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로드용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

아이콘 연어먹던곰
조회: 160
2023-12-28 23:01:47


안녕하세요 데몬어벤져입니다.

6차 마스터리를 받았는데도 이런 불편한 구조를 "굳이" 유지해서 준게 아쉬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데벤은   주력기 예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1. 20초동안 주력기를 사용하지 않을 시 주력기를 4번 예열해야 하고

2. 90초짜리 자체 버프를 갱신할 때마다 주력기를 2번 예열해야 합니다.


이 예열 과정에서는 주력기가 파란색이 되고 타수와 공속이 감소하는 딜로스가 발생하는데요

그래서 데벤들은 이 예열 과정을 흔히 파랑익시드 라고 부릅니다.





파랑익시드는 몇년 전부터 계속 개선안에 포함될 만큼 오래된 문제인데요.

사실 과거에는 데벤처럼 주력기에 불편한 구조가 달린 직업이 많았습니다.


히어로는 사냥시 5차나 하이퍼 버프를 쓰지 않으면  주력기 강화가 안됐고

닼나는 새크리파이스 버프가 꺼지면  주력기에 쿨이 달렸으며

소마는  주력기 사용 시마다 강제로 점프가 됐고

나워는 점캔을 안하면  주력기 공속이 느렸으며

엔버는  주력기가 다단히트인데 끊어치기가 안됐습니다.


          


그런데 이 직업들이 하나씩 개선되어 가는 선례를 보면서,

마스터리 코어로  주력기를 받게 되면 이런 구조도 당연히 손 봐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김창섭 디렉터께서 뉴에이지 쇼케이스에서

"마스터리 코어는 성능적인 개선은 물론이고, 기능적인 개선도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스킬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주력기들이 강화되는 만큼 전투가 한단계 더 개선될 것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라고 말씀하신 부분도 있었구요.


그런데 이번 쇼케이스를 보는데..





네 여전히 파랑익시드를 달고 왔네요..

이를 보고 많은 데벤유저들이 대체 왜 굳이 마스터리에까지 이 구조를 넣어주냐는 반응이었고

테섭에서 개선되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테섭을 까보니 버프 갱신 전까지는 익시드가 유지되게 해줬는데..

버프 갱신시에는 또 파랑익시드가 나오는 반쪽짜리 패치를 해주었습니다.


개선이 된건 고맙긴 한데, 굳이 왜 반만 개선해주는 건가요?


1. 이미 다양한 직업의 선례      가 있고

2. 김창섭 디렉터님의 말처럼 마스터리 코어를 통해 구조 개선을 해줄 명분도 충분한데다가

3. 파랑익시드가 불편하다는 점을 개발팀에서 인식하셨다면


이젠 파랑 익시드 좀 그냥 삭제해주세요...

Lv71 연어먹던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