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서버대항전이라는 이름을 내지르고 다가온 아스완 해방전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말하던 파격적 보상은 숱한 유저들을 기대시켰고요.
그러나 현실상으로 지금은 거의 사냥팟으로 변질된 사람들만이 가득한 아스완해방전입니다.
그러므로 개편사항을 몇개 적어봅니다 .
※ 한줄씩 띄어적기를 하다보니 양이좀 거대해질수있습니다.
1. 월드 단위의 파격적보상.
애초에 넥슨에서 아스완해방전은 놀라운 월드단위의 파격적 보상이 이뤄진다고했습니다.
경험치 30%/ 명성도 1.2배 추가 웃기네요. 정말 파격적이라서 놀랍습니다. 1시간짜리 1.5배보다 후달리네요 참
애초에 이런 보상말고 조금더 머리를 굴려서 이런방안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전 승리 월드는 코인 10개 수령당 특수한 코인인 스폐셜 코인을 1개 지급받으며
스폐셜 코인은 코인샵에 NPC 스페셜 칸을통해서 특별한 아이템이 구입가능해집니다.
Ex)프로텍트쉴드 , 세이프티 쉴드 , 저스티스 상점의 40% 주문서와 비슷한 주문서등
을 스폐셜 코인으로 지급받게 하는데 대략적으로 캐쉬아이템들은 9개 정도로 둬서
하루에 1개 이상은 발급받을수 없으며 ( 하루 150개 수령 제한이 있기때문입니다.)
그외에 코인으로도 충분히 게임상에서 구할수 있지만 비싸서 쉽게 구입하지 못하는 고급주문서들이 있다면
사실상 경험치 30%의 보상을 받지못하는 만렙유저들의 참여도를 이끌어낼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한정판매 캐쉬를 제외한 나머지 캐시 아이템을 5% 할인해주는 방안도 괜찮을듯합니다.
이정도는 되야 . 정말 파격적 보상이죠 . ※애초에 시행되던 경험치 30% / 명성도 1.2배 추가는 그대로 이뤄집니다.
※위에있는 모든 효과를 받기 위해서는 아스완 해방전을 무조건 15회 이상 성공 하여야한다.
라는 제한을 걸어두면 5% 할인을 노리고 오는 하이에나들을 쫓아낼수 있을듯합니다.
단 경험치 30%와 명성도 1.2배 추가는 15회 이상 플레이 하지않고도 받을수 있습니다.
솔직히 열심히해서 따는게 좀더 보람이있지 . 남이하는거 지켜보기만 하면 또 참여도 하락으로 이어질수도 있거든요
인간의 어쩔수없는 본성입니다.
2. 월드 승리의 제대로된 방법과 공정성 형평성 재조정
사실 많은 유저들은 월드가 승리할수 있는 방법을 제대로 알지못합니다.
실질적으로 알려주는 방안이 없는데요 .
이경우는 현재 상황을 알려주는 NPC 한명을 배치
현재 y라는 월드에서는 공격모드로 승리를 x번 했고 방어모드로 방어를 x번 했고 보급모드를 x번 했으니
그러므로 종합적으로 승리하고 있는 월드는 y라는 월드이다 .
그리고 현재 z라는 월드는 공격모드는 승리를 많이했으나 방어모드가 부족함으로 영토를 한번뺏으나
방어의 실패로 인하여 점령한 영토를 뺏긴다. 그러나 현재 참여중인 유저의 수가 z라는 월드가 더 적음으로
z라는 월드는 1회 방어의 실패로 뺏긴 영토를 다시정복한다 등의
정확하고 구체적인 제한을 두며 어이없게 끝나는 마지막라운드 동점경우는
현재는 점령횟수가 많은 월드가 승리하고있지만 이부분은 새로운 방식인 스폐셜 라운드를 걸어서
현재 떡밥으로만 묻혀있는 힐라와 힐라의성을 꺼내들어서
기술적인 문제가 있긴하겠지만 예전 유령선 방식으로 다른 3월드와의 경쟁을 하는데
방 5개가 있으며 각각의 월드는 각각 다른방안에서 시작하며 먼저 힐라의 성꼭대기로 올라올 경우
힐라의 hp가 10%하향된다. 등의 방안을 걸며 각방에서는 함정트랩이 있어
이 함정트랩을 잘사용할 경우 상대방의 진출을 방해할수 있으며 (단 이경우 획기적으로 방해해야됩니다.)
또한 힐라의성에 있는 특수한 트랩을 이용하면 힐라의 hp를 빠른속도로 감소시킬수 있으나
파티원중 두명은 공격을 못한다 이렇게 딱 못박아야될듯합니다 .
즉 이렇게 하면 늦게 도착해서 hp가 적다고 할지언정 운좋게도 트랩이 제대로 걸려서 hp를 대폭깎아 버릴수도있고
승리할수 있는 방법도 주어집니다. 승리하는 방법은 50번 먼저 힐라를 처치하는 월드가 됩니다.
※ 힐라의 성에서는 힐라의 특수한 마법때문에 힐라도 공격이 가능하나
상대 유저역시도 공격이 가능하다는 떡밥을 날려 상대 월드의 유저도 공격이 가능하게해
조금더 박진감있고 스릴있는 라운드가 될수도 있겠네요 .
망해버린 대난투컨텐츠의 형식을 여기다가 넣어도 괜찮을듯 합니다 .
(단 이 안에서는 스공이 평준화 됩니다 / 마왕발록 처럼요)
3. 이너어빌리티 재조정
큐브형식으로 재조정 됬으면 합니다.
실제로 마큐/미큐도 확률차이가 안나보이지만 .
체감상으로는 꽤나거든요 .
실제로 이런형식으로 10급보단 9급이 좋고 결국에는 특급이 제일좋은
이런방식으로 하며 한번 올라간 랭크는 다른 밑랭크로 내려가지 않는다고 해야될듯합니다.
특히 특급같은 경우는 장파엘이 팔고있으므로 특별한 메리트인
C랭크일 경우 무조건 B랭크 이상이되며 A나 S랭크가 나올 경우가 더욱높다 .
라는 어드밴티지 역시 걸어두면 유용할듯합니다
이너어빌리티 10개를 사용시 부서진 이너어빌리티 조각을 모아 코인교환 NPC에게가면
코인으로 교환해준다 등의 방식도 추가되었으면 좋겠네요 .
이너 어빌리티만이 가지는 특이한 효과도 좀 추가되면 좋겠네요
또 이너어빌리티가 다시 열리는 레벨을 조금만더 하향조정하고
대신 명예경험치를 올려버리는것도 괜찮을듯 합니다(이경우는 참여를 더욱 유도합니다.)
※ 물론 이경우에는 특급을 게임상에서 안나오게하고 캐쉬로 팔아버리면
전 더이상할말이 없습니다 -_-...;;
이정도로만 아스완 해방전이 개편된다고 하면 참 할만한 컨텐츠가 될텐데요.
현실상 몇개는 불가능해 보이는것도 있네요 ... 제가봐도 좀 무리순게 없지않아 있긴합니다만 .
애초부터 저는 일부의 이익이 아닌. 모두의 이익을 바래왔고.
친창에 계신 만렙분들이 이겨봣자 할꺼없다면서 해방전을 하지않을때
이건뭔가 아니다 싶었거든요. 그래서 한번 올려봅니다.
P.s. 헬카님이 토게에 올리신 토론주제와도 꽤나 밀접할듯합니다.
말씀중에서 서버보상이 직접적으로 와닿지 않는다 라고 했었는데
이정도로만 조정된다면 꽤나 직접적으로 와닿을듯하네요 .
고확을 자주사용하시는 분들경우는 5%할인이 꽤나 직접적으로 와닿을테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