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생각해 보는데, 메소제한도 그렇고 보스 체력제한도 그렇고
21억을 넘기지 못한다고 하더군요. 물론 그점 때문에 맥뎀 제한도 걸어 놓은것 같고,
요번에 연이은 개편으로 화력이 점점 높아져만 가는 추세에 이상태론 해답이 안나오고
보스패턴도 기형적으로 이상해져 가는데,
애초에 그렇게 불가능한 제한 때문에 애먹어야 되나 생각이 듭니다.
일단, 캐릭터 전체적으로 상향 평준화로 밸런스를 잡고,
밸런스 어느정도 비슷비슷해지면, 날잡고 메이플을 통째로 뒤엎는 패치를 하는겁니다.
모든 수치를 -10배로 다운 시켜 버리면 굳이 제한 걸 필요가 없는것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보스 패턴에도 제약이 생기지 않을것이고, 그러면 장시간 레이드 몹도 생기면 재밌을것 같기도 하네요.
근데 이게 뭔소리냐 싶으신 분들께 설명을 드리자면,
게임내 모든 수치를 -10배로 떨어 트리는 것입니다.
21억이 제한이라 여러번 패턴을 반복하던 보스들의 경우에,
2억1천만 으로 떨어 트리고 차후에 체력을 조정 하는 것이죠.
물론, 캐릭터 데미지의 경우, 예를들어 데미지가 10만 나오던
데미지를 1만으로 떨어 트리는 거죠, 수치만. 물론 모든 캐릭터 적용 이죠.
물론 하향도 뭣도 아니고 수치만 10배 떨어 트리는 것입니다.
메소의 경우에도 패치를 기점으로
메이플 내의 모든 메소를 10배로 수치르 떨어트리고,
(패치후 접속 했을때 21억 가지고 있는 유저는 2억1천을 가지고 있게 되고, 물론 풀 메소 제한은 21억 입니다.
드랍 메소도 10배 떨어 트립니다. (1000메소씩 떨어지던 메소는 물론 100메소만 떨어집니다.)
물론 상점가도 수리비도 모든것을 10배로 떨어 트립니다.
이런식으로 모든 메이플내의 수치를 10배 다운 시켜 버리면 제한이니 뭐니 그런것 필요없이
그저 숫자 하나만 줄은 상태의 메이플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차후에 컨텐츠를 기획 하는데 있어서 제약도 줄게 되고, 메소 인플레이션이 한방에 날아가는 현상이 생기죠.
한동안은 풀메소 만드려면 기존 메이플보다 10배가 되는 노력이 필요하니 화폐개혁으로 퉁쳐도 되지요.
이런 방법도 괜찮다고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