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킬 선, 후 딜레이 삭제
버프 스킬만큼은 (엔버 링크만큼)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공격 스킬에도 딜레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선, 후딜 없어도 지금의 메이플은 충분히 어렵다 생각합니다.
극딜 준비하다 죽는, 부정적인 경험만큼은 줄었으면 좋겠습니다.
보고 눌렀음에도 반응하지 못하는 건, 작은 차이로 생사가 오가는 상위 보스에선 더 불쾌합니다.
2. 스킬 쿨타임 표기 개선
남은 시간 5초 미만은 물론, 1초부터는 0.1초까지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3. 더블 점프 개선
아시다시피 퀵슬롯에 더블 점프류 스킬을 올릴 수 있는 직업이 있고, 불가능한 직업이 있습니다.
낮점(낮은 점프)이라 하지요? 보다 디테일하게 컨트롤 하고 싶습니다.
4. 보스맵에서 회복형 아이템, 전투형 아이템의 쿨타임을 구분
(길축과 우, 붕뿌와 같은 기상 효과처럼) 물약, 비약류의 전투형 아이템들이 회복형 아이템과 쿨타임을 공유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주요 보스 입장 전, 도핑류 아이템의 지속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새로 사용할 것이라 생각되는 데요.
아깝습니다. 보스맵에서도 도핑류 아이템의 쿨타임을 제거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5. 정령의 펜던트 예열 시간 개선
반만 줄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0분 10%, 30분 20%, 60분 30%
밥 먹고, 씻고, 사냥을 준비하기까지 1시간이면 충분합니다.
6. 사냥 드롭템, 260 레벨 미만의 필드 드롭템 개선
사냥에 즐거움을 더해주는 드롭템이 추가됐으면 좋겠습니다.
낮은 확률로 드롭되던 불꽃 상자와 핫핑크 꾸러미는 분명 사냥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솔 에르다 조각과 같은) 매력적인 드롭템이 없는 260 미만의 필드가 우선일 것 같습니다.
부캐 삼고 싶은 캐릭터가 있음에도, 사냥 걱정에 시간과 돈을 투자하기 아깝습니다.
유년 시절부터 지금까지, 제게 메이플은 특별합니다.
좋은 추억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의 편의성 패치에도 감사하지만, 더 나은 메이플을 위해 문득 들었던 생각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유저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편의성 패치의 신☆ ♡김창섭 행님♥이라면 들어줄 것 같으니ㄲ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