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로드용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어린 라라 키우기

아이콘 나린사람
조회: 247
2024-01-21 01:22:02
1. Introduction
이 글은 아케인 리버를 따라 흘러가고 있는 어린 라라가 갈매기한테 쪼아 먹히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작성했습니다.

2. 괴물 갈매기

260레벨을 달성하고 세르니움에 입성하면 만날 수 있는 몬스터로, 체력은 38억입니다. 문브릿지에 돌아다니는 몬스터들의 체력 5.5억 ~ 5.7억과 비교하면, 라라의 낮은 사냥 난이도를 고려해도 사냥을 위해 상당한 수준의 스펙업이 필요합니다. 토지령들이 세르니움에서 제 구실을 하려면, 라라는 전투력을 적어도 1000만까지는 올려야 합니다.

3. 장비
2월에 수상한 큐브가 단종되기 전까지 국민 템세팅인 3카 5앱, 9% / 10을 완성해야 합니다. 즉, 카오스 루타비스 세트 3개 (모자, 상의, 하의), 앱솔랩스 세트 5개 (어깨장식, 장갑, 망토, 신발, 완드)와 9보장(뱃지, 귀고리, 펜던트 2개, 얼굴장식, 눈장식, 반지 2개, 포켓 아이템, 벨트)을 구비한 후, 윗잠재는 에픽 INT +9%, 아랫잠재는 레어 마력 10을 붙여야 합니다.

3.1 보스 장신구 세트
도미네이터 펜던트
크리스탈 웬투스 뱃지
메커네이터 펜던트
실버블라썸 링
아쿠아틱 레터 눈장식
응축된 힘의 결정석
핑크빛 성배
데아 시두스 이어링
골든 클로버 벨트 (또는 분노한 자쿰의 벨트)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

총 10개의 장신구가 필요합니다.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 메커네이터 펜던트는 경매장에서 구매하지 않습니다.

3.1 방어구, 보스 장신구
잠재능력을 부여할 수 없는 크리스탈 웬투스 뱃지와 핑크빛 성배를 제외하면 모든 부위에 윗잠 INT +9%, 아랫잠 마력 +10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벨트를 제외하면 토드의 망치를 통해 

3.1.1 에디셔널 잠재능력
어린 마법사는 방어구 아랫잠재를 구하기 정말 쉽습니다. 메이플 옥션에 들어가서, 필요한 부위를 선택하고 검색 옵션에 레벨 범위 0~120, 에디셔널 마력 +4를 선택하여 검색합니다. 부위당 1000~2000만 메소에 아랫잠을 얻어올 수 있습니다.
단, 벨트는 토드 중간다리인 130제 익스트림 벨트가 비싸기 때문에, 후순위로 밀립니다.

3.1.2 잠재능력
윗잠재는 직접 뽑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에서 구매한 저렙템에 INT +9%가 뜰 때까지 수상한 큐브를 돌려줍니다. 아이템 레벨 130부터는 감정 비용이 폭등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120레벨 이하 아이템에 큐브를 돌리세요. 윗잠이 두 줄일 경우, 코인샵에서 금빛 각인의 인장을 구매하여 세 줄로 늘려줍니다.

3.1.3 추가옵션
반지, 어깨장식, 뱃지를 제외한 아이템에는 추가옵션이 밝은 녹색으로 붙습니다. INT +1은 1급, 마력 +1은 4급, 올스탯 +1은 10급으로 계산한 후 모두 더하여, 급수가 충분히 높은 아이템을 구매합니다.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검은 환생의 불꽃은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 중 레벨에 비해 급수가 낮은 아이템을 위주로 돌려줍니다. (아이템 레벨이 높을수록 높은 급수가 뜰 확률이 증가합니다.)
도미네이터 펜던트 - 140제, 12급 -> 80급 이상 요망
앱솔랩스 메이지글러브 - 160제, 45급 -> 90급 이상 요망
분노한 자쿰의 벨트 - 150제, 56급 -> 추후 95급 이상 골든 클로버 벨트로 교체 요망
데아 시두스 이어링 - 130제, 74급
핑크빛 성배 - 140제, 44급 -> 추후 100급 이상으로 재구매 요망
아쿠아틱 레터 눈장식 - 100제, 67급 -> 교체하기 애매함
응축된 힘의 결정석 - 110제 -> 추후 70급 이상으로 구매 요망
메커네이터 팬던트 - 120제 -> 80급 이상으로 구비 요망

경매장에 있는 환생의 불꽃은 아직 구매할 때가 아닙니다. 노말 루시드를 잡을 때까지도 쓸 일이 없습니다.

3.1.4 주문의 흔적
무조건 일요일에 하세요. 주문의 흔적 성공 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또한, 성공 확률을 더 높이기 위해 코인샵에서 판매하는 성향 성장의 비약은 모두 손재주에 투자합니다.
70%작은 강화 성능이 좋지 않은 보스 장신구 세트에 시도합니다. 일요일에는 성공 확률이 95%로 증가하며, 손재주 성향을 50레벨 이상 달성하여 성공 확률을 100%로 높일 수 있습니다.
30%작은 강화 성능이 좋은 카루타, 앱솔랩스 세트에 시도합니다. 일요일에는 성공 확률이 45%로 증가하며, 손재주 만렙을 달성하여 성공 확률을 55%로 높일 수 있습니다. 다만, 지금은 70%작을 유지하고, 노말 스우를 잡았을 때 슬슬 30%작을 시도하면 됩니다.

3.1.5 스타포스 강화
일단 10성 ~ 12성에서 멈추세요. 30% 완작 후 17성으로 올려도 늦지 않습니다.

3.2 보조무기, 엠블렘
무기와 함께 무보엠이라고도 합니다. 보조무기와 엠블렘은 윗잠과 아랫잠만 부여할 수 있는데, 특히 엠블렘은 교환 불가이기 때문에 직작을 해야 합니다.

3.2.1 아랫잠
마력 3%를 목표로 합니다. 추후 주간 보스를 잡아서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를 충분히 얻으면, 엠블렘에 투자하여 에픽으로 올린 후, 다시 수상한 에디셔널 큐브를 돌려 마력 6%를 얻습니다. 이 때, 아랫잠은 이벤트 큐브를 활용합니다.

3.2.2 윗잠
보조무기는 에픽 6%, 엠블렘은 유니크 9%를 목표로 합니다. 설마 카르마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를 엉뚱한 데 발랐다고요? 저런.

3.3 무기
요새 흙케인이 그렇게 유행이라던데, 제가 했던 방식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3.2.1 무기
경매장에 굴러다니는 아케인셰이드 완드를 구매합니다. 두 달 전에 비해 가격이 상당히 많이 떨어져서, 2000~3000만 메소로 구할 수 있습니다.

3.2.2 추가옵션
무기의 추가옵션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아케인셰이드 완드에서 등장하는 마력 추가옵션은 +63, +92, +126, +167, +214로, +167 이상을 얻을 때까지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검은 환생의 불꽃을 돌려줍니다. 당연하지만 +167보다 낮은 수가 나와도 공격력이 증가할 수 있다면 선택합니다.

3.2.3 잠재능력과 에디셔널 잠재능력
윗잠 에픽 마력 +6%, 아랫잠 레어 마력 +3%를 목표로 하나, 아직은 때가 아닙니다. 데미안을 잡고 고민해도 늦지 않습니다.

3.2.4 주문의 흔적과 스타포스
임시로 70%로 완작한 후, 10성까지 천천히 올려줍니다. 최종적으로는 15% 완작이 필요하나, 주문의 흔적이 굉장히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21주년 이벤트까지 길게 보고 가야 합니다. 가디언 엔젤 슬라임을 잡을 때쯤 고민해보세요.

4. 보스
4.1 일간 보스
일간 보스를 모두 돌면 1100만 메소의 결정석 수익을 매일 얻을 수 있습니다. 전투력 120만 수준에서는 순삭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르스와 함께 매일 3000만 메소 이상의 수익과 하루 50개의 수상한 큐브를 얻을 수 있습니다.

4.2 주간 보스
지금도 카오스 벨룸 / 하드 매그너스까지는 충분히 잡을 수 있는 스펙입니다.
하드 힐라, 노말 시그너스는 극딜 사이클만 알아도 쉽게 잡을 수 있으며, 카루타는 유튜브로 공략을 확인한 후 연습하세요.
이지 시그너스 1회 -> 하드 힐라 -> 노말 시그너스 -> 카오스 반반 -> 카오스 피에르 -> 카오스 블러디퀸 -> 카오스 핑크빈 -> 카오스 벨룸 -> 하드 매그너스 순서를 추천합니다.

5. V 매트릭스
5.1 스킬 코어
강화 우선순위는 해 강 산 바람 -> 큰 기지개 -> 산등성이 굽이굽이 -> 용솟음치는 정기입니다. 경험의 코어 젬스톤은 모두 여기에 투자해주세요.

5.2 강화 코어
용맥의 자취와 넝쿨 타래는 강화하지 않습니다. 나중에 코어 젬스톤을 여러 개 받을 경우, 바로 강화하기 버튼을 누르지 말고 강화 코어를 다시 조합해보세요.
[확산] 정기 뿌리기
[분출] 용맥 분출
[흡수] 용맥 흡수
[놀이] 산 꼬마
[부화] 산의 씨앗
[기상] 잠 깨우기
총 6개의 스킬을 각각 2번씩, 도합 4개 코어에 나누어 담아야 합니다.

5.3 공용 코어
블링크, 에테리얼 폼은 없으면 하나씩 만들어두세요. 보스전에서 필요합니다.
에르다 파운틴과 로프 커넥트도 없으면 하나씩 만들어두세요. 사냥에서 필요합니다.
에르다의 의지는 이지 루시드를 격파한 후 사용해도 늦지 않으나, 분해하지 마세요.
쓸만한 스킬의 우선순위는 쓸만한 홀리 심볼 -> 쓸만한 컴뱃 오더스 -> 쓸만한 샤프 아이즈 -> 쓸만한 어드밴스드 블레스 -> 나머지입니다. 쓸만한 홀리 심볼을 제외하면 스킬 코어를 20레벨 이상 강화한 후에나 슬슬 강화해도 늦지 않습니다.

5.4 코어 분해와 제작
라라는 코강 난이도가 낮기 때문에, 필요한 코어를 하나씩 얻은 후에는 V코어 조각으로 코어 젬스톤을 만들어서 다시 까는 것이 좋습니다. 단, 강화 코어를 하나라도 25레벨을 달성한 후에는 스킬 코어를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링크와 유니온
생략. 유튜브에 라라조아 검색하세요.

6. Conclusion
유튜브에 라라조아 검색해서 직업가이드 보고 오세요.
나무위키에 있는 것들도 한 번씩 정독해보세요.
여기 적힌 것보다도 많은 내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린 라라가 갈매기에게 쪼아 먹히지 않기를 바라며.

이니수집가

Lv46 나린사람

(사실상) 무과금은 어디까지 갈 수 있는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