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사양 컴퓨터(ex. 저전력 프로세서 + 내장그래픽 스펙의 노트북, 미니PC 유저)에게 대부분 해당할 문제에 대해서 문의 넣었습니다.
호텔 지역 1층에서 유독 엄청난 GPU 사용량의 증가가 보이고 문브,그튀 지역은 GPU사용량이 꾸준하게 높습니다.
GPU의 사용량 증가로 인한 렉은 맵 제작 시 저사양컴퓨터를 고려하지 못한 점이 좀 커보이긴 합니다.
또 다른 문제로 어떠한 개체에 타격할 때에 폭팔적으로 많은 타수가 박히면 렉걸리는 현상은 클라이언트가 감당할 수 있는 최대용량을 순간적으로 넘기에 발생하는거라 64비트로 개편되어 클라이언트 자체 할당된 램 사용량만 늘어도 해결될 문제며
다중코어를 이용못하는 클라이언트 또한 64비트 개편 시 최소 4코어 이상 멀티코어 지원이 되었으면 합니다.
현재는 고클럭 듀얼코어가 저클럭 옥타코어보다 메이플이 원활한데 위와같은 패치가 되면 저클럭의 여러코어를 이용하기에 노트북과 같은 모바일 프로세서에서도 상대적으로 저발열 저전력상태도로 게임이 원활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CPU 부하에도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도 생기구요!
아무튼
지속적으로 관련된 렉은 이제 문의를 통해 증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시국에서는 일단 문의 남겨서 증거 남겨놓고 왜 개편안해주냐로 따지는게 더 나은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