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과 같은 순서로 2일에 한편을 올릴까 생각하고 있고.. 순서와 빠진부분, 언급해야 할 부분에 대하여 고민이 많습니다. 그런 부분들은 피드백주시면 적극 반영할테니 많은 의견 부탁드려요 :)
목차 클릭하시면 해당 글로 이동해요!!!
0편: 서론
1편: 스펙에 대한 이해- 아이템: 스탯, 방무, 데미지, 공격력, 환산주스탯, 스탯공격력등등
1-2편: 스펙에 대한 이해- 내실: 레벨, 코강, 유니온, 어빌리티, 하이퍼스탯, 길드스킬, 농장, 펫
2(?)편: 목표에 대한 이해: 무릉, 환산주스탯 이용 설명(대략적으로 제시)
3편: 스펙업에 대한 이해: 메이플의 아이템에 대한 이해: 3-1: 아이템의 효율(무/보/엠, 방어구/장신구), 세트효과, 데미지공식에 의한 아이템 이해
- 3-2: 무/보/엠
- 3-3: 현명하게 아이템 직작하기(방어구): 직작비용, 토드, 목표, 스타포스, 주문서작, 이벤트 활용에 따른 변화
현명하게 아이템 직작하기(장신구): 방어구와의 차이점(작 등), 줄어든 직작비용 (길어지면 분리)
- 3-4: 현명하게 아이템 구매하기: 직작비용, 시세, 인식에 따른 가격
4편: 스펙업에 대한 이해: 기타 시스템(유니온, 어빌리티, 하이퍼스탯, 길드스킬,농장, 펫, 펫장비 등) 메소로 환산한 가치-중요성 설명
5편: 스펙업에 대한 이해: 레벨: 레벨업의 중요성
5-1: 레벨업을 해보자: 일퀘, 몬파, 익몬, 이벤트, 비약-소요시간(재획 x시나리오)
5-2: 레벨업을 해보자: 1재획=몇일퀘인지, 재획, 메소, 사냥터별 경험치((재획 O 시나리오)
6편: 스펙에 맞는 보스 찾아가기: 무릉, 일반적인 기준
6-번외: 스펙에 맞는 보스 찾아가기: 낭만(최소격에 대한 이해, 시너지)
7편: 슬기롭게 메소 벌기: 보스, 사냥, 우르스, 주간수익의 계산.
7-번외: 기타 메소버는법: 채집, 먹깨비, 장사 등등
7-번외: 슬기롭게 메소를 얻는법: 과금( ㅁㅌ.메이플포인트)
8편: 검마를 잡아보자: 목표스펙에대한 이해(1인분표, 또는 환산)
8-1편: 검마를 잡아보자: 시너지, 파티구성
번외: 카루타, 앱솔랩스, 아케인셰이드
번외: 키세팅에 대한 이해: 주력기, 버프기, 이동기, 유틸기
번외: 부캐를 통한스펙업 시뮬레이션- 제 부캐가 스펙업하는 방법
번외: 메이플의 보스전에 대한이해-파티를 만들어보자
번외: 단계적 스펙업에 대한 이해- 직작의방향성, 엑조디아
번외: 이벤트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