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는 제 미숙한 실력 때문에... 이해해 주세요 ㅠ)
※로얄 스킬의 특징
150때 퀘스트로 배울 수 있는 스킬입니다.
대부분 버프형 1개, 공격형 1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외도 있습니다.)
버프형엔 대부분 재사용 대기시간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 효과는
매우 독특하고 자기 직업에서는 볼 수 없던 버프이기 때문에 그 값을 할 것입니다.
공격형은 일반몹 사냥에서도 유용하나 보스에게 특화된 것도 많습니다.
처음 배울 때 스킬 레벨은 1이며 마스터 레벨은 10 입니다.
150때 이후 레벨이 3씩 올라갈 때 마다 스킬 레벨이 1씩 상승합니다.
(즉, 스킬 포인트로 올릴 수 없습니다.)
(150때 1 / 153때 2 / 156때 3 / 159때 4 / ·······. / 177때 10)
(늦게 배워도 위처럼 적용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참고(이후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기존 메이플 스킬에는 아직 적용되지 않는 옵션들이 있습니다.
혹시 거기에 대해 궁금하시면 이 글을 보시면 됩니다.
-보스 몬스터 스턴
보스 몬스터가 스턴 상태에 걸립니다.
특징은 보몹 위에 기존 스턴 이펙트보다 약간 큰 것 외에는 기존 스턴 상태와 동일합니다.
(움직이지 않고, 공격하지도 않고) (단, 몸박 데미지는 유효합니다.)
※ 스킬표(이후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전사 | 궁수 | 마법사 | 도적 | 해적 |
공통 | 위엄 | (와헌 제외) | 위즈덤 어택 (배메 제외) | | (메카닉 제외) |
직업별 | (히어로) | 레인 폴 (보마) | 불볕 (앜메화) | (섀도어) | (바이퍼) |
(팔라딘) | 페네트레트 (신궁) | 한기 (앜메빙) | (나로) | (캡틴) |
(닼나) | (와헌) | 광휘 (비숍) | (듀블) | (메카닉) |
(아란) | | (에반) | | |
| | (배메) | | |
공통에서 제외된 직업은 후에 다른 스킬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빈칸은 아직 미정입니다.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은 언제든지 덧글로 환영입니다.
전사 공통 - 위엄 (존경할 만한 위세가 있어 점잖고 엄숙함.)
선행 스킬 : 히어로 - 인레이지 10 이상
팔라딘 - 가디언 스피릿 10 이상
다크나이트 - 비홀더스 버프 10 이상
아란 - 하이 마스터리 10 이상
스킬 설명 : 지속 시간동안 공격 속도가 느려지나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최소, 최대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그리고 공격시 일정 확률로 적은 기절 상태에 걸립니다.
(샤프아이즈같이 크리 확률이 증가하는 버프와 중첩됩니다.)
1. MP 260 소모, 지속 시간 33초, 공격 속도 1단계 하락, 크리티컬 확률 33%
크리티컬 최소, 최대 데미지 12% 증가, 22% 확률로 적 3초간 스턴상태(보스 몬스터는 0.5% 확률)
재사용 대기시간 73초
.
이후 MP 소모량 10, 지속 시간 3초, 크리 확률 3%, 최소최대뎀 2%
스턴 확률 2%(보몹은 0.5%),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증가. 스턴 시간은 6때 4초, 10때 5초
.
M. MP 300 소모, 지속 시간 60초, 공격 속도 1단계 하락, 크리티컬 확률 60%,
크리티컬 최소, 최대 데미지 30% 증가, 40% 확률로 적 5초간 스턴상태(보스 몬스터는 5% 확률)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마법사 공통 - 위즈덤 어택 (지혜롭게 공격한다는 의미라고 지었지만... -_-;;)
선행 스킬 : 아크메이지(불, 독) - 페럴라이즈 20 이상
아크메이지(얼음, 번개) - 체인 라이트닝 20 이상
비숍 - 엔젤레이 20 이상
에반 - 플레임 훨 20 이상
스킬 설명 : MaxMP 5%를 소비해서 최대 적 두 마리를 공격합니다.
소모하는 MP량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증가하며
(즉, 최대MP가 많을수록 쌔집니다.)
보스 몬스터 공격시 추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단, 소모MP량에 비례하는 데미지 증가는 최대 30%를 넘길 수 없습니다.
1. MaxMP 5% 소비, 기본 데미지 945%, MP소비량 100당 데미지 1% 증
보스 몬스터 공격시 5% 추가 데미지
2. MaxMP 5% 소비, 기본 데미지 960%, MP소비량 90당 데미지 1% 증가
보스 몬스터 공격시 6% 추가 데미지
3. MaxMP 5% 소비, 기본 데미지 975%, MP소비량 90당 데미지 1% 증가
보스 몬스터 공격시 6% 추가 데미지
4. MaxMP 5% 소비, 기본 데미지 990%, MP소비량 80당 데미지 1% 증가
보스 몬스터 공격시 7% 추가 데미지
5. MaxMP 5% 소비, 기본 데미지 1005%, MP소비량 80당 데미지 1% 증가
보스 몬스터 공격시 7% 추가 데미지
6. MaxMP 5% 소비, 기본 데미지 1020%, MP소비량 70당 데미지 1% 증가
보스 몬스터 공격시 8% 추가 데미지
7. MaxMP 5% 소비, 기본 데미지 1035%, MP소비량 70당 데미지 1% 증가
보스 몬스터 공격시 8% 추가 데미지
8. MaxMP 5% 소비, 기본 데미지 1050%, MP소비량 60당 데미지 1% 증가
보스 몬스터 공격시 9% 추가 데미지
9. MaxMP 5% 소비, 기본 데미지 1065%, MP소비량 60당 데미지 1% 증가
보스 몬스터 공격시 9% 추가 데미지
M. MaxMP 5% 소비, 기본 데미지 1080%, MP소비량 50당 데미지 1% 증가
보스 몬스터 공격시 10% 추가 데미지
-위즈덤 어택 데미지 구하는 식
기본 데미지 + 기본 데미지 * MP소비량에 비례한 데미지
+ (기본 데미지 * MP소비량에 비례한 데미지 * 보스 몬스터 추가 데미지)
↑ 보스 몬스터 공격시에만 적용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는 궁수, 도적, 해적의 공통 스킬로 2편을 올리겠습니다.
덧글은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