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테스트월드 업데이트가 12월 12일(목) 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스킬 시퀀스
■ 신규 마스터리 코어
■ 스킬 수정 사항
■ 스킬 오류 수정
스킬 시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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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 시퀀스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스킬북의 시퀀스 버튼을 클릭해서 스킬 시퀀스 UI를 열 수 있습니다.
- 스킬 시퀀스를 이용하여 한 번의 버튼 입력으로 여러 스킬을 빠르게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순서대로 스킬을 등록하여 스킬 시퀀스를 사용할 수 있고, 여러 스킬 조합을 저장해두고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trl 키와 스킬 시퀀스 단축키를 동시에 입력하면 등록된 스킬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 스킬 사용이 불가능한 지역에서는 스킬 시퀀스도 사용이 제한됩니다.
신규 마스터리 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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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테스트 월드 대비 마스터리 코어의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일부 스킬 효과음이 추가됩니다. 아직 추가되지 않은 스킬 효과음은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추가 예정입니다.
■ 공통
- 6차 스킬을 배운 상태에서 4차 이하 스킬을 스킬 초기화 후 재습득 시 6차 마스터리 코어로 대체되었던 4차 이하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6차 스킬이 필요 스킬 조건을 정상적으로 적용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효과음이 추가됩니다.
■ 히어로
- 오라 블레이드 VI
· 파이널 블레이드 연계에 필요한 시간이 약 43%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6%에서 462%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파이널 블레이드
·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94%에서 693%로 증가됩니다.
- 퓨리어스 엣지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3%에서 277%로 증가됩니다.
· 공격 간격이 약 36% 감소됩니다.
· 오라 블레이드, 오라 블레이드 VI, 파이널 블레이드 공격 적중 시마다 스택이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몬스터에 대해 타격한 지점이 아닌 곳에 생성되어 의도와 다르게 동작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이널 어택 VI
· 최대 HP가 가장 높은 보스 몬스터에게 우선적으로 발동하도록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팔라딘
- 생츄어리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16%에서 237%로 감소됩니다.
· 패시브 효과의 블래스트 VI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91%p에서 80%p로 감소됩니다.
· 디바인 저지먼트 VI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시전 동작 중 적의 공격에 밀려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홀리 유니티로 결속된 파티원에게 생츄어리 VI가 시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라이징 저스티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73%에서 1060%로 증가됩니다.
· 발동 시 일부 스킬의 시전 동작이 취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크나이트
- 비홀더스 리벤지 VI
· 전투 분석 시스템에 표기되도록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비홀더스 퍼니시먼트
· 전투 분석 시스템에 표기되도록 수정됩니다.
- 비홀더 쇼크 VI
· 피어스 사이클론 도중 사용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불,독)
- 파이어 오라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포이즌 리젼 VI
· 맹독 지대에 의해 퍼번트 드레인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메기도 플레임 VI
· 폭발 모드의 폭발에 도트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폭발 모드의 스킬 사용 횟수가 잘못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테오 VI
· 스킬 사용 후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시점이 감소됩니다.
■ 아크메이지(썬,콜)
- 라이트닝 스피어 VI
· 액션 딜레이가 약 34% 감소됩니다.
■ 비숍
- 엔젤릭 터치 VI
· 맵 끝에서 사용 시 성물이 생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성물의 지속 시간이 60초에서 90초로 증가됩니다.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천사의 손길 및 성물의 디버프 중 디버프 지속시간이 긴 디버프가 우선 적용되게 수정됩니다.
· 엔젤릭 터치보다 엔젤릭 터치 VI의 디버프가 우선 적용되게 수정됩니다.
- 바하뮤트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제네시스 VI
· 스킬 사용 후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시점이 감소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4% 감소됩니다.
■ 보우마스터
- 피닉스 VI
· 직접 공격하는 스킬 사용 시 피닉스가 공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엑스트라 퀴버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자동 사용 모드 중 시스템 메시지가 반복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신궁
- 프리져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50%에서 480%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4회에서 3회로 감소됩니다.
· 패시브 효과의 얼티밋 스나이핑 VI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90%p에서 92%p로 증가됩니다.
■ 패스파인더
- 3차 마스터리 코어 이름이 수정됩니다.
- 카디널 트랜지션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콤보 어썰트 VI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콤보 어썰트 VI(디스차지)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콤보 어썰트 VI(블래스트)
· 활대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35%에서 1854%로 증가됩니다.
· 활대 공격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됩니다.
· 활대 공격의 최대 공격 가능한 적의 수가 1명에서 4명으로 증가됩니다.
· 화살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35%에서 1656%로 증가됩니다.
· 화살 공격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콤보 어썰트 VI(트랜지션)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렐릭 마테리얼 라이즈
· 렐릭 게이지 소모로 인한 통제된 저주 증가량이 최대치를 넘을 경우 통제된 저주가 생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른 캐릭터에게 이펙트가 가끔 뒤늦게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로드
- 다크 플레어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최대 공격 가능한 적의 수가 3에서 5로 증가됩니다.
- 쇼다운 챌린지 VI
· 어둠의 수리검의 데미지가 표기와 다르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써든 레이드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포 시즌 VI
· 포 시즌 : 램펀트의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크니스 슈리켄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60%에서 1700%로 증가됩니다.
· 지속시간이 20초에서 10초로 감소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효과를 적용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속시간 증가 기능이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효과를 적용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 시 피해를 입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스 보상 몬스터에게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망 후 부활 시 어둠의 표창이 사라지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솔 야누스 황혼 적중 시 다크니스 슈리켄의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스 몬스터를 우선 추적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섀도어
- 다크 플레어 VI
· 최대 공격 가능한 적의 수가 3에서 5로 증가됩니다.
- 커버트 쉐도우
· 연막탄 시전 후 연막탄 범위 안에서 다크사이트 중 직접 공격하는 스킬이 처음 적중 시 쉐도우 엣지로 강화되도록 변경됩니다.
■ 듀얼블레이드
- 생자필멸
· 재발동 대기시간이 3초에서 1초로 감소됩니다.
· 카르마 블레이드의 업보의 칼날을 소모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사망 시 생자필멸이 발동되기 위한 공격 적중 횟수가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이펙트가 다른 스킬의 이펙트보다 앞에 위치하도록 변경됩니다.
- 써든레이드 VI
· 스킬 사용 시 파이널 컷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일정 비율 감소시키는 기능이 제거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바이퍼
- 서펜트 스톤 VI
· 시전 이펙트가 가끔 어색한 시점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훅 봄버 VI
· 액션 딜레이가 약 86% 증가됩니다.
■ 캡틴
- 헤드 샷 VI
· 강화 헤드 샷으로 퀵 드로우가 2번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강화 헤드 샷의 모든 공격에 퀵 드로우의 최종 데미지 증가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강화 헤드 샷에 불릿의 공격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퍼실레이드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서먼 크루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시즈 봄버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캐논슈터
- 롤링 캐논 레인보우 VI
· 재사용 대기시간이 표기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맥스 캐논 레인보우의 공격 횟수가 잘못 안내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서포트 몽키 트윈스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미하일
- 인스톨 실드 V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오펜시브 디펜스 VI
· 어드밴스드 오펜시브 디펜스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05%에서 1365%로 증가됩니다.
- 소울 마제스티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495%에서 1585%로 증가됩니다.
■ 소울마스터
- 코스믹 버스트 VI
· 자동 사용 모드일 때 가끔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솔루나 슬래시 VI
· 패시브 효과의 코스믹 샤워 VI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5%p에서 70%p로 감소됩니다.
· 패시브 효과의 코스믹 버스트 VI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40%p에서 105%p로 감소됩니다.
· 패시브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솔루나 파워 I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60%에서 870%로 증가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피닉스 드라이브 VI
· 한명의 적에게 여러 개의 불꽃 적중 시 최종 데미지 감소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엘리멘트 : 플레임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이어 라이온 소환 중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에서 725%로 증가됩니다.
· 플레임 폭스 소환 중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70%에서 1035%로 증가됩니다.
- 오비탈 익스플로젼 VI
· 하이퍼 패시브 스킬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인페르노라이즈 VI
· 엘리멘트 : 플레임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파이어 라이온 소환 중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10%에서 500%로 감소되고,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플레임 폭스 소환 중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95%에서 1045%로 감소됩니다.
· 여우의 장난 추가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100%에서 3070%로 감소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몬순 VI
· 공격 범위가 약 5% 증가됩니다.
- 아네모이
· 대정령 투명도 온오프 기능이 추가됩니다.
■ 나이트워커
- 다크니스 오멘 VI
· 소환수 지속 시간 증가 효과가 적용되었을 때 스킬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동 중 사용 시 스킬 이펙트와 공격 범위가 다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배트 적용 중 배트 무리 소환 시간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어비셜 다크니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불릿의 공격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해파 VI
· 재사용 대기시간 버프 아이콘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해파 VI의 발동 잠금이 2차 스킬과 별도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20%에서 1010%로 증가됩니다.
· 한명의 적에게 적용되는 공격횟수 제한이 2회에서 1회로 감소됩니다.
■ 아란
- 하이퍼 부스트 엔드-라스트 스탠드 VI
· 부스트 엔드-리인포스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부스트 엔드-이그노어 가드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프로즌 그라운드 VI
· 프로즌 그라운드-리인포스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프로즌 그라운드-엑스트라 타겟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드레날린 맥시멈 VI : 얼음 파동
· 활성화 시에도 전투 상태에 돌입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에반
- 서클 오브 어스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드래곤 다이브 VI
· 스킬 아이콘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다이브 오브 어스 VI
· 2타의 공격 범위가 의도보다 좁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수정 후 2타의 공격 범위가 약 8%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루미너스
- 아포칼립스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52%에서 768%로 증가됩니다.
· 시전 시 라크니스 게이지 증가량이 약 21% 증가됩니다.
- 이터널 라이트니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80%에서 1355%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MP를 소비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트와일라잇 노바 VI
· 선파이어 상태일 때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96%에서 1630%로 감소됩니다.
· 선파이어 상태일 때 폭발 횟수가 1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이클립스 상태일 때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96%에서 1630%로 감소됩니다.
· 이클립스 상태일 때 폭발 횟수가 1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이퀄리브리엄 상태일 때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660%에서 1125%로 감소됩니다.
· 이퀄리브리엄 상태일 때 공격 횟수가 6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이퀄리브리엄 상태일 때 폭발 횟수가 3회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
- 유니콘 스파이크 VI
· 디버프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거스트 다이브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크 듀얼샷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45%에서 890%로 감소됩니다.
· 이슈타르의 링 VI을 강화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최대 공격 가능 대상 수가 5에서 8로 증가됩니다.
- 엘리멘탈 나이트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50%에서 325%로 감소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공격 간격이 4초에서 2초로 감소됩니다.
· 재소환 대기시간이 80초에서 10초로 감소됩니다.
■ 팬텀
- 로즈 카르트 피날레 VI
· 바닥에 꽂힌 카드가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 시 피해를 입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라모르 카르트
·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75초로 증가됩니다.
· 가끔 충전된 라모르 카르트보다 많은 양의 라모르 카르트를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목표한 적이 사라졌을 때 주변의 적을 재탐색하는 범위가 약 77%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은월
- 폭류권 VI
· 2타와 3타의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증가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사혼 각인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천귀야참
· 3타의 데미지가 잘못 안내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혼 장막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블래스터
- 리볼빙 캐논 마스터리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88%에서 700%로 감소됩니다.
- 해머 스매시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156%에서 477%로 감소됩니다.
· 일부 스킬 이펙트가 투명도 옵션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매그넘 펀치 VI와 더블 팡 VI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쇼크 웨이브 펀치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80%에서 315%로 감소됩니다.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15%에서 380%로 감소됩니다.
■ 배틀메이지
- 다크 라이트닝 VI
· 텔레포트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에서 200%로 감소됩니다.
· 검은 징표 공격 발동 횟수가 15번에서 30번으로 증가됩니다.
· 다크 펜타클의 공격 횟수가 잘못 안내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크 제네시스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공중에서 파이널 어택이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와일드헌터
- 서먼 재규어 VI
· 어나더 바이트의 디버프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제논
- 로켓 시스템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멜트다운 익스플로젼 VI
· 스킬 사용 중 포톤 레이를 발사 동작없이 발사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
- 로봇 런처 : RM7 VI
· 마그네틱 필드의 뒤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그네틱 필드 VI
· 마그네틱 필드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디스토션 필드 VI
· 인텐스 디스토션 필드 사용 시 버프 아이콘이 출력되게 수정됩니다.
· 인텐스 디스토션 필드의 이펙트가 일부 맵에서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버프 즐겨찾기에 등록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 데몬 슬레이어
- 데빌 크라이 VI
· 데빌 크라이 사용 후 재사용 대기시간이 남은 상태에서 데빌 크라이 VI를 사용할 경우 기존 재사용 대기시간이 유지되도록 수정됩니다.
· 디버프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메타모포시스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지속시간이 180초에서 184초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92초로 증가됩니다.
· 디버프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메타모포시스 사용 후 재사용 대기시간이 남은 상태에서 메타모포시스 VI를 사용할 경우 기존 재사용 대기시간이 유지되도록 수정됩니다.
· 메타모포시스 VI 사용 후 메타모포시스를 사용할 경우 암흑 투기가 공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서버러스 VI
· 서버러스 VI : 타테리안 서버러스 사용 시 버프 아이콘이 출력되게 수정됩니다.
· 버프 즐겨찾기에 등록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 데몬 어벤져
- 문라이트 슬래시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기준 630%에서 1143%로 증가됩니다.
- 오버맥시마이징 익시드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가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기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버프 아이콘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이저
- 인퍼널 브레스 VI
· 얼티밋 인퍼널 브레스 적중 시 모프 게이지 증가량이 8에서 10으로 증가됩니다.
· 얼티밋 인퍼널 브레스 사용 시 MP가 여러 번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인
- [처형] 팬텀 블레이드 VI
· 필요 스킬이 잘못 적용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데나
- 서먼 커팅 시미터 VI
· 사용 중 서먼 스크래칭 클로 VI 사용 시 서먼 커팅 시미터 VI의 시전 동작이 취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서먼 비팅 니들배트 VI
· 1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72%에서 568%로 감소됩니다.
· 1타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2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150%에서 783%로 감소됩니다.
· 2타의 공격 횟수가 9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 3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655%에서 1160%로 감소됩니다.
· 3타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가끔 3타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서먼 슈팅 샷건 V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서먼 스트라이킹 브릭 V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엔젤릭버스터
- 프라이멀 로어 VI
· 기절 확률이 마스터 레벨 기준 90%에서 93%로 증가됩니다.
· 시전 도중에 트리니티 퓨전 사용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카포 페투치아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제로
- 스로잉 웨폰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85%에서 870%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3번에서 4번으로 증가됩니다.
· 어시스트, 트랜센던트 시간의 축복으로 시전 시 가끔 다른 캐릭터에게 소환수가 반대 방향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른쪽으로 시전 시 소환수가 반대로 회전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핀 커터 VI
· 오른쪽 검기가 더 멀리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용 이후 좌우 방향으로 버스트 스텝을 바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퍼 슬래시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33%에서 307%로 감소됩니다.
· 기가 크래시, 점핑 크래시, 어스 브레이크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파워 스텀프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70%에서 432%로 감소됩니다.
·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70%에서 432%로 감소됩니다.
- 문 스트라이크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51%에서 191%로 감소됩니다.
· 윈드 커터, 윈드 스트라이크, 스톰 브레이크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피어스 쓰러스트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4%에서 275%로 감소됩니다.
- 쉐도우 스크라이크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65%에서 331%로 감소됩니다.
· 검기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80%에서 514%로 감소됩니다.
- 인피니트 레조넌스
· 버프 중첩당 공격력 증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0에서 45로 감소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키네시스
- 얼티메이트-트레인 VI
· 시전 시 무인의 기차가 생성되는 거리가 기존 대비 약 19% 감소됩니다.
· 무인의 기차가 몬스터 앞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텔레키네시스 VI
· 싸이킥 그라운드2로 발동되도록 수정됩니다.
· 얼티메이트-싸이킥 샷, 얼티메이트-싸이킥 샷 VI으로 발동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아델
- 레조넌스 VI
· 타격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게더링 VI
· 크리에이션/게더링 강화 코어의 20레벨 효과를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로섬 VI
· 블로섬/스콜 강화 코어의 20레벨 효과를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리에이션 VI
· 에테르 소드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테리토리 VI
· 필요 스킬이 적용되어 있지 않은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커 VI
· 사용 후 가끔 에테르 결정이 생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리움
- 크리스탈 스킬:데우스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롱기누스 VI
· 스킬 시전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시전 중 소울 컨트랙트 및 창조의 아이온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칼리
- 헥스 : 차크람 스윕 VI
· 헥스 : 차크람 스윕 VI 사용 중 보이드 러쉬 VI 사용 시 헥스 : 차크람 스윕 VI의 시전 동작이 취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헥스 : 차크람 퓨리 VI
· 헥스 : 차크람 퓨리 VI 사용 중 보이드 러쉬 VI 사용 시 헥스 : 차크람 퓨리 VI의 시전 동작이 취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스 블로섬 VI
· 타격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조네이트 VI
· 레조네이트 : 얼티메이텀이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가끔 레조네이트 VI를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
- 돌아오는 증오 VI
· 스킬 시전 후 적을 타격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감소됩니다.
- 황홀한 구속 VI
· 심연의 감옥의 지속 시간이 9초에서 8.1초로 감소됩니다.
· 심연의 감옥의 공격 간격이 감소됩니다.
- 잊혀지지 않는 악몽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90%에서 710%으로 감소됩니다.
· 다가오는 죽음을 강화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잊혀지지 않는 흉몽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00%에서 720%으로 감소됩니다.
■ 라라
- 용맥 흡수 V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잠 깨우기 VI
· 용맥 소모와 동시에 자유로운 용맥이 생성되도록 수정됩니다.
· 버프 아이콘에 스킬 설명이 표기되도록 수정됩니다.
■ 호영
- 권술 : 호접지몽 VI
· 나비가 적을 추적하는 범위가 기존 대비 약 78% 증가됩니다.
스킬 수정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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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통
- 아래 스킬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히어로 : 파이널 어택,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팔라딘 : 파이널 어택, 생츄어리
· 다크나이트 : 파이널 어택, 비홀더 쇼크, 비홀더 쇼크 ll, 비홀더스 리벤지
· 아크메이지(불,독) : 이그나이트, 포이즌 리젼, 메테오, 이프리트, 메기도 플레임
· 아크메이지(썬,콜) : 엘퀴네스
· 비숍 : 제네시스, 블레싱 하모니, 바하뮤트, 헤븐즈 도어, 트라이엄프 페더 VI
· 보우마스터 : 퀴버 카트리지, 피닉스
· 신궁 : 파이널 어택 : 석궁, 스플릿 애로우
· 패스파인더 : 레이븐, 카디널 트랜지션, 어드밴스드 카디널 포스, 콤보 어썰트, 콤보 어썰트(디스차지), 콤보 어썰트(블래스트), 콤보 어썰트(트랜지션), 에인션트 아스트라, 에인션트 아스트라(디스차지), 에인션트 아스트라(블래스트), 에인션트 아스트라(트랜지션)
· 나이트로드 : 다크 플레어, 쇼다운 챌린지, 써든 레이드, 포 시즌
· 섀도어 : 다크 플레어, 크루얼 스탭, 써든레이드, 베일 오브 섀도우
· 듀얼블레이드 : 블레이드 퓨리, 써든레이드, 히든 블레이드
· 바이퍼 : 서펜트 어썰트 인레이지
· 캡틴 : 서먼 크루, 시즈 봄버, 헤드 샷, 퍼실레이드, 사인 오브 봄바드
· 캐논슈터 : 몽키 퓨리어스, 서포트 몽키 트윈스, 롤링 캐논 레인보우, 몽키 퓨리어스/미니 캐논볼 강화
· 미하일 : 파이널 어택,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소울 마제스티
· 소울마스터 : 코스믹 버스트
· 플레임위자드 : 인페르노라이즈, 피닉스 드라이브, 블레이징 익스팅션 VI
· 윈드브레이커 : 몬순
· 나이트워커 : 엘리멘트 : 다크니스, 다크니스 오멘
· 아란 : 파이널 어택, 아드레날린 맥시멈,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에반 : 드래곤 스파킹, 서클 오브 윈드, 어드밴스드 드래곤 스파킹, 드래곤 다이브, 다이브 오브 썬더, 서클 오브 썬더, 다이브 오브 어스
· 루미너스 : 빛과 어둠의 세례
· 메르세데스 : 파이널 어택 : 듀얼보우건, 스트라이크 듀얼샷, 유니콘 스파이크, 거스트 다이브, 엘리멘탈 나이트, 어드밴스드 스트라이크 듀얼샷,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팬텀 : 느와르 카르트, 로즈 카르트 피날레
· 블래스터 : 리볼빙 캐논 마스터리, 해머 스매시, 쇼크 웨이브 펀치, 허리케인 믹서, 펀치-리인포스
· 배틀메이지 : 다크 제네시스
· 와일드헌터 : 서먼 재규어, 파이널 어택, 어시스턴트 헌팅 유닛, 드릴 컨테이너,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제논 : 버츄얼 프로젝션, 블레이드 댄싱, 인스턴트 셔크, 멜트다운 익스플로젼, 홀로그램 그래피티 : 융합
· 메카닉 : 로봇 런처 : RM7, 마그네틱 필드, 로봇 팩토리 : RM1, 디스토션 필드
· 데몬 슬레이어 : 데빌 크라이, 메타모포시스, 서버러스, 데몬 익스플로젼 VI
· 데몬 어벤져 : 인핸스드 익시드, 사우전드 소드
· 카이저 : 윙비트, 페트리파이드, 인퍼널 브레
· 카인 : 스트라이크 애로우, 스트라이크 애로우 II, [발현] 스트라이크 애로우, 스캐터링 샷, [발현] 스캐터링 샷, 드래곤 팡, 스트라이크 애로우 III, 샤프트 브레이크, [발현] 샤프트 브레이크, [처형] 테어링 나이프, [처형] 팬텀 블레이드, 리메인 인센스, 데스 블레싱, 폴링 더스트, [발현] 폴링 더스트, [처형] 체인 시클, [처형] 포이즌 니들, 스니키 스나이핑, [발현/처형] 스니키 스나이핑, 체이싱 샷, 인카네이션
· 카데나 : 서먼 커팅 시미터, 서먼 스크래칭 클로, 서먼 스로잉 윙대거, 서먼 슈팅 샷건, 서먼 슬래싱 나이프, 서먼 릴리싱 봄, 서먼 비팅 니들배트, 서먼 스트라이킹 브릭, 체인아츠:크러시, 프로페셔널 에이전트, 체인아츠:테이크다운 강화
· 엔젤릭버스터 : 프라이멀 로어, 슈퍼 노바
· 제로 : 어드밴스드 파워 스텀프, 스핀 커터/스로잉 웨폰 강화
· 키네시스 : 텔레키네시스, 얼티메이트-트레인, 얼티메이트-B.P.M
· 아델 : 샤드, 에테르 결정, 임페일, 레조넌스, 크리에이션, 테리토리, 게더링, 오더, 페더, 노빌리티, 그레이브, 트레드, 블로섬, 다이크, 레프 용사의 의지, 마커, 루인, 인피니트, 리스토어, 스톰
· 일리움 : 크리스탈 스킬:데우스, 롱기누스 존
· 칼리 : 레조네이트, 디시빙 블레이드, 헥스 : 차크람 스윕, 헥스 : 차크람 퓨리, 데스 블로섬
· 아크 : 잊혀지지 않는 악몽, 잊혀지지 않는 흉몽, 되살아나는 악몽, 되살아나는 흉몽, 돌아오는 증오, 끝나지 않는 악몽, 끝나지 않는 흉몽, 황홀한 구속, 배틀 아츠-리인포스, 배틀 아츠-이그노어 가드, 배틀 아츠-보스 킬러, 끝없는 고통
· 라라 : 잠 깨우기, 흡수 : 강 웅덩이 물벼락, 흡수 : 소소리 바람, 흡수 : 햇빛 맹아리, 용맥 분출 VI
· 호영 : 환영 분신부, 추적 귀화부, 권술 : 흡성와류, 권술 : 호접지몽, 멸화염 : 허/실 VI, 지진쇄 : 허/실 VI, 파초풍 : 천 허/실 VI, 토파류 : 지 허/실 VI
- 이볼브의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약 30% 증가됩니다.
■ 히어로
-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최대 HP가 가장 높은 보스 몬스터에게 우선적으로 발동하도록 수정됩니다.
- 파이널 어택
· 최대 HP가 가장 높은 보스 몬스터에게 우선적으로 발동하도록 수정됩니다.
■ 팔라딘
- 폴링 저스티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60%에서 1491%로 감소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적용받도록 수정됩니다.
■ 다크나이트
- 파이널 어택
· 다크 스피어 적중 시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비홀더스 리벤지
· 전투 분석 시스템에 표기되도록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 (불,독)
- 메테오
· 스킬 사용 후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시점이 감소됩니다.
■ 아크메이지 (썬,콜)
- 블리자드
· 스킬 사용 후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시점이 감소됩니다.
- 블리자드 VI
· 스킬 사용 후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시점이 감소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13% 감소됩니다.
■ 비숍
- 제네시스
· 스킬 사용 후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시점이 감소됩니다.
■ 보우마스터
- 피닉스
· 공격 메커니즘이 변경됩니다.
■ 신궁
- 파이널 어택 : 석궁
· 직접 공격하는 공격 스킬의 적중 횟수마다 일정 확률로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프리져
· 공격 메커니즘이 변경됩니다.
■ 패스파인더
- 레이븐
· 공격 메커니즘이 변경됩니다.
· 공격 간격이 증가됩니다.
- 렐릭 차지Ⅱ
· 레이븐이 적을 공격할 경우 렐릭 게이지 충전량이 10에서 30으로 증가됩니다.
- 커스 트랜지션
· 디버프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에인션트 아스트라(블래스트)
· 첫번째 사격 시 발사 각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듀얼블레이드
- 써든레이드
· 스킬 사용 시 파이널 컷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일정 비율 감소시키는 기능이 제거됩니다.
- 파이널 컷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63초로 감소됩니다.
- 헌티드 엣지
· 헌티드 엣지-수라의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약 8% 증가됩니다.
■ 캡틴
- 컨티뉴얼 에이밍
· 특수 탄환이 캐릭터가 조금 더 가까운 위치에서 발사되도록 수정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13% 감소됩니다.
· 사정거리가 약 25% 증가됩니다.
· 시전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타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호밍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전함 노틸러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스트레인지 봄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소울마스터
- 소울 블레싱 III
· 코스믹 오브 생성 시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2%로 증가됩니다.
- 소드 엑스퍼트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코스모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100%로 증가됩니다.
- 솔루나 파워
· 발동 시 MP가 소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아래 스킬들에 커맨드 잠금 기능이 추가됩니다. 커맨드 잠금 시 아래 방향키와 함께 스킬을 사용해도 반대 모드의 스킬이 발동되지 않습니다.
· 블레이징 익스팅션, 인페르노라이즈, 플레임 디스차지, 블레이징 익스팅션 VI
- 스피릿 오브 플레임에 커스텀 커맨드 기능이 추가됩니다. 커스텀 커맨드 사용 시 스킬 키를 사용하여 플레임 폭스를 소환할 수 있고, 아래 방향키와 함께 스킬을 사용하여 파이어 라이온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인피니트 플레임 서클
· 하나의 적에게 최대 공격 적용 횟수 제한이 추가됩니다. 공격 횟수 제한이 적용된 적은 첫 공격 적중 시점부터 일정 시간이 지난 후 공격 제한이 해제됩니다.
· 플레임 폭스 소환 중 사용 시 초당 소비하는 불사조의 깃털 수가 2배로 증가되고 스킬의 최종 데미지가 100% 증가됩니다.
■ 나이트워커
- 엘리멘트 : 다크니스
· 어둠의 표식 지속 시간이 5초에서 15초로 증가됩니다.
- 다크니스 오멘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00%에서 370%로 감소됩니다.
· 공격 지속 시간이 5초에서 7초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1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어둠 속성 공격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최대 소환 가능 개수가 2개에서 1개로 감소됩니다.
· 지속 시간이 버프 아이콘으로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소환수 지속 시간 증가 효과가 적용되었을 때 스킬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배트 적용 중 배트 무리 소환 시간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아란
- 프로즌 그라운드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아드레날린 부스트 : 얼음 파동
· 활성화 시에도 전투 상태에 돌입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아드레날린 맥시멈을 습득하지 않은 경우 스킬 이름이 아드레날린 부스트 : 얼음 파동으로 변경됩니다.
· 아드레날린 맥시멈을 습득한 경우 스킬 이름이 아드레날린 맥시멈 : 얼음 파동으로 변경됩니다.
- 아드레날린 부스트 액티베이트
· 아드레날린 부스트 및 아드레날린 맥시멈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퀵슬롯 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드레날린 부스트의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보이도록 변경됩니다.
- 아드레날린 맥시멈 : 얼음 파동
· 활성화 시에도 전투 상태에 돌입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금빛 섬광
· 스킬 이름이 아드레날린 맥시멈 : 금빛 섬광으로 변경됩니다.
· 재발동 대기시간이 1.2초에서 0.8초로 감소됩니다.
- 비욘더-리인포스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비욘더-보너스 어택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비욘더-이그노어 가드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에반
- 어드밴스드 드래곤 스파킹
· 드래곤 스파킹 10레벨 이상 시 습득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다이브 오브 썬더
· 전기 구체가 생성될 수 없을 때 시스템 메시지 출력 빈도가 감소됩니다.
■ 루미너스
- 모닝 스타폴
· 스킬이 삭제됩니다.
- 트와일라잇 노바
· 빛과 어둠의 힘으로 폭발을 일으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 선파이어 상태일 때 데미지가 30레벨 기준 830%에서 1250%로 증가됩니다.
· 이클립스 상태일 때 데미지가 30레벨 기준 830%에서 1250%로 증가됩니다.
- 모닝 스타폴 V 코어가 트와일라잇 노바 V 코어로 변경됩니다.
■ 메르세데스
- 스트라이크 듀얼샷
· 적중한 적을 일정 확률로 기절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기절상태인 적에게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라이트닝 엣지
· 패시브 효과의 거스트 다이브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37%p에서 245%p로 증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스트라이크 듀얼샷
· 적중한 적을 일정 확률로 기절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기절상태인 적에게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팬텀
- 조커
· 스킬 시전 이펙트와 타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블래스터
- 건틀렛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해머 스매시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0%에서 150%로 감소됩니다.
· 차지 후 사용 시 충격파가 설치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최종 데미지 증가 디버프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쇼크 웨이브 펀치
· 충격파가 삭제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65%에서 180%로 감소됩니다.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5%에서 210%로 증가됩니다.
- 허리케인 믹서
· 패시브 효과의 해머 스매시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95%p에서 150%p로 감소됩니다.
- 건틀렛 엑스퍼트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펀치-쇼크 웨이브 보너스 어택
· 스킬이 삭제됩니다.
- 펀치-보너스 어택
· 해머 스매시, 쇼크 웨이브 펀치의 공격 횟수를 증가시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 벙커 버스터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00%에서 500%로 증가됩니다.
- 발칸 펀치
· 첫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200%로 증가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50%에서 100%로 증가됩니다.
■ 배틀메이지
- 다크 라이트닝
· 검은 징표의 지속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어비셜 라이트닝
· 검은 징표 공격 발동 횟수가 30번에서 45번으로 증가됩니다.
■ 제논
- 핀포인트 로켓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로켓 시스템
· 적을 추적하여 공격하는 로켓을 발사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 핀포인트 로켓 1차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로켓 시스템 1차 강화
· 로켓 시스템을 강화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 이지스 시스템
· 스킬이 삭제됩니다.
- 핀포인트 로켓 2차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로켓 시스템 2차 강화
· 로켓 시스템을 강화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 핀포인트 로켓 최종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로켓 시스템 최종 강화
· 로켓 시스템을 강화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 핀포인트 로켓 V 코어가 로켓 시스템 V 코어로 변경됩니다.
- 이지스 시스템 V 코어가 삭제되며 기존 이지스 시스템 스킬을 보유한 강화 코어의 경우 아래 스킬로 대체되며, 대체될 스킬을 이미 보유한 코어의 경우 차등 순위의 스킬로 대체됩니다.
· 1순위 : 로켓 시스템
· 2순위 :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 3순위 : 홀로그램 그래피티
■ 카이저
- 페트리파이드
· 공격 횟수가 1번에서 3번으로 증가됩니다.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인퍼널 브레스
· 액션 딜레이가 약 29%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에서 970%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화염 불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0%에서 240%로 증가됩니다.
- 인퍼널 브레스-리인포스
· 인퍼널 브레스의 화염 불길이 인퍼널 브레스-리인포스의 효과를 적용받도록 개선됩니다.
- 인퍼널 브레스-타일 퍼시스트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인퍼널 브레스-타일 리인포스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인퍼널 브레스-이그노어 가드
· 인퍼널 브레스의 몬스터 방어율 무시 수치를 증가시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 인퍼널 브레스-보스 킬러
· 인퍼널 브레스의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 카인
- 데스 블레싱
· 어나일레이션 악의의 영지 지속 중 데스 블레싱의 스킬 이름이 어나일레이션 : 데스 블레싱으로 변경됩니다.
■ 카데나
- 서먼 비팅 니들배트
· 1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95%에서 330%로 감소됩니다.
· 1타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2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40%에서 443%로 감소됩니다.
· 2타의 공격 횟수가 9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 3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15%에서 653%로 감소됩니다.
· 3타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체인아츠:테이크다운
· 시간 내에 웨폰 버라이어티 추가타 최대 발동 횟수를 충족했을 때 난타가 즉시 발생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난타의 최대 공격 가능한 적의 수가 1에서 10으로 증가됩니다.
■ 키네시스
- 텔레키네시스
· 얼티메이트-싸이킥 샷, 얼티메이트-B.P.M, 얼티메이트-싸이킥 샷 VI을 제외한 얼티메이트 스킬에도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주변 물체가 생성 시 적중한 적의 수와 관계없이 1개 생성되도록 변경됩니다.
· 주변 물체가 생성 시 적중한 적 중 최대 HP가 가장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공격하게 됩니다.
■ 아델
- 테리토리
·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를 적용 받았을 때 사용 후 일정 시간 동안 재설치가 불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지속 시간이 버프 아이콘으로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리스토어
· HEXA 강화 코어가 개방된 리스토어가 솔 야누스 : 새벽을 발동시키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일리움
- 소울 오브 크리스탈에 커맨드 잠금 기능이 추가됩니다. 커맨드 잠금 시 방향키 입력 없이 스킬 키만으로 가지고 있는 모든 크리스탈 조각을 소모하여 한 번에 영혼의 크리스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아크
- 지워지지 않는 상처 VI에 돌아오는 증오 VI를 강화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킬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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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통
- 몽키 퓨리어스, 플래시 뱅, 유니콘 스파이크의 디버프 중 1개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즈모스 협곡 스테이지 클리어 시 일부 보존되지 않는 스킬이 맵이동 전까지 보존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수정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크메이지(썬,콜) : 썬더 스피어
· 보우마스터 : 애로우 플래터 설치 모드
· 패스파인더 : 에인션트 아스트라(트랜지션)
· 팬텀 : 슈라우드
- 1~4차 스킬 레벨 초기화 시 일부 6차 스킬이 스킬북 UI에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썬,콜)
- 프리징 이펙트
· 빙결 중첩이 모두 감소해도 이펙트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썬더 스피어
· 타격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어색한 위치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숍의 헤븐즈 도어의 시전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우마스터의 플레시 미라주가 몬스터 탐색 로직 오류로 인해 잔영이 발사한 화살이 의도보다 넓은 탐색 범위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수정 후 몬스터 탐색 범위가 기존 대비 37.5% 감소됩니다.
■ 듀얼블레이드의 플래시 뱅의 디버프가 자신이 아닌 듀얼블레이드에게도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바이퍼의 서펜트 스톤의 시전 이펙트가 가끔 어색한 시점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캡틴
- 서먼 크루가 퍼실레이드를 사용하여도 소환수가 공격을 시작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셈블 크루가 퍼실레이드를 사용하여도 소환수가 공격을 시작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래피드 파이어 VI의 난사 모드에 불릿의 공격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논슈터
- 몽키 퓨리어스
· 파이널 어택이 가끔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도트 데미지가 각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디버프가 자신이 아닌 캐논슈터에게도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소울마스터
- 코스믹 버스트의 시전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솔루나 슬래시의 타격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의 인페르노라이즈가 엘리멘트 : 플레임을 활성화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워커
- 엘리멘트 : 다크니스의 어둠의 표식 이펙트가 가끔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크니스 오멘의 스킬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도미니언 스킬 종료 시 일부 스킬 이펙트가 어색하게 소멸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란의 아드레날린 맥시멈의 시전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반의 아드레날린 맥시멈의 시전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가 롤링 문썰트 시전 후 가끔 스피릿 점프를 두 번 시전 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팬텀의 저지먼트 스킬 UI가 가끔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은월의 분혼 격참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블래스터
- 해머 스매시의 일부 스킬 이펙트가 투명도 옵션에 영향을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
- 아래 스킬들의 자폭 공격이 발생할 때 가끔 다른 캐릭터에게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봇 런처 : RM7, 서포트 웨이버 : H-EX, 마그네틱 필드, 로봇 팩토리 : RM1, 서포트 웨이버 강화
- 다른 캐릭터에게 아래 스킬들의 히트 이펙트가 어색한 위치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봇 런처 : RM7, 마그네틱 필드, 로봇 팩토리 : RM1
- 마그네틱 필드
· 자기장 코일의 설치 위치에 따라 가끔 마그네틱 필드의 공격이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3개의 자기장 코일 설치 후 일부 자기장 코일이 제거되었을 때 남은 자기장 코일이 여전히 공격 상태인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3개의 자기장 코일 설치 후 일부 자기장 코일이 제거되었을 때 남은 자기장 코일이 1개 이상임에도 버프 아이콘이 제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그네틱 필드가 소멸할 때 다른 캐릭터에게 자기장 코일보다 마그네틱 필드가 먼저 사라지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봇 팩토리 : RM1
· 가끔 다른 캐릭터에게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어벤져의 서패스 리미트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제로
- 어드밴스드 스로잉 웨폰
· 소환수가 가끔 어색하게 소멸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환수가 맵의 외곽에서 생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시스트, 트랜센던트 시간의 축복으로 시전 시 가끔 다른 캐릭터에게 소환수가 반대 방향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른쪽으로 시전 시 소환수가 반대로 회전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레인의 딜레이가 시전하는 캐릭터에 따라 상이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트랜센던트
· 시간의 축복으로 발동하는 플래시 어썰터의 이펙트가 다른 유저에게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간의 축복으로 발동하는 스킬의 타격 효과음이 들리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델
- 게더링
· 크리에이션/게더링 강화 코어의 20레벨 효과를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로섬
· 블로섬/스콜 강화 코어의 20레벨 효과를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리움
- 리요
· 정상적으로 공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리스탈 스킬:데우스
· 위성이 정상적으로 공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래프트:자벨린 VI, 글로리윙:자벨린 VI
· 크리스탈 파편 버프 아이콘이 가끔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칼리
- 데스 블로섬
· 타격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타격 이펙트가 몬스터의 크기에 따라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의 끝없는 고통 시전 시 액션이 지속 중 액션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라라
- 잠 깨우기
· 스킬 시전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타격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흡수 : 강 웅덩이 물벼락의 타격 이펙트가 가끔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흡수 : 소소리 바람의 스킬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유로운 용맥
· 버프 아이콘에 스킬 설명이 표기되도록 수정됩니다.
· 마을에서 자유로운 용맥이 생성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큰 기지개
· 스킬 시전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타격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영의 권술 : 호접지몽의 스킬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GM소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