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기자단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메이플2] 메이플스토리 2, 공개된 정보 총 정리

아이콘 매일매일
댓글: 3 개
조회: 6345
추천: 6
2014-04-06 17:37:50

 

메이플스토리 1의 선풍적인 인기로 후속작에 대한 이야기가 4~5년 전 부터 나왔는데 마침내 2014년 11월 6일, 최초로 메이플스토리 2가 티저 사이트를 통해 정식 공개됩니다.

 

▶ 메이플스토리 2

 

메이플스토리 1의 후속작으로 Full 3D 쿼터뷰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후속작답게 전작의 배경과 몬스터 등이 등장하지만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메이플스토리 2는 올해 여름경 첫 클로즈 베타를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 메이플스토리 2의 세계관과 지역

 

메이플스토리 시대의 사람들에게도 알려지지 않을 정도의 아주 먼 과거의 시대를 바탕으로 합니다. 당대의 사람들도 자신들이 사는 세계에 '메이플 월드'라는 명칭을 붙이고 방식대로 삶의 터전을 닦아 각지의 마을에 헤네시스,엘리니아,페리온,커닝시티라 이름 붙였습니다.

 

아주 먼 과거임에도 불구하고 티저 이미지를 통해 자동차, 텔레비전, 총 등 발전한 기술 등이 등장하는 것으로 보아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잊혀진 문명이 아닐지 싶습니다. 메이플스토리 2의 모든 문명이 잊혀지고 발전된 문명 하나없는 메이플 월드에서 메이플스토리 1이 시작되는거죠.

 

메이플 월드에는 다양한 지역이 존재합니다.

 

- 트라이아 Tria

 

 

여제 에레브가 살고 있는 트라이아 궁이 존재합니다. 축복과 영광의 도시라고 불리고 메이플 월드에서 가장 크고 번화하였으며 정치, 경제,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도시가 되었습니다. 이는 이처럼 대도시로 성장할 수 있었던건 여제의 신성한 힘이 자신을 지켜줄거라고 믿었던 사람들이 궁전 주변으로 모여들면서 점점 규모가 커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헤네시스

 

- 페리온

 

- 엘리니아

 

- 커닝시티

 

▶ 메이플스토리 2의 스토리와 등장 인물

 

메이플 월드는 세계를 수호하는 세 개의 라펜타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그 중 하나가 파괴되면서 메이플 월드 전역에 기상 이변이 발생하는 등 혼란이 도래합니다. 어지러운 세계에서 모험의 첫 발을 내딛으며 메이플스토리 2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등장 인물은 이름이 공개된 인물만 기재합니다.

 

- 여제 에레브 The Empress Ereb

 

 

메이플 월드에는 여제가 존재했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에레브'. 트라이아 궁에 거처하며 왕실 수호대의 수호 아래 메이플 월드의 안위를 보살핍니다.

 

- 벨라 비드블라임 Bella Vid-Bleim

 

 

- 나메드

 

 

페리온의 신관입니다.

 

▶ 메이플스토리 2의 직업

 

메이플스토리 2는 전작의 시그너스 기사단, 영웅, 레지스탕스 등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모험가만 존재하며 초보자로 시작해 현자를 만나 그의 도움으로 8가지 직업 중 하나로 전직합니다.

 

전사, 마법사, 궁수, 도적의 네 가지 직업 군이 존재하며 각 군마다 두 개의 직업이 존재합니다.

 

- 버서커 (전사)

 

 

전투를 즐기는 전장의 지배자. 광기에 사로잡혀 두려움을 잊은 채 거대한 검을 맹렬히 휘두르며 날뛰는 버서커는 든든한 아군이자 공포의 대상이다. 적진 한 가운데로 뛰어들어 압도적인 힘으로 적을 궤멸시키며, 궁지에 몰리면 놀라운 괴력을 발휘한다.

 

전작의 히어로, 다크나이트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용 무기는 두손검으로 보입니다. 같은 군인 나이트와는 다르게 공격에 초점을 맞춘 딜러형 직업입니다.

 

버서커는 본래 페리온 부족 출신으로 알려져있는데 메이플 월드가 혼란에 빠진 지금, 페리온 대족장인 붉은 늑대의 심장은 페리온 부족 출신이 아니더라도 남다른 투쟁심과 강인한 힘이 있다면 버서커가 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나이트 (전사)

 

 

전투의 선두에 서는 것도 마지막까지 남아 동료의 뒤를 지키는 것도 모두 나이트의 몫이다. 달려드는 적의 공격을 거침없이 방패로 막아내는가 하면, 빠르고 절도 있는 검술로 적의 빈틈을 노려 회심의 일격을 날린다.

 

전작의 팔라딘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용 무기는 롱소드이며 또, 실드를 사용합니다. 같은 군인 버서커와는 달리 아군을 수호하는 탱커형 직업입니다. 

 

나이트는 여제를 수호하는 왕실 근위대의 정예부대입니다.

 

- 위자드 (마법사)

 

- 프리스트 (마법사)

 

- 레인저 (궁수)

 

- 건슬링어 (궁수)

 

- 시프 (도적)

 

- 어쌔신 (도적)

 

▶ 전작과의 차이

 

- 메이플스토리 초기의 재미를 재현하고 티저 사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초기의 향수를 자극하는 정보가 올라오는 것으로 보아 흔히 '빅뱅 전'을 그리워 하는 유저들을 초점으로 맞춰 게임이 제작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전작과는 달리 게임 내에 영향을 미치는 캐시 아이템의 출시는 없다고 단언했습니다. 다만 전작도 비슷한 발언을 한 바가 있기에 지켜질지는 의문입니다.

 

▶ 기타

 

- 메이플스토리 2는 NC소프트와 넥슨의 공동 프로젝트였습니다. 허나 최근 넥슨의 단독 프로젝트로 체재가 변경되었습니다.

- 메이플스토리의 제작자이자 초대 운영자였던 이승찬 본부장이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나, 지금은 떠났습니다.

- 기획팀장은 네미라는 별칭의 여자이며 위젯에서 메이플스토리 기획팀장을 맡은 바가 있습니다.

- 마비노기 영웅전의 이은석 디렉터가 개발진 중에 있습니다.

- 메이플스토리 2는 패스엔진(pathengine)의 라이센스를 취득하여 이를 기반으로 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