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영웅인 아란, 에반이 패치 되어 갑자기 영웅을
키우는 유저가 늘어났는데요.
기본적으로는 스텟 공격력이 상승하고 스킬이 몇 몇 개선
이 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 중 제가 눈길을 끈 스킬 중 제일을 고르자면

'되찾은 기억' 입니다.
공격력이 10 상승하고 어느 정도의 방어력도 추가된 데다가
전사의 최대 단점인 이동속도가 상승했습니다.
이동속도 상승과 함께 컴뱃 스텝이 NO딜레이가 되었죠.
뭐 이것 말고도 아란 유저라면 개편된 스킬들은 아시겠지요.
제가 제목에 올린 것 과 같이 이번에 아쉬웠던 스킬을 올리고
수정했으면 하는 부분을 적어보자 합니다.
-아란 스킬[개편이 부족한 스킬]-


1.폴암 부스터 [마스터 레벨 :20]
분명 폴암부스터는 마스터 레벨이 20입니다.
하지만 일단 기본적으로 더블 스윙, 콤보 어빌리티는
반드시 마스터 해야하는 스킬이고 컴뱃 스텝은 영구적
으로 이동속도를 올려줍니다.
뭐 컴뱃스텝을 1만 찍고 폴암 부스터를 마스터를 할 수는 있지만 마스터를 한다고 해도 지속시간이 얼마 되지 않습니다.
개선 할 점 [폴암 부스터의 지속시간 상승]
2.바디 프레셔 [마스터 레벨:20]
바디 프레셔, 이번 개편으로 바디어택 데미지가 대폭 상승 되었습니다. 역시나 아쉬운 것은 지속시간, 아란의 대부분 스킬은 지속시간이 작습니다.
개선 할 점 [바디 프레셔의 지속시간 상승]
3.마이트 (전 스킬 이름 '스마트 넉백') [마스터 레벨 :20]
전 스킬 '스마트 넉백'인 마이트는 사용 효과가 공격력 상승으로 효과를 보았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지속시간의 문제! '공격력을 상승시켜 줬는데 지속시간 정도는 참아라 아란 유저들아' 라는 말도 나오는데요, 당신 직업이라면 개편 안해달라 안하겠나요? 당연히는 아니라도 대다수 유저는 개편해달라고 하는 유저가 많죠. 지속시간 올려줘!!!!!!!!!!!!!!!!!
개선 할 점 [마이트의 지속시간 상승]
4.프리즈 스탠딩 [마스터 레벨 :30]
뭐 프리즈 스탠딩은 전사의 스탠스와 동일한 효과를 가집니다. 마스터 하면 스탠스 효과가 90%나 생기죠. 근데 예전에는 '90%씩이나!'라는 감탄사가 나오는데, 이번 데몬슬레이어의 기본 효과 중 하나인, '스탠스 100%'. 이것은 소울 이터, 데모닉 브레스 등 키보드를 지속적으로 누르고 있어야만 발동되는 스킬을 보완하기 위해 만든 것 같습니다. 공격을 하다가 공격을 받으면 공격 연계가 멈추게 되니까 그 공격 흐름 막는 걸 방지 하기 위한 것이라 저는 생각합니다. 아무리 그래도 그렇게 패치 하면 '프리즈 스탠딩 이나 스탠스' 효과도 100%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배틀메이지 스탠스 효과도 상향 되어야죠, 근접 공격형 마법사니까요.)
개선 할 점 [스탠스 효과 100% 상향]
5.스위프트 무브 [마스터 레벨 :10]
6.파이널 차지 [마스터 레벨 :20]
스위프트 무브를 사용하면 파이널 차지나 파이널 토스를 선행 콤보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중 파이널 토스는 고정형 몬스터를 공격하기엔 아주 좋죠. 드레인을 사용하면 보다 빨리 HP를 채울 수 있습니다. 정말로 HP포션이 필요없는 직업입니다.
그런데 아까 말했던 선행 콤보, 사냥, 파티, 원정대를 하는 도중 하다 보면 실수로 파이널 차지를 쓰게되면 몬스터가 밀리게 됩니다. 그런데 뭐 1번쯤이야 뭐...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움직이다가 공격을 하다 보면 파이널 차지가 사용되기 마련인데
이것 때문에 욕을 먹습니다. 대표적인 욕설은 [서러움을 당하면서 까지...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야 이 XX아란 놈아 그만 밀어 ㅡㅡ" 라던지 "장난까나 그만 X 밀어" 등 날라오네요. [하핫 은근히 즐거운 점도 있었...음?]
개선 할 점 [ 스위프트 무브 ON/OFF 스킬 전환]
이것이 저의 견해입니다~
자기가 생각하는 스킬을 개선하고 싶은 부분을 댓글로 올려주세요. 정보를 더 쓰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