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우 : 패턴의 밀도를 낮추고자 함
- 2페이즈 상단 포격 패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됩니다.
- 2페이즈 전기장 설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됩니다.
- 2페이즈 부품 추락의 부품 생성 간격이 약 15% 증가됩니다.
- 2페이즈 부품 추락의 기절 시간이 50% 감소됩니다.
- 3페이즈 상단 포격의 발생 횟수가 감소됩니다.
- 3페이즈 전기장 설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됩니다.
- 3페이즈 제압용 벙커의 전방 공격의 딜레이가 약 40% 증가됩니다.
- 3페이즈 제압용 벙커의 전방 공격의 하단 범위가 약 11% 감소됩니다.
- 3페이즈 무차별 폭격의 기절 시간이 약 50% 감소됩니다.
- 익스트림 난이도에서 3페이즈 무차별 폭격의 발포 횟수가 1회 감소됩니다.
- 익스트림 난이도에서 3페이즈 무차별 폭격의 위치 개수가 2개 감소됩니다.
- 3페이즈 함포 포탑 패턴이 제거됩니다.
- 스토리 모드에서 3페이즈 함포 포탑 패턴이 제거됩니다.
■ 데미안 : 보스 패턴 개선에 빠지지 않고 나오는 손님이라 근본적인 수정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계속 방치하기보다는 빠르게 수정할 수 있는 부분을 먼저 수정하고자 했다
- 1페이즈 운석 낙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됩니다.
- 1페이즈 운석 낙하의 지속 시간이 감소됩니다.
- 2페이즈 운석 낙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됩니다.
- 2페이즈 운석 낙하의 지속 시간이 감소됩니다.
- 2페이즈 심연의 결정(초월석)의 이동 속도가 감소됩니다.
- 2페이즈 심연의 결정이 데미안이 행동 불가 지속시간 동안 힘을 잃도록 개선됩니다.
- 2페이즈 심연의 결정의 최대 생성 가능량이 2개로 감소됩니다.
- 2페이즈 심연의 결정의 최대 크기 증가 횟수가 2회로 감소됩니다.
■ 가디언 엔젤 슬라임
- 슬라임 레이저의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약 35% 감소됩니다.
■ 윌 : 루즈한 기믹 조정
- 1페이즈 텔레포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됩니다.
- 1페이즈 달빛 보호막 생성 후, 모든 파티원이 일정 시간 동안 보호막 안에 머물면 즉시 공간 붕괴가 발생하도록 수정됩니다.
- 2페이즈 거짓의 거울 패턴에서 거대 거미의 다리 패턴 발생 횟수가 5회에서 3회로 감소됩니다.
■ 진 힐라
- 뼈 파동 패턴의 공격 판정 지속 시간이 감소됩니다.
■ 검은 마법사
- 3페이즈 창조의 권능과 흡수 패턴이 중복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선택받은 세렌
- 익스트림 모드에서 심판의 빛 패턴 피격 시 상승하는 태양 게이지량이 기존 대비 약 50% 감소됩니다.
- 찌르기 패턴의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약 22% 감소됩니다.
- 1페이즈 태양의 분노가 중복된 위치에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2페이즈 선택받은 세렌 HP 감소에 따라 자정 최대 각도가 감소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2페이즈에서 시간대가 변경될 때 태양의 저주에 걸리지 않은 파티원 수에 비례하여 자정 각도가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2페이즈 석양 타오르는 검이 중복된 위치에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2페이즈 여명 네로타의 기상 피격 시 밀쳐지지 않고 슬로우 상태 이상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2페이즈 여명 광휘의 검 피격 시 적용되는 기절 상태 이상의 지속 시간이 기존 대비 약 50% 감소됩니다.
- 2페이즈 여명 광휘의 검의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2페이즈 여명 네로타의 현신 피격 시 상승하는 태양 게이지량이 기존 대비 약 25% 감소됩니다.
- 2페이즈 여명 광휘의 검 피격 시 상승하는 태양 게이지량이 기존 대비 약 25% 감소됩니다.
- 2페이즈 여명 네로타의 힘 피격 시 상승하는 태양 게이지량이 기존 대비 약 33% 감소됩니다.
■ 감시자 칼로스
- 2페이즈 감시자의 하수인이 행동 불가 상태일 때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2페이즈 감시자의 폭주 발동 횟수가 5회에서 3회로 감소됩니다.
- 카오스 모드 2페이즈 구속의 눈과 심연의 눈의 발생 간격이 기존 대비 약 13% 증가됩니다.
- 카오스 모드 2페이즈 강화 구속의 눈과 강화 심연의 눈의 발생 간격이 기존 대비 약 15% 증가됩니다.
- 익스트림 모드 2페이즈 구속의 눈과 심연의 눈의 발생 간격이 기존 대비 약 8% 증가됩니다.
- 익스트림 모드 2페이즈 강화 구속의 눈과 강화 심연의 눈의 발생 간격이 기존 대비 약 10% 증가됩니다.
- 익스트림 모드 2페이즈 구속의 눈의 발사 횟수가 조정됩니다.
- 카오스, 익스트림 모드 1페이즈와 2페이즈 심연의 눈, 강화 심연의 눈에 피격 시 시야가 제한되는 범위가 감소됩니다.
■ 카링
- 1페이즈 도올 전류 발산의 공격 횟수가 10회에서 1회로 감소됩니다.
- 1페이즈 생기를 잃은 봄의 2층 발판 높이가 수정됩니다.
- 3페이즈 죽음을 두른 사계에 활성화 시 흉수를 우선 타격할 수 있는 조각상이 추가됩니다.
- 하드 모드 1페이즈 궁기/혼돈/도올의 최대 HP가 약 24.5% 감소됩니다.
- 하드 모드 2페이즈 카링의 최대 HP가 약 24.5% 감소됩니다.
- 하드 모드 3페이즈 죽음을 두른 궁기/혼돈/도올/카링의 최대 HP가 약 24.5% 감소됩니다.
- 익스트림 모드 1페이즈 궁기/혼돈/도올의 최대 HP가 약 17.5% 감소됩니다.
- 익스트림 모드 2페이즈 카링의 최대 HP가 약 17.5% 감소됩니다.
- 익스트림 모드 3페이즈 죽음을 두른 궁기/혼돈/도올/카링의 최대 HP가 약 17.5% 감소됩니다.
■ 발드릭스
- 1페이즈 적의에 물든 성소의 2층 발판 높이가 수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