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난투 장비는 이런것들이 있습니다.
70제 장비(모자/한벌옷/장갑/신발)
70제 장신구(귀고리/벨트/반지)
130제 장비(모자/한벌옷/망토/무기/장갑/신발)
130제 장신구(얼굴장식/팬던트/귀고리/벨트/반지)
30제 장신구(반지/어깨장식/벨트/팬던트)
70제는 사냥시엔 아예 쓸일이 없으며, 130제또한 장비에선 무기를 제외하곤 사냥시엔 잘 쓰지 않습니다.
그나마 130제 장신구가 옵션들이 일반 사냥에서도 쓰기 좋아 자주 쓰이는 편이지만, 이 또한 귀고리는 잘 쓰지 않고(만들기 힘든 라이징썬에 공주문서 붙여서 혼줌까지 해서 원하는거 뽑는다는건 너무 어려운 일입니다. 만들기도 힘든데 악공 20%로 도박을 노려볼순 없죠 프텍하기엔 아깝구요) 유저들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 정도에 따라 라이징썬또한 여러개 착용가능한 반지를 제외하곤 나머지는 사냥시에 안쓰는경우도 있습니다
(귀고리는 공귀고리, 얼굴장식은 루돌프코나 130제 공/마 5심볼, 벨트는 불벨, 망토는 공망토, 팬던트는 카혼정도)
만약 대난투 장비를 대난투시에만 사용할경우, 인벤에 가지고 있어야 되는 장비+장신구의 갯수는 15개나 됩니다.
(130제 장비 6개 + 130제 장신구 5개 + 70제 반지 1개 + 30제 장신구 3개)
15개면 4줄인데요(정확히는 4줄 -1이죠)
대난투 장비의 경우 130제는 장착시엔 플가가 있어야만 교환 가능하므로 창고에 옮겨두었다가 옮겨 쓰는게 불가능합니다.
70제 장비와 30제 장신구는 얻는순간부터 교환불가입니다.
즉 울며 겨자먹기로 대난투 템을 일반 사냥시에도 쓸 수 있도록 작과 잠재를 지르거나 해야되는데, 너무 비효율적입니다(일반 장비중에 좋은게 더 많죠)
그리고 70제 장비와 30제 장신구는 대난투때 빼곤 전혀 쓸일이 없어서 무조건 들고다녀야 하죠.
대난투 공격력이 붙은 장비에 한해서만 가방을 하나 만들어 가방에 넣을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요
어차피 대난투템으로 갈아끼면 자신이 원래 쓰던 장비는 가방에 들어가지 않겠지만(대난투공이 없으므로) 어차피 대난투템으로 사냥가지는 않으니 다시 사냥장비로 갈아껴야 합니다.
그때 가방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면 장비창의 압박이 적어지겠죠.