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필수 하이퍼 스킬 : 없음
2) 초월자 륀느의 기원 : 필수
타임 홀딩과 함께, 쉐도우 레인의 쿨타임을 초기화시키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3) 재사용 초기화 어빌 : 필수
쉐도우 레인의 쿨타임 초기화가 연바의 핵심이기 때문에, 재사용 어빌이 필수입니다.
4) 연바 시 주의사항
(1) 리밋브에 달려 있는 쿨타임 감소 가속효과 때문에 쉐레를 다 쓰고, 리밋브를 사용하는 것이 쉐레의 가동률 측면에선 가장 이상적입니다.
(2) 하지만 홀딩과 초륀기를 쉐레 중간에 섞는다는 점을 제외하곤, 사용 순서는 유동적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분 파티라면 리밋브를 먼저 쓰는 것이 바인드 쿨타임을 관리하긴 편합니다.
(쉐레의 재사용 초기화 어빌이 자주 터지면, 리밋브의 쿨타임이 뒤로 밀려서, 파티원의 쿨타임과 엇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바인드가 곧 무적기인 직업(Ex 루미)과 파티를 맺는 경우라면, 리밋브를 먼저 사용하여, 바인드 저항시간동안 파티원이 무적기를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게 하는 플레이도 좋습니다.
(3) 쉐레 캔슬(태그 -> 쉐도우 레인 시전 -> 태그) 필수
쉐레 사용 중에 제로 본인은 무적이 아니며, 제로 본인도 경직됩니다. 따라서 쉐레 시전 중에는 보스 패턴에 노출되는 위험이 있어, 소위 '쉐레 캔슬'이라는 테크닉을 통해 쉐도우 레인의 딜레이를 무시하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데미안은 이동이 잦기 때문에, 캔슬 없이 사용하다간 자칫 쉐레가 삑날 수도 있습니다. 즉, 실수 없는 매끄러운 연바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쉐레 캔슬이 필요합니다
쉐도우 레인 캔슬은 태그 후 어시스트가 유지되는 동안 쉐도우 레인을 발동시키면 됩니다.
(어시스트 유지시간이 끝난 이후에 발동되는 쉐도우 레인은 캔슬되지 않습니다.)
5) 크리티컬 바인드(크바) 사용시 주의사항
(1) 다단히트 스킬인 휠 윈드를 활용할 것
크바는 확률형 스킬이라, 다단히트 스킬인 휠 윈드로 발동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휠 윈드는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시전을 멈추기 때문에, 크바가 걸리면 시전을 바로 멈추는 게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버스트 스텝을 단축키에 놓고 사용하는 경우라면, 아무 방향키도 누르지 않은 채로 버스트 스텝 키를 누르기만 해도 끊깁니다.
cf) 단, 또다른 다단히트 스킬 중 하나인 스로잉 웨폰은 크바와 방깎 모두 발동시키지 않으므로, 이를 주의해야 합니다.
(2) 크바 활용방안
기본적으로 연바 중에 사용하는 것 이외에도 아래와 같이 활용 가능합니다.
※ 스우 활용 : 연바 중에 사용하는 것을 제외하고, 가급적 전깃줄 패턴에서 사용할 것
크바의 저항시간(35초)과 스우의 전깃줄 패턴 사용주기가 거의 엇비슷하기 때문에, 타이밍만 적절히 맞춘다면, 거의 모든 전깃줄 패턴마다 크바로 스킵할 수 있습니다.
만약 머리 위에 발판이 생기는 모션이 보인다면, 즉각적으로 크바를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데미안 활용 1 : 데미안이 땅에 있을 때 크바 걸기
데미안이 땅에 있을 때, 크바를 걸어서 평딜 타임을 조금이라도 확보하는 플레이방식입니다.
크바를 발동시키기 쉬운 휠 윈드는 공중이 아닌 땅에서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크바를 안정적으로 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저항시간이 끝날 때마다 크바를 계속 걸어주면 되기 때문에, 크바가 비는 시간 없이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디코를 통해 파티원과 타이밍을 맞춰서 크바를 계속 걸어준다면, 제법 쏠쏠한 평딜타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데미안 활용 2 : 위로 올라간 데미안 밑으로 내리기
데미안이 위로 올라가는 패턴에서 크바를 걸어서 밑으로 내리는 플레이방식도 가능합니다.
대개는 베타 상태에서 시전하는 조인트 어택, 쉐도우 플래시, 에고 웨폰을 보통 활용합니다.
참고로 "알파 쉐플 -> 베타로 태그 -> 베타 쉐플" 연계를 통해서도 크바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알파 쉐플이 터질 때 베타상태이므로, 베타로 데미지가 적용되어 크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크바는 확률형 스킬이라, 확정적으로 데미안을 떨구는 것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데미안을 반드시 밑으로 내려야겠다면, 가급적 쉐레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x) 극딜 버프를 이미 올렸고 바인드 각을 재려는데, 데미안이 위로 올라가 버린 경우
-> 크바가 아닌 쉐레로 연바 시작
6) 가급적 베타 상태로 플레이하되, 태그도 종종 활용할 것
기본적으로 베타는 상태이상 내성이 알파보다 훨씬 높고, "이뮨배리어"라는 뛰어난 생존유틸을 지니고 있습니다. 거기에 파티 유틸의 핵심인 크바, 아머 스플릿(방깎 디버프) 또한 베타 상태에서 발동되기 때문에, 보스전에서의 생존, 파티보조 모두 베타 상태에서 이뤄집니다.
따라서 가급적 베타 상태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태그를 통해서 HP를 관리하거나 주기적으로 회복(4초당 최대 HP의 16%)할 수 있으므로, 포션이 쿨타임 중이라면 이를 적절히 활용하는 플레이도 좋습니다.
7) 윗텔을 최대한 활용할 것
: 제로는 제자리 윗텔이 가능합니다. 타이밍만 잘 맞춘다면, 윗텔을 통해 여러가지 패턴을 쉽게 회피할 수 있습니다.
Ex) 스우의 낙하물(분쇄기 제외), 스우의 밀격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