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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섭] 최초의 대적자 패턴 총정리 및 공략팁 (정보 반영중)

오리아나해
댓글: 252 개
조회: 63538
추천: 126
2025-08-15 12:58:02

1. 기본적인 설명

게이지

최초의 대적자는 '게이지'가 존재 
이 게이지는 0~1000 (5칸)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단계별로 데미지와 관련된 디버프 or 버프를 제공하는데 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0~200 : 최종뎀 40% 감소
200~400 : 최종뎀 20% 감소
400~600 : 최종뎀 변동 없음
600~800 : 최종뎀 10% 증가
800~1000 : 최종뎀 20% 증가

이 게이지는 일부 패턴에 피격될 시 하락하게 됩니다
그 일부 패턴을 채집키로 패링하면 역으로 게이지가 차게 되고 쿨타임이 초기화 됩니다
그래서 적재적소에 이용시 연속적인 패링이 가능하여 게이지를 많이 채울 수 있습니다

자연적으로도 게이지가 감소하지만 현재 칸 밑으로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ex) 현재 3번째 칸(400~600 사이)에 게이지가 위치한다면 자연감소로는 400 미만으로는 떨어지지 않음

패링은 해방 무적등의 무적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데카와 권능

최초의 대적자는 2분 15초마다 특수한 연출과 함께 권능을 시전합니다
권능 직후에는 게이지가 절반으로 고정됩니다
 


대적의 의지 = 데카
죽으면 200이 감소한다 그 말은 즉슨 찐데카는 5개
하지만 그 외에도 데카가 줄어드는 경우가 있는데 
권능 때 게이지가 일정 수준 아래일 경우 데카를 소모하게 됩니다
0~200 : 데카 200 감소
200~400 : 데카 100 감소
그 외는 변동 없음

결론

최초의 대적자는 중요 패턴을 패링하여
게이지를 최소 400(3칸) 이상, 최대 1000(5칸)을 유지하면서 공략해야
안전하게 클리어가 가능한 보스입니다
하드 난이도부터는 일반 짤패나 맵패턴에도 게이지가 까이게 되어
완벽한 회피와 패링을 해야해서 정말 소울류같이... 플레이해야 하는 보스입니다

2. 패턴 공략

1페

1) 개인 장판


캐릭터의 몸에 노란 문양이 따라다니며 일정 시간 이후 자리에 남아 지속 데미지를 줍니다
계속 맞으면 아프고 본체 패턴과 겹칠 시 위험하기 때문에 끝쪽이나 공중에 깔면 좋지만
그게 아니더라도 깔린 위치만 의식하고 피하며 딜 넣어도 좋습니다
상위 난이도에선 게이지가 까이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2) 검 소나기
​​

검들을 공중 띄웠다가 바닥에 꽂은 뒤 일정 시간 후 폭발합니다
검 낙하시 위쪽에 있으면 안전 (윗점 or 블링크 체공으로 회피)
땅에 박힌 후 폭발하는 빨간 공격을 패링 시 게이지를 채워줍니다(폭발은 피격시 즉사)

패링 타이밍은 전조랄 게 없어서 그냥 감각을 외워야 됩니다

이 패턴은 입장하자마자 , 권능 타이머 1분~1분10초 사이, 권능 직후 무조건 나오는 시간 패턴입니다
즉, 권능 한 사이클에 두번씩 보게되는 패턴이구요
입장 시에 이 패턴을 패링하고 극딜하면 최종뎀 10% 버프를 받고 극딜할 수 있습니다

3) 진짜 찾기


대적자가 분신술을 써서 3명이 됩니다
처음에 검이 빨갛게 점등되는 곳이 진짜이며
그 위치로 가서 패링 시 게이지를 대량 회복합니다 (피격시 즉사)
가끔 내 캐릭터가 사이드에 위치해서 두명만 보일 때가 있는데 이때 아무도 검이 빨갛게 점등되지 않았다면
무조건 반대쪽 대적자가 진짜 이므로 빠르게 이동해야 합니다

패링 타이밍은 자세 잡다가 사라질 때 누르면 확정으로 됩니다

진짜 찾기 패턴 또한 검 소나기와 마찬가지로 권능 1주기에 2번씩 보게되는 패턴이구요
만약 패턴 직전에 패링 실수해서 쿨이 돌고 있다면 무적기로 회피 가능합니다

4) 3연 베기


전조 : 대적자가 검을 등 뒤로 듭니다

검 2타-> 캐릭터 있는 곳 보고 빨간 1타
앞의 2타는 엎드리면 회피가능
막타인 빨간 1타 패링 타이밍은 검을 위로 치켜들었을 때 

5) 2연 베기


전조 : 대적자가 검을 앞쪽으로 듭니다

1타-> 캐릭터 있는 곳 보고 빨강 1타

패링 타이밍은 2타의 붉은 검이 파지직 거린 후
근데 이건 그냥 감으로 익히는 게 개인적으로 더 편했습니다
 
6) 3돌진


이 패턴은 분신이 섞인 버전이 있고 아닌 게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론 총 3타이며 빨간 돌진 -> 그냥 돌진 -> 빨간 돌진의 구성
1타와 3타 패링 시 게이지 회복

분신 1타와 그냥 돌진은 엎드리기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분신 3타는 엎드려도 맞음)
분신 출현은 랜덤이며 출현시 1타와 3타에 분신이 먼저 공격 후 빨간 돌진을 시전합니다
만약 분신에 먼저 피격되면 넉백 및 후딜때문에 후속 빨간 돌진에 피격돼 게이지를 잃게 됩니다 (반드시 피하기)
3타의 분신 돌진은 후속 빨간 돌진이 평소보다 약간 늦은 타이밍에 시전되므로 패링 타이밍을 잘 잽시다

만약 게이지가 이미 넉넉하다면 뒤를 잡으며 딜해도 좋습니다
특히 막타에 분신이 섞일 시 꽤 훌륭한 딜타임

*3타의 분신 공격은 점프로도 피해진다고 합니다

7) 1돌진


3돌진과는 다르게 단검을 끌어모으는 모션의 전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돌진은 빨간 1타이며 패링 시 게이지 회복
이 패턴도 분신이 먼저 나올 때가 있음 분신 첫타는 엎드리기로 회피 가능합니다
패링 타이밍은 붉은 이펙트가 원형으로 터진 후입니다

8)텔포 베기


대적자와 거리가 멀면 한번씩 나오는 패턴입니다
피격 시 스턴에 걸리지만 게이지 감소는 없습니다

1페 총평

대부분 대적자의 본체 패턴만 신경쓰면 됩니다
'빨간' 이펙트를 가진 스킬을 패링하면 게이지를 채워주기 때문에
이 빨간 패턴들을 패링해 게이지를 유지하며 딜하는 게 핵심입니다
패링으로 얻는 게이지보다 피격으로 잃는 게이지가 더 많은 편이라서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게이지 관리가 힘들 수 있습니다

만약 게이지가 이미 최대거나 높은 상태라면
굳이 리스크가 있는 패링을 하지 않고 뒤를 잡거나 숙이거나 점프하며 딜하는 게 욱여넣긴 더 좋습니다(최소컷 참고)
 
2페

대적자가 맵 중앙 고정형 보스가 되고 캐릭터의 머리 위에 불, 얼음, 빛 원소 중 하나가 배정됩니다
이에 상응하는 패턴을 패링하면 게이지가 회복되는 기믹
이 원소는 권능때마다 변경되므로 권능 이후에 갱신된 것을 꼭 확인할 것

1) 원소 장판


맵 곳곳에 랜덤으로 불, 얼음, 빛 원소 장판이 생성됩니다
자신과 상응하는 속성의 장판으로 가서 패링하면 게이지 회복 (피격시 게이지 감소)
꼭 원 이펙트가 모이는 가운데로 갈 필요 없이 피격 타이밍만 맞춰서 패링 누르면 됩니다

2) 비석 소환


1페처럼 주기적으로 내 캐릭터 발 밑에 노란 장판 같은 게 생깁니다
시간이 지나면 내가 있던 자리에 비석이 깔리는데 
이 비석 주변에 있으면 다단히트가 들어와 체력이 빠르게 소모됩니다
내가 딜하는 구역 및 포탈을 피해서 깔아야 합니다

3) 종유석


맵에 지속적으로 직선의 노란 줄이 생기는데 
저 이펙트가 사라지고 나서 종유석이 떨어집니다
피격 시 잠깐 스턴에 걸리니 다른 패턴과 겹치지 않게만 조심합시다

4) 회전 레이저


옛날 스우 1페가 생각나는 회전 레이저 패턴
2페 조우시 반드시 시전하며 1페의 검 소나기와 진짜 찾기처럼 1권능에 두번씩 보게될 패턴입니다
전조때 대적자 주변을 보면 화살표로 시계 반시계 중 어느 방향으로 도는지 알려줍니다
이를 보고 포지션을 잡아서 내 원소와 같은 레이저에 패링을 하며 게이지를 회복합시다 (그냥 피격시 게이지 감소)

5) 리듬게임


이 패턴도 회전 레이저처럼 1권능에 두번씩 보게 될 패턴입니다
전조 때 레이저 속 빈 공간의 화살표로 좌우 중 어느 방향으로 진행될지 알려줍니다
포탈을 적극 이용해서 빈 공간으로 들어가 회피
만약 본인의 속성과 상응하는 레이저가 있다면 패링
회전 레이저와 이 리듬 게임이 
2페에서 게이지를 가장 많이 채울 수 있는 패턴이니
위 두 패턴이 나올 때 적극적으로 패링해줍시다

6) 갈래화살


랜덤한 방향으로 활을 땡겨서 벽에 튕기는 갈래화살을 발사합니다



이렇게 바닥에 쏠 때가 있는데 
이때는 저렇게 화살이 처음 갈라지는 곳에 위치하면 한방에 갑니다
게이지가 달긴 하나 커버 가능한 수준입니다 몇틱 맞으면 파운틴 한번 먹읍시다

하지만 파티격이나 상위 난이도에서는 
이 갈래 화살에 동시다발적으로 피격시 게이지가 순삭되어 위험한 패턴이 됩니다

*갈래화살 무적존
좌상단 좌하단 거냥 -> 우측 아래 포탈에 엎드리기
우상단 우하단 거냥 -> 좌측 아래 포탈에 엎드리기

링 무적존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5501482

근데 화살이 돌아다니는 동안 다른 패턴과 겹치는 변수가 많아
위급할 땐 무적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 추적화살


대적자 몸에 마법진 생기면서 나를 추적하는 화살 투사체가 여러개 발사됩니다
내가 가진 원소와 동일한 화살이 발사되며 (영상에서 빛) 패링 시 게이지를 회복합니다 (피격시 게이지 감소)

8) 스나이핑


대적자가 내 캐릭터를 조준하고 화살 여러발을 쏜 뒤 강력한 막타를 발사합니다
한번 맞기 시작하면 피하기가 어렵고 특히 막타는 굉장히 치명적입니다
멀리서 피하는 것보다 영상처럼 바닥으로 향하게 해서 피하거나 
블링크로 아예 대적자 몸에 비비며 피하는 게 제일 편합니다
막타는 내 원소와 동일한 속성으로 발사하는데 이를 패링하면 게이지가 찹니다

9) 이볼브

대적자가 이볼브를 소환해서 광역 공격을 합니다 
피격시 멀리 넉백돼 다른 패턴에 겹칠 확률이 높아집니다



날개를 한쪽만 펼치고 있다 -> 펼친 쪽이 안전(사진에선 좌측이 안전이니 좌측에서 딜)
날개를 둘다 움츠리고 있다 -> 맵 양 사이드(바깥쪽)이 안전
날개를 둘 다 펼치고 있다 -> 중앙, 대적자 주변 안전, 좋은 딜타임 

2페 총평

원소 장판과 주기 패턴(회전 레이저, 리듬 게임)으로 게이지를 많이 채워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게이지 수급이 한번 꼬이게 되면 복구하기 까다로워서 1페보다 더 집중력을 요하는 거 같습니다
상위 난이도부터 모든 자잘한 패턴에도 게이지가 까이게 되는데
2페는 특히 겹패턴이 나오는 경우가 많아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3페

3페도 2페처럼 캐릭터에게 원소가 부여됩니다
본체패턴 자체는 1페와 같은 게 많지만 
패링 시 게이지 회복 패턴이 자신의 원소가 담긴 패턴으로 제한됩니다(무조건 빨간색X)
1페의 강화버전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1) 3연 베기


1페와 똑같은 3연 베기 패턴이지만 막타가 랜덤 속성 공격으로 바뀝니다
막타가 자신의 원소와 같다면 패링 시 게이지를 회복합니다

2) 2연 베기


이것도 1페와 같은 2연 베기지만 막타에 속성이 추가됩니다
자신의 원소와 일치하는 공격을 패링 시 게이지를 회복합니다

3) 무지개 베기(대각)


대각선으로 검을 드는 전조를 보인 뒤 무지개 검을 휘두릅니다
이 무지개 베기는 내가 어떤 원소를 들고있는지와 상관 없이 패링 시 게이지를 회복 시켜줍니다
3페는 내가 원하는 원소 패턴만 나오는 게 아니다보니
이 무지개 베기는 반드시 패링해주는 게 게이지 수급 및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4) 무지개 베기(수직)


검을 수직으로 드는 전조를 보인 뒤 무지개검을 휘두릅니다
이 수직 무지개 베기는 패링 타이밍이 대각 무지개 베기보다 느리기 때문에 
무지개 베기가 나왔다면 전조를 확실하게 보고 
해당 패턴에 맞는 타이밍에 패링을 사용해야 합니다

5) 3돌진 + 텔찍


1페의 3돌진과 똑같지만 속성이 추가됩니다
불->얼음->빛 순서 고정 패턴이기 때문에 내 원소가 나올 순서일 때 패링을 해줍시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분신이 먼저 공격할 때가 있기 때문에
항상 대적자 등 뒤를 잘 보면서 분신이 나와있는지 보고 패턴에 대응합시다
1, 2타는 분신 본체 모두 엎드리기로 회피 가능합니다
분신 3타와 본체 3타는 1페와 같이 점프로 회피 가능합니다

그리고 3돌 이후 연계로 텔포 베기가 나오게 되는데
대적자가 보고 있던 방향 그대로 나오니까 안쪽 무빙으로 회피합시다 (피격시 스턴)
좌표 확정 타이밍이 생각보다 늦어서 부지런히 무빙하거나 타이밍 맞게 덮점or돌진으로 피해줍니다

특이사항


3페 3돌진의 1타(빨간 돌진)의 경우 1페와 달리
분신 공격 후 본체 공격이 
상당히 늦은 타이밍에 나옵니다
만약 내가 불원소인 상태라면 이 점 유의하여 엇박 패링을 하시면 됩니다

6) 삼색 레이저


세 속성의 원소 레이저가 랜덤 순서로 나를 따라오다가 소멸합니다
내 원소와 같은 속성의 레이저가 나올 때 패링을 하면 많은 양의 게이지를 회복합니다
레이저만 나오면 좋겠지만 대적자 본체 패턴과 겹쳐서 당황하게 되는 패턴입니다
개인적으로 해방무적을 아꼈다가 이때 쓰는 걸 추천합니다
1권능에 두번 나오는 패턴이긴 하지만 한번은 날먹이 가능합니다

7) 애로우 레인


1권능에 두번씩 보게 될 애로우 레인 패턴
딱히 특별한 건 없고 화려한 것과 달리 빈틈이 많은 패턴이라 회피하면서 딜을 넣으면 됩니다



개인적인 후기로는 솔플 기준으론 지금까지의 보스 중에서 가장 재밌는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지 난이도긴 하지만 
렌 100퍼 최소컷 클리어 영상 올리고 물러납니다
저도 아직 플레이가 완벽하진 않지만
챌섭 이지 대적자 노리는 유입 렌분들께 도움 됐으면 합니다








Lv36 오리아나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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