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본캐 정할때 팁

킹르브론조던
댓글: 24 개
조회: 26717
추천: 11
2020-03-10 09:04:18
안녕하세요, 해적 나오기전부터 메이플을 했는데 아직까지도 주본캐 못잡았던 사람이고 이번에 완전히 본캐를 잡은 사람입니다.

꽤 많이 돌아다녔다고 생각합니다.

1.제로(2013년에 처음 출시됬을때 너무 사기라서)

2.블래스터(DPM이 그당시에는 정말 높았고 컨트롤에 따라서 저자본도 고자본의 효율을 낼 수 있음-제일 오래 키웠습니다. 특히 정말 재밌음)

3.썬콜(그당시가 썬콜게이트가 있었던 때인데 사기라길래 제대로 템 맞추고 했었지만 블래의 기동성과 비교되어 포기)

4.나로(메생처음으로 여캐코디해주고 키울려고 템 다 맞췄는데 그당시에는 1티어였는데도 불구하고 블래만큼의 뽕맛이 없어서 복귀)

5.아델(성능도 워낙 좋지만 7만원만에 엠블이 레유를 가버림...이게 제일 큼... 원래 부캐로 키우고 블래나 캐슈 키울려 했었음)

6.캐슈 자전용 바이퍼(아델의 기동성에 지치고 타수뽕에 빠져 바이퍼 그저께까지도 템셋하고 있었음)


결론...
재밌고 애정있었던 블래스터

왤케 많이 돌아다녔나 하실수도 있는데 그래도 한캐릭에 꽤 머물렀던걸로 기억합니다. 바이퍼 제외하구요. 바이퍼는 블래가 하드보스까지 보게되면 광부로 키울려구요.

그러면... 본캐는 어떻게 정해야 할까요?
중요도로 차례대로 해볼게요.

1.애정
우선 한캐릭에 애정이 있다면 성능 그런것도 상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블래스터를 시작했을때는 그때도 사냥은 별로였지만 보스 하나는 1티어였어요. 다시 복귀하고 보니 너무 좋은 직업들이 나와서 컨트롤 리스크에 따른 리턴의 효율도 없어졌지만 최근에 템을 다빼고 풀템이었을때도 못했던 카벨을 정말 컨트롤만 연습해서 깨버리니 예전의 재미가 다시 느껴지더군요. 제가 아델과 키우고 싶던 캐슈자전용 바이퍼를 템셋할때도 블래스터가 마음 한켠에 있었습니다.

2.취향
저는 기동성, 보스, 사냥 이 차례대로 취향을 탑니다.
아델이 기동성도 좋고 보스도 좀 많이 좋지만 성에 안찼던거는 블래와 비교를 당해서겠죠.
자기 취향껏 정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3.성능
성능을 말씀드리기전에 얘기하고 싶은 것은 많은 직업을 경험해보는게 좋습니다. 저는 뭐 결국 2번째 본캐였던 블래스터로 돌아왔지만 이거는 조금 희귀한 경우이고 결국 많은 직업을 경험하여 자기것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결론
절대로 취향은 안타는데 성능좋다고 본캐하지 마세요.
결국 취향타는 직업 찾게됩니다.
아마 제가 바이퍼에 템셋했던거를 블래스터에 하고 2년동안 블래스터 등한시하지 않았다면 하드보스까지는 충분히 갔을듯요...




마지막...
블래좀 상향해주세요...
지금은 보스, 사냥 다 안좋아요...보스 스킬이 너무 구식임...
아델은 에이밍이라서 다 맞추는데 블래는 버브 타이밍 맞추기 너무 힘들어요...

Lv0 킹르브론조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