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관
>> 저는 초딩때 메이플이 처음 열렸을 때부터 고딩이 된 지금까지 취미로 메이플을 즐기는 한 유저입니다.
비록 만렙 캐릭은 하나도 없고 무자본에 무현질러지만 메이플에 대한 열정은 어느 플레이어 못지 않다고 자부합니다.
제가 처음 메이플을 시작했을 때는 당연히 모험가밖에 없었습니다.
그때는 비교할 대상이 없어서 망캐였지만 플레이하는 데 큰 지장이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빅뱅, 카오스 같은 대규모 업데이트가 차례로 지나면서 모험가는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갔습니다.
넥슨애서 궁극의 모험가, 점프 패치 같은 대안을 마련했지만 어디까지나 미봉책에 불과할 뿐.
무엇보다 레전드라는 쐐기를 박으면서 모험가는 한마디로 망했습니다.
이제 메이플 모험가는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넜습니다.
이제 다시 빅뱅 이전으로 돌아가든지 모험가를 없애든지 해야 할 판. 물론 말도 안 되는 말입니다.
대안이 하나 더 있긴 합니다.
모두가 경악할 만한 혁신으로 아예 새로 갈아엎는 겁니다.
중학교 땐 학원에서 멍 때리다가,
고등학교에선 야자, 독서실에서 멍 때리다가
길을 걷다가
화장실에 앉아(..) 이하 생략.
아무튼 나름 마련한 몽상은 크게 두 가집니다.
(2) 모험가 통합
>> 쉽게 말해 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세 개로 갈라진 전사 직업군을 하나로 합치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모험가 직업군은 각 직업 고유 스킬들로 차별화를 노릴 수 있습니다.
스킬이 워낙 많으니 다 마스터하지는 못해도 매우 강해질 겁니다.
전사 직업군은 가장 다양한 무기와 스킬로 바리에이션을 구사할 것이고 법사 직업군은 광역기 3개를 적절히 난사할 수 있습니다. 해적 직업군은 필드에선 바이퍼로 보스전에선 캡틴으로 만능 캐릭이 될 수도 있습니다.
(3) 멀티 스킬 or 스킬 조합
>> 멀티 스킬은 매크로 스킬과 비슷합니다. 단축기 하나를 누르면 저장해 두었던 스킬들을 한번에 쓸 수 있게 하는 거죠.
버프 사용 시간을 줄여 사냥과 보스 레이드를 짧은 시간에 가능케 할 수도 있고, 궁수 직업군이 애로우 레인과 이럽션을 동시에 쓰면 필드를 쓸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스킬 조합이란 하나의 하나의 주 스킬과 부 스킬을 조합해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게임이 자유도 무한도 아니니 액티브 스킬 몇몇만 가능케 하면 어떨까요?
궁수 직업군이 폭시에 스나이핑의 효과를 담아 메르세데스를 초월하는 괴수가 탄생할 수도 있습니다.
(4) 끝으로..
>> 가장 중요한 건 보안 튼튼히 하고, 매크로 잡고 사행성 캐시템 없애는 것이겠지만 이런 글 쓰는 것도 꽤 괜찮네요.ㅎㅎ
..헛소리인 거 저도 알아요. 하지만 밸런스 붕괴라고 말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미 빅뱅이 시작한 이래로 레전드 3직업이 추가되면서 메이플에 밸런스 따위는 없습니다.
넥슨 개발자 여러분. 만일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한번쯤 깊게 생각해 주십시오.
방학기간에 신직업 잔뜩 만들어서 신규 유저 마구 유치하고, 엔버 패키지처럼 한몫 든든히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제가 만약 그곳 직원이라면 꼭 그래보고 싶네요.
하지만 반 년 뒤에 반토막 시키면서 헌신짝처럼 내다 버리는 무책임한 행동을 전 도저히 용납할 수 없습니다.
이 메이플스토리라는 그릇 안에 술을 계속 채우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술독 및부분은 언제라도 술이 샐지 모르는 금이 쫙쫙 갈라진 상태입니다.
게다가 예전에 담근 술이 새 술까지 썩히게 하죠.
부탁합니다.
이대로 가면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릅니다.
위에서 말한 걸 곧바로 본섭에 적용하란 부탁이 아닙니다.
그래도 아직 이런 글이라도 쓰는 사람들이 남아있을 때 멋지게 변한 메이플스토리를 봤으면 좋겠습니다.
..내일 모의고사 치는데 뭐하는 짓거리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