

자리개념만 잘 지켜도 메이플하면서 욕먹는 일은 거의 없을 겁니다. 스트레스 풀려고 게임하는거 서로 재미있게 플레이합시다.

Lv58 Raindroped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