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제 (テーゼ)
당신은 세계의 일부로서 기존의 세계를 구성하는 존재로 선언되었습니다. 세계의 파멸을 가속시키는 아우프헤벤의 공격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정반대의 존재와 짝을 이루어야 합니다.
안티테제 (アンチテーゼ)
당신은 기존 세계에 침입한 존재로서, 새로운 세계로 가기 위한 이례적인 존재로 선언되었습니다. 세계의 파멸을 가속시키는 아우프헤벤의 공격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정반대의 존재와 짝을 이루어야 합니다.
테제 UI
예시
파멸 UI (추정)
파멸 상태 (포토샵으로 합침(왼쪽), 바늘은 빙글빙글 돌 수 있음(오른쪽))
회복 상태 (안합침)
각 UI의 구역(왼쪽)에는 오른쪽처럼 불이 들어올 수 있음
생명의 힘 (生命の力)
2~4페이즈 출현
당신은 분출되는 세계의 에너지에 닿았습니다. 아우프헤벤이 빛으로 하늘을 가릴 때, 30%의 데미지를 경감시켜 줍니다.
생명의 힘(쉴드) 걸릴때마다 스택상승, 영역의 지속시간 1초. 버프의 지속시간 90초
스택 최대치 = 500
디버프 아이콘
스택 증가 이펙트
디버프 지속중 이펙트
생명의 빛 (生命の光)
3~4페이즈 출현
10초 동안 장판 생성
플레이어 체력 회복 추정
대지의 피 (大地の血)
4페이즈 출현
(최대 체력 30% - 방어력) × 0.55의 데미지 + 넉백 + 공중으로 띄움
쿨타임 10초
차원의 균열(테제) (次元の亀裂(テーゼ))
5페이즈 출현 추정
차원의 균열(안티테제) (アンチ次元の亀裂(テーゼ))
5페이즈 출현 추정
아우프헤벤 아포슬(아포스톨)
리젠
아포스톨의 창(직각) (アポストルの槍(直角))
아우프헤벤 아포슬(아포스톨) 공격
1~5페이즈 출현 추정
(최대 체력 20% - 방어력) × 0.55의 데미지
쿨타임 10초
3초 슬로우
아포스톨의 창(대각) (アポストルの槍(斜め))
아우프헤벤 아포슬(아포스톨) 공격
1~5페이즈 출현 추정
(최대 체력 20% - 방어력) × 0.55의 데미지
쿨타임 10초
3초 슬로우
아우프헤벤 후광(アウフヘーベン - 後光)
레이저 공격. 최대 체력 5%의 지속 데미지. 시작 각도 45도? 개수 3개? 레이저간격 120도?
아우프헤벤 - 질식 (アウフヘーベン - 窒息)
머임 이거
아우프헤벤 커스 (테제) (アウフヘーベンカース(テーゼ))
안티테제 상태에서만 공격 가능?(추정)
4페이즈 출현 추정
리젠
정지
공격1
(최대 체력 10% - 방어력) × 0.55의 데미지
쿨타임 3초
공격2
(최대 체력 30% - 방어력) × 0.55의 데미지
쿨타임 1.5초
플레이어에게 테제 디버프를 입힘
처치
아우프헤벤 커스 (안티테제) (アウフヘーベンカース(アンチテーゼ))
테제 상태에서만 공격 가능?(추정)
4페이즈 출현 추정
리젠
정지
공격1
(최대 체력 10% - 방어력) × 0.55의 데미지
쿨타임 3초
공격2
(최대 체력 30% - 방어력) × 0.55의 데미지
쿨타임 1.5초
플레이어에게 안티테제 디버프를 입힘
처치
아우프헤벤 본체 패턴
리젠
정지
공격0
(최대 체력 20% - 방어력) × 0.55의 데미지
쿨타임 3초
플레이어에게 테제 디버프를 입힘
스킬1 / 공격1
텔레포트 후 (최대 체력 60% - 방어력) × 0.55의 데미지 + 넉백
플레이어에게 안티테제 디버프를 입힘
공격2
(최대 체력 40% - 방어력) × 0.55의 데미지
쿨타임 11초
투사체속도 1500
플레이어에게 안티테제 디버프를 입힘
공격3
(최대 체력 40% - 방어력) × 0.55의 데미지
쿨타임 13초
투사체속도 100
플레이어에게 테제 디버프를 입힘
공격4
바인드를 걸면 풀린 후 시전(추정)
최대 체력 33%의 데미지 + 넉백
쿨타임 5초
플레이어에게 안티테제 디버프를 입힘
5초 스턴(스토리 모드) 또는 7초 스턴(이벤트 모드)
알림 메세지 1: 아우프헤벤의 역습이 시작됩니다.
공격5
(최대 체력 20% - 방어력) × 0.55의 데미지 + 돌진, 닥사무시
쿨타임 16초
플레이어에게 테제 디버프를 입힘
[연계] 공격6
공격6[연계]
(최대 체력 20% - 방어력) × 0.55의 데미지 + 돌진, 닥사무시
플레이어에게 안티테제 디버프를 입힘
[연계] 공격7
공격7[연계]
(최대 체력 30% - 방어력) × 0.55의 데미지
플레이어에게 테제 디버프를 입힘
(연계공격 5,6,7은 세렌 석양 3연베기와 같은 메커니즘)
공격8
최대 체력 1%의 데미지
쿨타임 70초
스킬시전 후 4230 밀리세컨드 후에 666% 체력비례 데미지. 생명의 힘 디버프의 스택1당 33%p만큼 데미지 감쇄
알림 메세지 1: 아우프헤벤이 눈부신 빛으로 하늘을 가릅니다.
공격9
최대 체력 1%의 데미지
쿨타임 15초
심판패턴: 테제/안티테제 보유파티원의 수 차이만큼 랜덤한 파티원 즉사(최대 체력 9999%의 데미지)
알림 메세지 1: 파멸의 끝에 심판이 내려집니다. 테제와 안티테제 디버프를 가진 인원수의 차이에 따라 랜덤한 파티원이 즉시 행동 불능 상태가 됩니다.
공격10
최대 체력 0%의 데미지
쿨타임 50초
알림 메세지 1: 아슈레이의 의지가 아우프헤벤을 잠시 제압합니다.
[연계] 공격11
공격11[연계]
최대 체력 0%의 데미지
[연계] 공격13
공격13[연계]
최대 체력 0%의 데미지
[연계] 공격12
공격12[연계]
최대 체력 0%의 데미지
알림 메세지 1: 아우프헤벤이 곧 종말의 빛을 발합니다.
→ 천사의 재림 공격 추정
공격14
최대 체력 1%의 데미지
쿨타임 10초
2.73초후에 루시드 폭탄 : 파티원과 겹치면 반감
테제 디버프 폭탄
안티테제 디버프 폭탄
스크린 이펙트 (50% 축소)
알림 메세지 1: 파멸이 가속됩니다. 10초 후에 자신과 다른 종류의 테제 디버프를 가지고 있는 파티원과 짝을 이루지 않으면 즉시 행동 불능 상태가 됩니다.
기타
safeTest 무효 판정 시 호출. 보스체력 % 회복 이펙트 연출용
safeTest 성공 시 호출. 전체 캐릭터 체력 %회복 이펙트 연출용
safeTest 실패 시 호출. 해당 캐릭터 즉사
아우프헤벤 5페이즈? 추정
그로기패턴(연계공격 10~13 추정)
이전 그로기스킬 사용시점의 체력을 저장해두었다가 다음 그로기스킬 사용시에 현재체력과 비교하여, 파멸카운트×3만큼 %로 체력을 회복 (최대 100%)
천사의재림 (공격12 연계 추정)
지정된 안전지대에 위치하지 않으면 즉사(최대 체력 9999%의 데미지). 검마 2페이즈 권능참고
균열 흡수 패턴
뭔지 모름
보스 미션들
1. 파멸 카운터가 0인 상태에서 보스를 처치
- 보상: 네오 도쿄 코인 500개
2. 아무도 죽지 않고 심판 패턴 통과
- 보상: 네오 도쿄 코인 500개
3. 각기 다른 종류의 폭탄화에 걸린 파티원과 붙어 데미지를 10회 상쇄 (누적)
- 보상: 네오 도쿄 코인 500개
4. 바인드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페이즈 클리어
- 보상: 네오 도쿄 코인 500개
5. 생명의 힘으로 전멸기 데미지를 완전히 상쇄
- 보상: 네오 도쿄 코인 500개
6. 한 번의 보스전에서 12번째 아우프헤벤 아포슬(아포스톨)이 출현
- 보상: 네오 도쿄 코인 500개
7. 한 번의 보스전에서 생명의 빛으로 10번 회복
- 보상: 네오 도쿄 코인 500개
8. 한 번의 보스전에서 15번째 아우프헤벤 아포슬(아포스톨)이 출현
- 보상: 네오 도쿄 코인 100개
9. 아우프헤벤 커스 10회 처치 (누적)
- 보상: 네오 도쿄 코인 100개
10. 균열을 흡수하여 파티원 10회 회복 (누적)
- 보상: 네오 도쿄 코인 200개
11. 보스 페이즈 1 클리어
- 보상: 몇번이라도 멈추게 하겠어! 칭호
12. 보스 페이즈 1을 한 번도 죽지 않고 클리어
- 보상: 듀나스 모자 교환권
13. 보스 페이즈 1을 한 직업군만 포함한 2인 이상의 파티로 클리어
- 보상: 듀나스 망토 교환권
14. 보스 페이즈 2 클리어
- 보상: 아우프헤벤 데미지 스킨(유닛)
15. 보스 페이즈 3 클리어
- 보상: 아우프헤벤 의자
16. 보스 페이즈 4 클리어
- 보상: 신성한 아우프헤벤 의자
17. 보스 페이즈 5 클리어
- 보상: 찬란한 아우프헤벤 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